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테이크(BITAKE)

덤프버전 :







바이테이크
BITAKE

한글명칭
바이테이크
영문명칭
BITAKE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설립
2023년 7월
운영사
BITAKE LIMITED
업종
통신판매업
수수료
마켓 테이커(0.04%), 마켓 메이커(0.02%)
링크
https://bitake-market.com/




1. 개요
2. 수수료율
3. 입금방법
4. 이용방법
4.1. 교차/격리
4.2. 증거금
4.3. 증거금 종류
4.4. 위험한도
4.5. 청산프로세스



1. 개요[편집]


바이테이크(BITAKE)는 P2P가 아닌 직접 원화입금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입출금시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없으며 거래수수료가 저렴하다.


2. 수수료율[편집]


모든 거래자는 마켓 메이커 또는 마켓 테이커로 분류된다. 마켓 테이커 또는 오더북에 유동성을 가져가는 사람들은 0.04%의 수수료가 부가되고, 마켓 메이커 또는 오더북에 유동성을 제공해주는 사람들은 0.02% 리베이트를 받는다. 이 수수료는 계약 거래에 적용된다.[1]

마켓 테이커(Market Taker) 주문 계약 거래 시장가 주문, 분할 매수매도 주문, 손절가 주문, 목표가 주문은 항상 0.04% 수수료가 적용되는 마켓 메이커 주문이다.

마켓 메이커(Market Maker) 주문 계약 거래 지정가 주문(설정 가격이 주문목록에 이미 존재하지 않는 경우) 및 조건부 지정가 주문(트리거된 지정가 주문 가격이 주문목록에 이미 존재하지 않는 한)은 0.02% 리베이트가 적용되는 마켓 메이커 주문이다.

거래수수료 외 별도의 입출금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3. 입금방법[편집]


  • 원화입금 및 테더입금이 가능하다.

  • 원화입금의 경우 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반드시 은행 어플로 입금해야 한다. [2]

  • 테더입금의 경우 트론 기반 테더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시 기재한 테더 지갑으로만 출금이 가능하다.


4. 이용방법[편집]



4.1. 교차/격리[편집]


  • 격리 - 거래가 강제 청산이 될 경우 해당 방향 포지션의 증거금만 손실 되며 계약 계정 중 다른 자금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유저가 스스로 포지션 오픈을 할 경우, 숏 포지션과 롱 포지션 각각 손실과 수익이 발생하고, 청산을 진행 할 경우 각 포지션에 대응하는 증거금으로 결산된다.

  • 교차 - 모든 사용 가능한 자금은 사용가능 증거금으로 간주 되며, 포지션 적자가 총 자금을 초과할 경우에만 강제 청산이 된다.


4.2. 증거금[편집]


선물거래의 레버리지 원칙은 선물거래의 증거금 제도에 집중되어 있다. 선물 거래를 할 때 자금의 100%를 지불 할 필요가 없으며, 선물 가치에 따라 일정 비율로 적은 금액만 투자하여 거래할 수 있고, 이 금액, 선물 이행을 위한 담보로 하는 펀드를 증거금이라고 한다.
레버리지로 펀드의 활용도를 크게 높일수 있고, 높은 레버리지는 높은 수익률과 높은 위험도 수반되며, 레버리지가 높을수록 필요한 증거금이 낮아진다.


4.3. 증거금 종류[편집]


  • 포지션 증거금 - 포지션이 설정되면 "포지션"에서 현재 포지션 증거금을 볼 수 있다.
  • 가용 증거금 - 포지션 오픈할때 사용할 수 있는 증거금이다.
  • 유지 증거금 - 현재 표기 가격에 해당하는 포지션 값에 따라 사용자의 현재 포지션 수에 필요한 최소 증거금이다.


4.4. 위험한도[편집]


동적 레버리지의 개념은 BITAKE의 위험 한도 에 사용된다. 이는 거래자가 보유한 계약 가치가 클수록 허용되는 최대 레버리지가 낮아짐을 의미하며, 다시 말해서 개시 증거금 요구 사항은 계약 가치 수준이 증가할 때마다 고정 비율만큼 점진적으로 증가한다. 각 거래 쌍에는 고유한 유지 증거금 기본 요율이 있으며 위험 한도가 변경됨에 따라 증거금 요구 사항이 그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한다.

위험 한도는 거래자의 위험 노출을 제한하기 위한 위험 관리 조치로, 레버리지가 높은 큰 포지션은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청산될 때 막대한 계약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계약 손실은 포지션이 파산 가격 이하로 청산되고 손실을 완전히 흡수하기에 불충분한 고갈된 보험 기금과 결합될 때 생성되며, 자동 디레버리징(ADL) 시스템이 트리거된다. 큰 포지션을 가진 거래자는 거래소의 다른 거래자에게 ADL 위험이 증가하며, ADL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포지션 계약 가치에 따라 모든 거래 계정에 위험 한도를 부과한다.

포지션 계약 가치가 증가함에 따라 유지 증거금 및 개시 증거금 요구 사항도 증가한다. 사용자는 위치 탭에서 위험 한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고, BITAKE의 기본 위험 한도 수준은 항상 가장 낮은 위험 한도 수준에서 시작된다.

BITAKE는 더 높은 위험 한도를 사용하는 트레이더를 위해 사다리꼴 청산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트레이더 포지션의 즉각적인 완전한 청산을 피하기 위해 위험 한도 수준을 가능한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낮추려고 시도하여 유지 마진 수준을 자동으로 줄인다.


4.5. 청산프로세스[편집]


BITAKE는 낮은 유동성이나 시장 조작으로 인한 청산을 피하기 위해 표시 가격을 사용한다.
격리된 증거금에서 포지션 증거금이 유지 증거금 수준으로 감소하면 포지션이 청산되며, 거래자가 격리 모드에서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을 동시에 보유하는 경우,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이 독립적이기 때문에 극단적인 시장 움직임에 따라 두 포지션이 모두 청산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교차 증거금 모드에서 가용 잔고가 0으로 감소하고 포지션 증거금이 유지 증거금 수준으로 감소하면 포지션이 청산되고, 교차 마진 모드에서 매수 및 매도의 헤지 포지션을 모두 보유하는 경우 순 매수 또는 순 매도 포지션만 청산될 수 있다. 완전 헤지 포지션은 청산되지 않는다.

더 큰 포지션은 증거금 요구 사항을 높일 수 있다. 청산이 발생하면 BITAKE는 전체 청산을 피하기 위해 필요한 유지 마진을 줄이기 위해 부분 청산을 사용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20:01:26에 나무위키 바이테이크(BITAK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3년 7월 오픈 이벤트로 수수료 할인이 진행중이다.[2] 원화입금시 ATM, 토스, 카카오 페이, 등 오픈뱅킹 이용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