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액스

덤프버전 :



비트 액스
ビートアックス
BEAT AXE

파일:KRGe-Beat_Axe.png
FUNK BLIZZARD - 엘리멘타 드럼 음성1
ROCK FIRE - 엘리멘타 드럼 음성2
METAL THUNDER - 엘리멘타 드럼 음성3
TACTICAL BLIZZARD - 필살기 음성1
TACTICAL FIRE - 필살기 음성2
TACTICAL THUNDER - 필살기 음성3

1. 개요
2. 완구
3. 각 부위 설명
4. 기타


1. 개요[편집]


가면라이더 기츠3호 라이더여성 가면라이더가면라이더 나고의 무장. 디자이어 드라이버비트 레이즈 버클을 장착해 소환한다.[1]

모티브는 일렉 기타 + 도끼. 도끼답게 들고 휘두를 때의 파괴력도 강력하며, 폼의 각종 기능을 끌어올리는 앙상블로 '소리'의 가능성을 확장시킨다.

엘리멘타 드럼의 기능에 의해 소리를 얼음, 번개, 화염의 3가지 속성으로 튜닝해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상당한 고성능의 무기이다. 그 외에도 작중에선 연주로 쟈마토들을 춤추게 만들어 행동불능 상태로 만들고 아군 가면라이더들에게는 싸움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워주며[2], 얼음 속성으로 피격당한 쟈마토를 얼리고, 칼날에 화염을 모아 적을 베거나 번개를 떨어뜨리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적 디버프, 아군 버프, 3속성 공격, 몹몰이 등 딜러와 서포터의 포지션을 이거 하나로 다 때울 수 있는 만능 무기.

피버 버클 등으로 2개를 사용할 때 더블 넥 기타로 만들어 동시에 필살기를 2개 사용할 수 있다.


2. 완구[편집]


비트 레이즈 버클의 발매일인 2022년 11월 12일에 동시에 발매 되었으며 전체 길이는 약 42cm. 버클 연동은 없지만 굉장히 다채롭고 흥겨운 대기음이 특징이다.


3. 각 부위 설명[편집]


파일:item_beataxe_map.png
01
스트럼 레버
(ストラムレバー)

비트 액스의 주요 조작반.
비트 폼의 각 장비와의 앙상블로 악곡의 효과를 확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02
엘리멘타 드럼
(エレメンタドラム)

비트 액스의 조율장치.
비트에 올라타 두드리는 것으로 각종 엘리멘트 튜닝을 한다.
대상을 동결시키는 필살기 '펑크 블리자드', 화염계 필살기 '록 파이어', 전격계 필살기 '메탈 썬더' 등의 특수공격을 발동할 수 있다.
03
인풋 트리거
(インプットリガー)

비트 액스의 입력장치.
각종 공격의 기점이 된다.
04
V 엣지
(Vエッジ)

비트 액스의 도끼날.
다양한 엘리멘트로 변환된 소리를 두르는 기능이 있어 악곡이나 공격을 초 자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4. 기타[편집]


  • 이름의 유래는 비트(박자) + 도끼(액스).
  • 도끼와 기타형 무장 양쪽에서 의외의 기록을 세웠다.
    • 가면라이더 히비키에 등장하는 가면라이더 토도로키의 무기인 음격현 열뢰/가면라이더 잔키의 무기인 음격진현 열참의 뒤를 이어 무려 17년 만에 나온 일렉 기타 형태의 무장이다.
    •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 등장하는 가면라이더 체이서/가면라이더 마하의 무기인 신호 액스 이후 8년 만에 원거리 계열 모드 체인지가 없는 도끼형 무장이다.[3]
  • 닌자 듀얼러/좀비 브레이커와 마찬가지로 레이즈 버클 연동 기믹은 없다.
  • 기타라는 컨셉에 맞게 각각 락, 메탈, 그리고 펑크, 총 3종류의 음악이 흘러나오는게 특징으로, 레버를 작동시키면 총 3단계의 비트가 다양하게 흘러나온다. DX버전도 이를 잘 구현했다. #[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21:36:08에 나무위키 비트 액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비트 액스 레이즈 버클을 장착한 파워드 빌더 레이즈 버클, 질리언 드라이버의 기능인 인피니티로도 소환 가능.[2] 실제로도 모략 시즌 첫 번째인 10화에서 나고 비트 폼이 케이로우에게 용기의 멜로디를 들려주어 케이로우의 용기가 상승, 암드 프로펠러로 변신해 해적 쟈마토들을 쓸어버렸다.[3] 가샤콘 패러블레이건, 오서라이즈 버스터, 압인 버스터 50 = 도끼 + 총, 시간 잭스 = 도끼 + 활.[4] 여담으로 펑크 블리자드 3단계에 흘러나오는 음악이 묘하게 마리오 카트에 등장하는 코코넛 몰이나, 혈계전선 엔딩곡 슈가송과 비터스텝을 연상케 한다는 반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