모리 케이스케

덤프버전 :

1. 개요
2. 대표작
3. 작화, 연출 샘플


1. 개요[편집]


森佳祐
개인 트위터
일본애니메이터. 요코하마국립대학 졸업. 토에이 애니메이션 소속.

2010년대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그때 본사인 토에이 동화에서는 말단이라 동화 작업을 맡았으나 우메하라 쇼타가 그가 인터넷에 올린 작업물을 보고 원화를 그리라고 해서 가명을 쓰고[1] 동화공방, A-1 Pictures 등 타사 애니메이션에서 원화로 더 많은 활약을 보인 희한한 경력을 가졌다. 2018년 경부터 토에이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아 원화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도 여전히 타사 작품 활동이 더 많다. 대신 다른 회사의 유능한 애니메이터를 토에이에 끌어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가명으로는 森佳之, 森吉巳, 森匡三(모리 마사미) 등을 사용한다. 모리 마사미로 참여한 작품 중 유명한 게 많아 모리 마사미로 알려져있기도 하다. 모리 케이스케는 동명이인이 있어 모리 마사미로 검색해야 자료도 더 많이 나온다. 서양에서는 트위터 아이디에서 따와 'soty'라고 불린다.

액션 작화도 가능하지만 자연스러운 인간의 움직임과 감정을 그려내는 연기 작화에서 강점을 보인다. 무게중심을 표현하고 사람마다 달리 그려내는 달리기, 걷기 작화가 특기이다. 아톰: 더 비기닝의 오프닝을 예로 들면 등장인물마다 달리는 포즈를 전부 다르게 그려내는 섬세함을 보여준다.

존경하는 애니메이터는 이노우에 토시유키, 코바야시 케이스케, 타나베 오사무, 혼다 타케시라고 한다. 특히 이노우에 토시유키는 자신의 롤 모델이라고 한다. 작화 매니아이며 평론가 오구로 유이치로의 팬이기도 하다. 유명한 애니메이터와 작화 지식은 오구로의 글을 보고 알았다고 한다.

고 하쿠유, Bahi JD, 온센 나카야, 츠치가미 이츠키, 치나, 아라이 카즈토 등 많은 WEB계 애니메이터와 인맥이 있으며 참여 작품은 감독을 따라가기 보단 이들과 같이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모리 케이스케가 참가하는 에피소드는 모리 케이스케 만이 아니고 전체적으로 다 뛰어난 작화의 에피소드가 된다. 특히 트로피컬 루즈! 프리큐어 29화는 그의 작화감독 데뷔작이라 평소 친한 선배, 후배 애니메이터가 도와주러 와서 대단한 작화가 되었다.

온센 나카야가 존경하는 애니메이터로 모리 케이스케를 언급하기도 했고 이노우에 토시유키가 주목하는 후배 애니메이터로 언급하기도 했다. 연출가 이시타니 메구미는 "모리는 신이다." 라고 하기도 했다. #

같이 작업하는 감독으로는 나가미네 타츠야, 프로듀서는 우메하라 쇼타가 있다. 친구는 오오쿠보 슌스케가 있다.


2. 대표작[편집]




3. 작화, 연출 샘플[편집]


걷기, 달리기에 주목





#작화부루
작화 모음


원피스 필름 레드 X Ado 뮤직 비디오 '바람의 행방'
콘티, 캐릭터 디자인, 1인 원화 모리 케이스케 / 연출 이시타니 메구미
고전적인 느낌을 내고자 일부러 4:3 화면비로 연출.


원피스 ED19
콘티, 연출 미치바타 나나미 / 작화감독 모리 케이스케논크레딧
원화 24㎡, 츠지 아야카, 반 쇼타로(坂 将太朗), FASTO, 스기조노 아키코, Chris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2:41:12에 나무위키 모리 케이스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토에이는 자사 직원이 다른 회사에 참가하는 걸 원칙적으로는 금지하므로 다른 회사 작품을 할 때는 가명을 써야한다. 그러나 원칙적인 것이라 암묵적으로는 다 봐준다고 한다.[2] 야마토와 에이스의 과거 회상 부분 작화감독.[3] 샹디 VS 킹, 퀸 전투신 작화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