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켓(폴아웃 76)

덤프버전 :

폴아웃 76의 동료들
웨이스트랜더
마이클 베켓
사령관 다게레
비네임드
정착민 채집꾼
무명 레이더
전설경주 시즌3
야스민 초두리
솔로몬 하디
전설경주 시즌6
다프네
마울^
^: 비인간 동료



1. 개요
2. 성격
3. 동료 퀘스트
4. 기타


파일:FO76WL_Beckett.png
베켓의 모습
이미지 출처
성우 : 앤드류 모르가도

1. 개요[편집]


폴아웃 76의 DLC 웨이스트랜더에서 추가된 동료. 전직 피독수리 레이더이다.

플레이어와는 피독수리 전초기지 내부의 감옥 안에 갇힌 채로 조우하는 것이 첫 만남으로, 이 때 베켓을 꺼내주고 자신의 캠프에 베켓의 술집을 건설해주어 베켓을 상주시키면 동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동생으로 프랭키 베켓이 있는데 피독수리에 납치되어 있으며 이 동생을 구하기 위해 피독수리를 공격하는 것이 동료 퀘스트의 주요 목표이다.


2. 성격[편집]


성격은 꽤 진지하다. 자신이 약에 찌들어 피독수리로 활동 할 때 저지른 일에 대해 트라우마 수준으로 죄책감을 가지고 있으나 이를 이겨내고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도전하는 진취적인 성향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여러 사람들과 교우 관계를 가지고 싶어하기 때문에 술집을 열었고 캠프 내에서도 여러 사람들과 만나고 싶다는 대사를 하기도 한다. 다만 평생 동안 가족 이외엔 진지한 관계의 지인을 가진 적이 없어서 주인공인 볼트 76 거주자가 던질 수 있는 추파 대사를 던지면 그에 대해서 자신에게 그러한 사람을 가져도 되는지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하기도 하면서 일단 같이 있어보자라는 식의 말을 한다.


3. 동료 퀘스트[편집]


베켓의 동료 퀘스트는 큰 갈래에서 피독수리에 납치된 동생 프랭크 베켓을 찾아 구출하기 위해 납치된 프랭크의 행적과 연관된 피독수리의 전초기지들을 찾아 공격하고 동시에 3인으로 이루어진 피독수리 레이더의 리더[1]들을 모두 찾아 제거하는 것이 주를 이루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피독수리의 수장 2명(디 아이, 블러드)을 찾아 제거하는데 성공하였지만 프랭크를 찾지 못한 플레이어와 베켓은 과거 베켓에서 은혜를 입었던 여성 레이더 로니의 도움을 받아 마지막 리더인 클로가 위치한 와토가 지하로 쳐들어가게 된다.

로니가 피독수리 일부의 주의를 끈 사이 와토가 지하로 쳐들어간 플레이어와 베켓은 지하 내의 피독수리 소속 로봇들과의 사투 끝에 클로의 본거지인 와토가 지하 차고 내에 당도하였고, 곧 모든 피독수리를 제압하는 것에 성공하고 드디어 클로의 방으로 밀고들어가 마지막 리더인 클로와 대면하였으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니 피독수리의 리더 클로는 바로 동생인 프랭크 베켓이었다.

프랭크를 구하기 위해 베켓의 동료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리더 중 한 명인 디 아이가 프랭크를 데려가 실험대상으로 삼고 마약을 투여하여 중독시켜버리는 내용의 홀로테이프를 얻을 수 있는데, 약물의 영향인지 프랭크는 클로의 인격을 가진 또 다른 자아[2]가 생겨버렸고, 피독수리에서 점점 입지가 올라가다가 결국 리더인 클로의 자리까지 올라가게 된 것이었다.

이후 동생이 처단해야 할 대상이라는 것을 알게된 베켓은 처치해야하나 설득해야하나의 기로에서 주인공의 의견을 묻는데 따로 스페셜 수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이 선택지로 클로의 생사가 갈린다. 처단할 경우 곧바로 전투에 들어가게 되며, 설득을 선택할 경우 베켓은 진지하게 과거를 이야기하며 클로의 자아를 단념시키고 원래 프랭크의 자아를 회복시키는 것에 성공하게 된다.[3]. 살리던지 죽이던지해서 퀘스트를 마치면 베켓은 이 현장을 정리할테니 나중에 플레이어의 캠프에서 만나자고 하면서 퀘스트가 종료된다.

이후 베켓을 찾아가면 길고 길었던 동료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며, 동시에 유니크 50구경 기관총인 유언(Final Word)을 받게 된다. 성능은 종결급에 가까워서 많이 쓰는 편.[4]

퀘스트를 모두 마치고 베켓에게 일거리 없냐고 물으면 애팔래치아 전 지역에 랜덤으로 한 곳을 정해주고 그곳에 있는 무기함과 같은 물품을 회수해오라는 반복 퀘스트를 주게 된다.

4. 기타[편집]


은퇴하면 술집을 열고 싶다고 하는것을 반영해서 그런지 베켓의 동료가구는 간이 술집이며, 베켓에게 "한잔 마실게" 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베켓에게서 각종 주류를 구매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3:27:57에 나무위키 베켓(폴아웃 76)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리더들의 게임 내 명칭은 각각 디 아이, 블러드, 클로이다.[2] 클로(프랭크)를 살리는 방향으로 완료하고 클로에게 말을 걸면, 또 다른 나를 단념시켜줘서 고맙다.라는 등의 말을 한다.[3] 다만 이 퀘스트에서 다소의 버그가 존재하는데 설득해서 살린 상황에서 다시 캠프로 돌아와 베켓과 대화를 하면 선택지를 눌러서 대화할 때 프랭키를 묻어 줄 곳이라느니 뭐라느니 하는 대사를 한다. 또 다른 선택지는 프랭키가 도움을 준 레이더 갱단에서 정신을 차리면 갱단의 두목인 로니라는 여성 레이더가 그를 캠프 밖으로 걷어 차 쫓아 낼 것이라고 하는데 두 가지의 선택지가 맥락이 전혀 다르다. 아예 마지막 선택지 자체를 없던 일로 하는 수준인데다가 중요 인물이 사망했는지 아니면 생존 했는지에 대한 제대로 된 로그 조차 파악할 수 없는 버그라고 밖에 볼 수 없는 부분.[4] 방어 50% 관통과 사격 속도 25% 증가. 재장전 중 피해저항 250이 붙어 있다. 마지막 옵션이 재장전 속도 증가 혹은 무기 무게 감소 정도였으면 완벽한 종결이며 인벤토리에 들어오자마자 고중량 총열은 개조가 되어있다. 중화기 유저라면 필드에 고정 스폰되는 25랩제 50 구경을 주워 쓰거나 개틀링 기관총을 들어 성장하다가 45래벨이 넘을 시점에서 베켓 퀘스트를 완료해 45랩제 유언을 확보하는 것이 기초 트리일 정도다. 원판인 50구경 기관총이 성능이 준수하기 때문에 중화기 유저의 육성 도중의 무기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당히 줄어든다. 본인이 피묻은 빌드나 중독자 빌드가 아니라면 가볍게 다뤄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