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정(화유기)

덤프버전 :

1. 소개
2. 스토리
3. 작중 행적
4. 주요 대사
5. 여담


1. 소개[편집]


파일:화유기_사오정.png
사오정. 드라마 화유기의 등장요괴. 배우는 장광.


2. 스토리[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주얼 나이 40대 후반, 실제 나이 수천년. 돈 끌어 모으는 재물귀.
현실에선 국내 최대기업세개의 별의 수장이며 이때 이름은 윤대식.
상상을 초월하는 부를 축척하고 있지만, 오공을 위한 청소 빨래 다림질 요리 설거지를 하면서 마음의 행복을 느끼는 요괴다.


3. 작중 행적[편집]


2화에서 첫 출연해 기업의 간부들을 거느리며 회사를 누비다가 비쥬얼상 한참 어려보이는 오공을 보고 깍듯하게 형님이라고 부르면서 대하자 기업 간부들이 다들 멘붕에 빠지는 모습도 보여준다.

진선미가 색마귀의 사진세상에 갇혀 두 사람이 함께 나올 수 없었던 상황에서 손오공이 나오지 못해 사오정을 찾아가자 손오공을 꺼낼 수 있는 조언을 해줬다.

잔에 묻은 얼룩 이야기를 하며 살림 문제로 주부 사이트를 잘 애용하는 듯 하다 손오공이 아직 보관하고 있던 삼장을 요리할 양념으로 인해 심사가 틀어진 진선미와 손오공과의 관계 회복에 대하여 조언을 해준다.

손오공의 장난에 어울려 진부자와 함께 마왕의 소 동상을 얼룩소로 만드는데 일조한다.

12화에서 진부자의 부탁으로 요리를 대접한다. 평소 육류를 즐기지 않던 진부자가 별안간 스테이크를 요구하여 내심 의아하게 생각한다. 아사녀의 정체를 알아보지는 못 하는 듯 하다. 하지만 특유의 관찰력으로 진부자는 오른손잡이인데 왼손잡이로 바뀐 것을 알아차리지만 아사녀의 조종으로 이내 의심을 거두었다.

13화에서 손오공의 부탁으로 신녀에 대한 조사를 한다. 사오정의 조사로는 신녀는 별의 움직임을 바꾸어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용을 깨워 왕을 세운다는 아사녀의 능력과 연관된 것으로 보인다. 또 상대방의 영혼을 조종할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상대방과 자신의 피를 섞어 특별한 의식을 통해 상대방과 영혼을 체인지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아사녀의 혼인 상대로 손오공에게 우마왕과 저팔계에 이어 최후의 히든 카드로 언급된다. 손오공 왈 돈많고 살림 잘하고 최고의 귀염둥이라고 한다. 이에 우마왕의 반응은 이런 양아취! 양심좀 있어라!

손오공의 부탁으로 우마왕이 나찰녀를 대신하여 99발의 살을 맞기전 나름 최후의 만찬으로 우마왕이 가장 좋아하는 버섯죽을 요리해 준다. 나막김치는 왜 안 내왔냐는 손오공의 물음에 아직 맛이 덜 들어 내오지 않았다고 한다.

14화에서 하선녀가 원래부터 동장군과 한몸이 아니었냐는 삼장의 질문에 원래부터 한몸이 아니었다고 한다. 하지만 어떤 경위로 동장군의 몸에 하선녀의 영혼이 깃들어있는지는 모르는 모양. 여담으로 하선녀는 천계에 최고의 미인이었다고 하며 그 시절 손오공이 하선녀의 미모에 반해 서왕모의 복숭아를 선물했다는 등의 과거 이야기로 삼장 진선미의 질투를 유발했다.

15화에서 삼장을 되찾기 전까지 일단 아사녀와의 혼례준비로 수렴동에 침대며 여려가지 준비로 바쁘게 움직인다. 삼장 진선미의 몸을 차지한 아사녀가 손오공을 덮치는 것을 막기 위해 혼례준비를 핑계로 아사녀를 막아서나 결국 5번 같은 질문만 반복하고 아사녀에게 뚫리고 만다. 죄송합니다 형님 저는 여기까지인가 봅니다 향로를 되찾는데 성공한 손오공의 부탁으로 아사녀를 수렴동으로 데리고 온다.

16화에서 진선미와 손오공의 아침을 침실로 가져가던 중 백로를 목격한다. 손오공이 부탁한 강대성 교수의 내력을 보고한다. 이한주에게 손오공의 아버지로 오인받는 중..


4. 주요 대사[편집]


오셨습니까, 형님.[1]


네, 그럼 말 안하겠습니다.[2]


5. 여담[편집]


  • 손오공이나 우마왕, 진선미에게 뭔가 중요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 눈치없이 타이밍을 못맞춰서 '버럭'을 당하고, 하지마세요!!로 마무리 당한다. '그럼... 하지 않겠습니다'로 장면이 끝나는게 클리셰.

  • 사오정에게 세 사람(?)의 서열은 손오공 = 우마왕 = 진선미..인듯하다. 단, 진선미는 인간인지라 사오정에게 존대한다. 물론 사오정도 마찬가지.진광대왕이셨는데

  • 어째서인지 원작과 달리 저팔계와는 별로 접점이 없어 자주 마주치지 않는다. 마주치더라도 데면데면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6:07:22에 나무위키 사오정(화유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긋하게 지그시 바라보며 이야기한다. 조폭식 '오셨습니까!! 형님!!'이 아니다[2] 여기서 사오정은 '소리'를 잘 못듣는게 아니라 말의 '뜻'을 잘 못알아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