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쥐 오그

덤프버전 :




파일:박쥐 오그 스틸컷.jpg

이름
박쥐 오그
コウモリオーグ / KOUMORI-AUGMENT-01

신장
불명
체중
불명
주요 출연작
신 가면라이더
소속
SHOCKER
모티브
박쥐사내
배우
테즈카 토오루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본편
4. 형태
5. 기타



1. 개요[편집]


인류의 숫자가장 많이 감소시킨 것이 무엇인지 아는가?

신 가면라이더에 등장하는 괴인. 일인칭은 와시.

2. 상세[편집]


초대 가면라이더의 박쥐사내를 오마주한 오그. 담당 배우는 테즈카 토오루.

사람의 얼굴에 박쥐 코와 귀가 하나 더 달린 기괴한 생김새를 띄고 있다. 루리코는 쇼커에서 자란 몸이다보니 적으로서 만났을때도 '박쥐 아저씨'라 불렀다. 다만 루리코가 쇼커를 탈주한 입장이다보니 친하다기보다는 그냥 어릴때 자주 만난 아저씨 정도의 인상이며, 박쥐 오그는 과거 미도리카와 박사한테 자신의 연구를 부정당해서 열등감을 품은 입장이라 루리코와 재회했을때 그녀를 우선적으로 죽이려 했을 정도로 살벌한 관계.

전투원이 아니라 과학자라 그런지 가면은 쓰지 않지만, 사실 가면이 필요없는 오그. 인류의 행복은 바이러스와 같은 질병을 통해 약자를 도태시키면서 완성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살고 있다보니 딱히 정신조작이 필요없었기 때문. 거기다 사람을 신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오그들과 달리 전투원 대신 경호 로봇을 데리고 다닌다. 극단적이긴 해도 최소한 인류를 위해서 연구 해온 미도리카와 박사와는 상극.


3. 작중 행적[편집]



3.1. 본편[편집]


자신이 연구개발한 '배트 바이러스'.[1] 이 바이러스를 주입하면 상대를 조종할뿐만 아니라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혼고를 조종해 루리코를 살해...하려 했으나, 배트 바이러스는 프라나를 주입한 오그먼트한테는 통하지 않는다는 약점이 있었다. 결국 루리코가 숨겨서 가져온 샷건을 날개에 맞고 하늘로 도주하고 이정도 높이와 속도면 쫓아와도 잡을수 없을거라 하지만 사이클론의 단시간 수직 비행과 그 상태에서 점프후 몸을 회전시켜 날린 라이더 킥을 맞고 추락하며 절명한다. 프라나는 미도리카와 박사만 연구하던 분야였기에 박쥐 오그의 패인이 되었고, 결국 미도리카와 박사가 죽은 뒤에도 그의 그림자에 시달렸던 셈.

4. 형태[편집]


파일:Koumori_Augment-01.png
파일:Koumori_Augment-02.png
통상
날개 전개

5. 기타[편집]


게임 SD 신 가면라이더 난무에서도 보스몹으로 나오는데, 가면을 착용하지 않는 관계로 변신 전의 라이더들 처럼 다양한 표정이 있다. 그리고 SD 보정으로 영화에 비해 상당히 귀엽게 나온다.(...)특히 맞을 때 >o< 표정이 상당히 코믹하고 귀엽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5 18:47:43에 나무위키 박쥐 오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작의 박쥐사내가 가진 바이러스 능력의 오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