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염 결계 주문

덤프버전 :

파일:빙염 결계 주문.png

氷炎結界呪法

1. 소개
2. 상세


1. 소개[편집]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에서 나오는 주문.

발지 섬에 쳐들어온 프레이저드다이 일행과 싸우면서 그들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느끼고 발동한 주문.프레이저드 독자 주문은 아니고 옛날부터 내려오던 전설급의 금기 주문이라고 한다.


2. 상세[편집]


광범위한 영역 양 쪽에 불타오르는 돌의 탑인 염마탑, 얼음으로 된 탑인 빙마탑을 세우는 것으로써 발동되는 기술인데 이 두 탑이 프레이저드의 핵과 연계하여 영역 전체에 걸쳐 강력한 결계를 치는 것이다.

결계 안에서의 상대방은 엄청나게 약화된다.공격 주문은 제대로 발동 되지도 않고, 근력은 1/5로 감소하며, 기계장치인 마탄총조차 발사되지 않았고, 심지어는 회복 주문도 제대로 효과를 거둘 수 없었다. 완벽한 밸런스 붕괴 기술. 빙염마단을 무적의 군단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이라 프레이저드가 자신할 정도. 이 기술을 돌파하려면 비교적 결계 외곽에 있는 염마탑과 빙마탑을 결계밖에서 파괴하는 수밖에 없다. 물론 이를 아는 프레이저드는 빙염마단을 탑 주위에 배치해놓았기에, 결계 안에선 매우 어려운 일.

이런 기술인지라 금주법으로 지정되었다.

다이는 이 기술은 비겁한 방식이라고 비난했지만, 후에 미나카토르를 사용했을 때 버언의 힘이 약화되지 않을까 기대했던 걸 생각해보면 조금 미묘할지도 모르겠다. 함정과 디버프의 차이일지도 모른다. 정정당당한 승부에 집착하는 이 만화 특성상 작정하고 인질 잡고 이 기술로 함정 파서 용사 일행을 다굴친 프레이저드가 비겁하다 비난받아도 이상하지 않다.

작중에선 염마탑이 크로코다인에게, 빙마탑이 흉켈에게 파괴되어 해제된다. 그러나 흉켈이 먼저 빙마탑을 파괴했음에도 결계가 해제되지 않은 걸로 보아 한 번 발동하면 탑 두 개를 모두 파괴해야 해제가 가능한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1:41:26에 나무위키 빙염 결계 주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