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merinae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썩은 핑크의 법칙


배금주

파일:배금주.jpg

이름
배금주
성별
여성
소속
건희대학교 통계학과 1학년
건희대학교 영화토론 동아리
나이
20세

1. 개요
2. 특징
2.1. 성격
2.2. 외모
2.3. 지능
4. 인간관계
5. 어록
6.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썩은 핑크의 법칙의 주인공이다.


2. 특징[편집]



2.1. 성격[편집]


상당한 4차원이다. 말을 굉장히 직설적으로 하는 편이고 스스로도 본인의 이런 성격을 잘 알고 있다. 이원아가 자기 뒷담을 하고 있을 때 앞에서 대놓고 맞받아 친다거나
스스로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서툴고 남들에게 본인에 대해 많이 말하는 것을 꺼린다. 또한, 자존감도 꽤나 낮은 편이다.
눈치가 꽤나 없는 편이다. 박걸산이 게이인 걸 알아채지 못하고 그냥 친구랑 싸운 걸로 오해하기도(...) 한다. 자신이 장한울을 좋아한다는 것조차 자각을 늦게 한 것을 보면 본인의 감정에 대해서도 상당히 둔한 듯하다.

2.2. 외모[편집]


파일:윤세이 중딩.jpg
파일:윤세이 17.jpg
15세
현재(17세)

[ 다른사진 ]

파일:윤세이7.jpg

파일:윤세이11.jpg
7세
11세

파일:윤세이15.jpg

파일:윤세이17.jpg
중학생
17세


핑크색 머리에[1] 노란 하이라이트가 있고 회색 눈을 지니고 있다. 박걸산에 의하면 눈이 동태눈이라고 한다.
공식 미인이다. 작중에서 예쁘거나 반반하게 생겼다는 평가를 종종 듣는다. 배금주에게 전혀 호감이 없던 상태의 이원아는 옆에 끼고 다니지 창피하지 않은 정도라고 하면서 배금주를 예쁘고 옷도 잘 입는다고 생각한다. 또한, 신입생 환영회에서 선배가 제법 괜찮게 생겼다는 말을 하는 것을 듣는 등 객관적으로 호감이 가는 얼굴인 듯하다.

기본 표정은 무표정이고 그닥 표정을 많이 짓지는 않는다. 표정을 다양하게 짓는 것이 어색한지 굳어버리거나 뚝딱거리는 모습이 보인다.

2.3. 지능[편집]


건희대학교 통계학과에 수석 입학하는 등 두뇌가 비상한 모습을 보여준다. 통계학과에 들어온 이유도 순수하게 수학을 좋아해서라고 한다. 또한 전체 수석으로 입학 때 대표로 연설을 하기도 했다.

과거 회상에서도 시험에서 전부 100점을 받는 등 공부를 잘한다는 언급이 나오는데,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계기가 부모님을 덜 피곤하게 하고 폐 끼치지 않기 위해서라고 밝혀진다. 또한, 수학을 어릴 때부터 좋아한 이유는 항상 정해진 답 없이 아픈 동생의 눈치만 보던 집과 다르게 언제나 답이 정해져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윤세이/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인간관계[편집]


  • 장한울 - 현재의 썸 상대. 대학교에 들어와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는데 우는게 예쁜 남자가 취향인 배금주가 꽃가루 때문에 우는 장한울을 보고 반해서(...) 즉흥적으로 영화토론 동아리에 들어가게 된다. 이후 같이 전시회나 공연을 보러 가는 등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점점 더 친해진다. 하지만 본인에게 호감을 표하는 장한울을 보고 본인의 가정사를 밝히기 꺼려진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런 생각을 하는 본인을 혐오한다.

  • 장유은 - 세이의 가장 친한 친구. 재하를 제외하면 서로 가장 많은 것을 털어놓는 사이이다. 같은 학교인데다가 같은 학원을 다니기에 접점이 많은 듯하다.

  • 원지민 - 한때 세이가 짝사랑했던 상대. 11살 때 '나는 슈퍼우먼이다'의 촬영에서 우연히 지민과 맞닥뜨리게 된다. 그날 이후 세이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 지민은 그녀를 다시 만나기 위해 배우를 꿈꾸기 시작하고, 지민이 엑스트라 역으로 알바를 온 촬영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하지만 다시 만난 촬영에서 지민은 세이가 자신의 배역을 뺏어간 것으로 오해하고 그녀를 증오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세이의 순수한 모습들과 진심으로 자신을 위하는 모습들을 보며 지민은 세이가 그럴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그녀를 좋아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세이는 지민이 세이를 좋아한다는 것을 인정했을 때 자신이 재하를 의식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사실 지민은 짝사랑하던 것이 아니라고 알게된다.[2] 이후 짝사랑을 이어가던 지민은 재하와 세이가 사귀는 것을 보고 스스로 세이에 대한 마음을 접는다.

  • 아저씨 - 엄마인 진설아의 재혼 상대. 세이는 아저씨가 좋은 사실이라는 것을 알지만 이청현 일의 트라우마로 아저씨가 바람을 피운다는 의심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후 재하와 함께 이는 오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깊은 안도감을 느낀다. 하지만 아무리 아저씨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도 아직 아빠처럼 받아들이기에는 부담스러운 듯히다. 마지막에는 아직 아빠라고 부르기는 어렵겠지만 가족부터 시작하자는 말을 전한다.

  • 윤세연 - 세이의 어린 동생. 정확한 나이가 나온 적은 없지만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인 듯하다.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이 작품에서 가장 눈치가 빠른 사람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일단 재하와 세이가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알아본 첫 사람이고 이 둘을 연결시키기 위해 일부러 원래 축가를 부리기로 했던 가수에게 오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비록 등장 횟수는 몇 번 되지는 않지만 종종 세이와 재하가 잘 되는 것을 흐뭇하게 쳐다보는 장면이 나온다. 사실상 세이와 재하의 관계 발전에 큰 몫을 차지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5. 어록[편집]


김재하, 그거 알아? 네가 그러면 내가 꼭... 특별한 사람이 된 것 같잖아.



6. 기타[편집]


  • 고등학생 때 싸가지 없는 일타 강사가 자신의 애인에게 울면서 사랑한다고 하는 걸 본 이후 우는게 예쁜 남자가 취향이 되었다. 장한울도 첫 만남때 꽃가루 때문에 울고 있어서 제대로 취향 저격을 당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7:16:40에 나무위키 사용자:merina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릴 때부터 머리가 핑크색인 걸 보면 자연모인 듯하다.[2] 스스로 지민을 향한 감정은 사랑이 아니라 부러움이라는 것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