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리아 무역 회사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파일:필라스_베일리아 무역 회사.webp

베일리아 무역 회사는 베일리아 공화국이 세운 수출 지향 상회입니다. 30,000여명의 직원이 조국의 투자 수익을 확보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데드파이어에서는 빛나는 영혼석을 대량 가공해 수출하고 있습니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백과사전

Vailian Trading Company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시리즈에 등장하는 조직. 베일리아 공화국이 세운 무역회사다.


2. 역사[편집]


그랜드 베일리아 제국이 붕괴하자 제국 붕괴의 혼란을 틈타 독립을 선포한 베일리아 공화국은 제국의 뒤를 이어 상업 국가의 정체성을 확보하려 하였다. AI 2708년, 공화국의 최고 지도자인 다섯 공작들은 새로운 회사에 인가를 내주었고, 독자적인 권한을 가진 베일리아 무역회사가 설립된다. 회사는 무역 뿐만 아니라 투자이익환수를 통해 조국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였다. 정부로부터 막대한 지원도 받은데다, 독자적 권한까지 얻은 회사는 적대적 인수합병, 횡령, 장부조작 등을 통해 공화국을 대표하는 거대한 회사로 성장한다. AI 2720년 무렵에는 일부 무역로를 독점하여 아디어 제국, 구 베일리아, 로아타이, 이그자미틀 평야에도 회사의 지부를 설립한다.

이후 회사는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데드파이어 군도로 향한다. 데드파이어의 후아나는 외지인들에게 적대적이었으나, 회사는 가장 약한 고리부터 노리기 시작했다. 당시 후아나는 단결하지 못하였고 회사는 부족들 중에서 가장 온건한 부족을 상대로 하여 협상을 이끌어냈다. 회사의 부단한 노력 끝에 마제 섬의 부족들과 협상을 성공하였고, AI 2750년 데드파이어 군도의 최초의 식민지인 마제 항구가 건설되었다. 공화국은 마제 항구를 발판으로 하여 군도 전체에서 약탈적인 경제활동을 시작한다. 그러나 AI 2758년 공화국의 뒤를 이어 로아타이왕립 데드파이어 회사가 군도를 찾아왔고, 후아나는 카한가 부족을 중심으로 하여 세력을 규합하였다. 국면이 바뀌자 회사는 기존의 전략을 크게 수정하여 군도에서의 활동을 이어나간다.

AI 2819년, 공화국의 심혼술사빛나는 영혼석의 독특한 특성을 발견한다. 공화국은 빛나는 영혼석의 경제적, 기술적 가치를 알아보았고 회사에 영혼석 채굴을 지시한다. 공화국의 명령을 받은 회사는 데드파이어 군도 곳곳에서 영혼석을 채굴하여 본국에 수출하고 있다.


3. 조직[편집]


베일리아 공화국의 최고 지도자인 대공작들이 인가를 내주었으며, 공화국의 회사들 중에서 다섯 태양[1]을 상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다. 자율권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공화국의 법을 벗어나서 활동할 수도 있다. 공화국의 지원에 힘입어 아디어 제국, 로아타이, 디어우드, 이그자미틀 평야 등 여러 지역에 회사의 지부가 세워졌다.

회사의 최고 관리자는 베일리아어로 '송그레타 메아 콤프레사'(Sengretta mea Compresa)로 불리는 11명의 임원들이 맡고 있다. 각각의 임원은 동등한 투표권을 가지고 있으며, 임원 회의에서 과반수 이상의 표결이 나오면 회사 운영에 반영한다.


4.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편집]


디파이언스 만에 있는 온드라스 기프트에 베일리아 무역 회사의 지부가 있다. 베르자노가 지부장을 맡고 있으며 밀수업과 관련된 퀘스트를 준다. 퀘스트 완료 시 팔레지나를 영입할 수 있으며 베일리아 무역 회사는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5.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편집]


네케타카에 있는 여왕의 부두데드파이어의 식민지 사업을 총괄하는 본부가 있다. 스피렌토 여공작의 아들인 니로가 대표로 있지만 실무에는 관여하지 않고있으며, 니로를 대신하여 카스톨 감독관이 식민지 사업을 총괄 지휘하고 있다. 카스톨은 식민지에서 채굴되는 영혼석으로 심혼술을 발전 시킬 수 있을거라 믿는 이상주의자지만, 사업 수완은 부족한지 상부의 압박을 피하기 위해 프린치피와 손잡고 뒷거래를 하고있다. 반면에 부하인 루에바 알바리는 뼛속가지 식민주의자이며 카스톨의 경영에 반감을 품고 있다. 주시자는 둘 중 한 사람의 편을 들어 불신임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카이조로 가기 위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세력 중 하나로 나온다. 불신임 투표에서 누가 퇴출되건 상관없이 왕립 데드파이어 회사를 상대로 사보타주를 요청한다. 황동 성채에서 화약고를 폭파시킨 후 돌아오면 심혼술 장치를 이용해서 폭풍을 건너뛸 수 있도록 도와준다.


6. 기타[편집]


  • 동인도 회사를 모티브로 한 조직이다. 무역업무 외에도 식민지의 건설 및 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군사적 재량권도 어느정도 가지고 있다.

  • 영문판에서는 약어인 'VTC'로 표기할 때도 있다. 공식 한국어 번역에서는 1편에서는 쓰이지 않았지만 DLC 하얀 산맥의 아이템 설명에서 이 표기를 쓰기도 했다. 2편에서는 약어가 나오지 않고 베일리아 무역회사로 통일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3:23:27에 나무위키 베일리아 무역 회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Canc suolias 공화국의 다섯 대도시와 도시를 지배하는 공작들을 상징한다. 공화국의 상징으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