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에네르기파

덤프버전 :

파일:부자 에네르기.jpg

파일:부자 히어로.jpg
1. 개요
2. 설명


1. 개요[편집]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기술로 손오반초필살기.


2. 설명[편집]


초완전체가 된 과의 에네르기파 힘겨루기 결전에서 손오반이 쓴 기술이다. 이 기술로 태양계 전체를 날려버릴 기력을 모은 셀의 에네르기파를 정면에서 밀어내면서 손오반이 승리한다.

죽은 손오공이 갑자기 오반의 뒤로 나와서 오반을 격려해주며 힘을 나누어준다...라지만 사실 오공이 망설이고 있는 오반을 다독여 주며 오반이 자신의 힘을 온전히 끌어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에 가깝다. 당시 독자로 하여금 엄청난 감동과 뽕맛을 선사한 기술이다보니 인조인간 편의 평가를 높여주기도 했을 뿐더러 최고의 명장면 하면 반드시 손꼽히는 장면 중 하나이다. 원작에서는 부자 에네르기파란 말은 안나오지만 온갖 게임이나 설정집에서 부자 에네르기파라고 하다보니 지금은 그렇게 불리고 있다.

원작에서는 부자 에네르기파 + 베지터의 기습공격. 애니메이션 버전에서는 부자 에네르기파 + 베지터의 기습공격 + 크리링, 야무치, 피콜로, 천진반의 가세도 있었다. Z전사들 모두가 도움을 준다는 이유로 이 장면 만큼은 애니메이션 버전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은 편. 그러나 아쉽게도 차오즈는 전투에 참여하지 않았고 트랭크스는 이미 죽은 후였다.

게임에서는 초사이어인 2 손오반의 단골 초 필살기로 나온다. 손오반이 사용한 기술 중에 부자 에네르기파 이상의 파워나 임팩트를 가진 기술 자체가 없기 때문이다. 특이사항이라면 원작에선 손오반이 베지터를 구하느라 왼팔에 큰 부상을 당해서 오른팔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탓에 부자 에네르기파가 나오는 미디어믹스에선 거의 다 오른팔로만 사용하는 모션으로 나온다.

의도한 연출인지는 불분명하나 미래 손오반이 오른팔 외팔인 상태로 인조인간들과 싸우다 끝내 패배하고 사망하였는데, 현세에서는 손오반의 외팔 에네르기파로 승리했다는 점도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드래곤볼 슈퍼에서는 인조인간편의 유종의 미를 장식한 이 기술의 오마쥬로 베지터와 미래 트랭크스의 '부자 갤릭포'가 합체 자마스를 상대로 등장하였고, 이후에도 힘의 대회에서 부자 에네르기파 비슷한 연출이 등장했으며 이 기술의 이름은 "크로스 에네르기파"다.

45:48 셀은 게로박사랑 19호가 도와줬어야 했다

[각주]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네르기파 문서의 r52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에네르기파 문서의 r521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4:41:05에 나무위키 부자 에네르기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