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나(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

덤프버전 :

서이나

파일:신급귀속 서이나.jpg

이름
서이나
이명

성별
여성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나이
(회귀 전, 향년)
(회귀 직후) → 세 (밀레스 입학)
직업
마법사
소속 길드

레벨

가족


1. 개요
2. 성격
3. 작중 행적
4. 능력
5. 인간 관계
5.1. 동료
5.2. 기타
6. 기타



1. 개요[편집]



파일:신귀손 서이나.png


파일:신귀손39서이나.jpg

소설
웹툰
판타지 웹소설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의 주인공인 민재현의 동료.

2. 성격[편집]


과묵하고 호기심이 많고 승부욕이 강하다. 다만 낯을 많이 가리며 처음 보는 사람이 한팀이 되자 민재현 뒤로 숨기도 했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귀전 민재현이 마법계를 골랐어야했다고 후회하고 있을 때 언급되었다.

민재현이 회귀한 이후 밀레스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보인다.[1]

시작된 신입생 사냥에서 재현, 유정과 아공간 필드에 같은 장소에 떨어지게 된다.[2] 유정과 재현이 권소율에게 맞서 싸우기 시작하자 그들을 돕게 되면서 함께 다니게 된다. 유정이 체인지를 사용해 재현과 함께 역으로 재학생들을 사냥해 포인트를 모으기 시작한다. 그러다 구자인의 세뇌 마법에 걸린 안호연이 나타나 공격하자 재현의 말에 따라 유정과 자리를 뜬다. 최종 결과는 유정과 248만 포인트로 공동 2위를 차지한다.

이후 구자인 이사장의 호출로 재현, 유정과 함께 이사장실에 도착한다. 밀레스의 파트너십 계약을 거절하고 바로 돌아간다.[3] 이사장실에서 나와 구자인에 대한 재현의 적대적 태도를 눈여겨보다 그에 대해 무언가 알고 있는 거 아니냐며 의심하다 각자 기숙사로 흩어진다.

첫 수업시간이 되고 마나 감응도 테스트가 시작된다. 마나 룸 6단계[4]까지 가뿐히 진입한다. 7단계를 지나 8단계에서 조금 힘든 기색을 보인다. 재현에게 지기 싫은 이나[5]는 9단계까지 도전하는데, 숨을 쉬기 힘들어지고 그 자리에서 쓰러진다. 다행히 정신을 차리고 돌아와 재현과 유정의 모습을 보면서 그들의 친밀감을 다시 느낀다.


4. 능력[편집]


마법계 S급 레이더
마법계 적성 92%

[고유 스킬]
• 알프헤임의 검
- 빛의 검을 소환해 적들을 베어버린다.

[패시브 스킬]







[엑티브 스킬]






[장비 아이템]




5. 인간 관계[편집]



5.1. 동료[편집]


사랑하는 상대. 그녀는 처음에는 경계심 가득한 채로 그를 조심하지만 그와 일행을 함께 하면서 조금씩 그에 대한 경계가 허물어진다.[6]

자신에게 처음으로 스스럼없이 다가와준 친구. 이후에도 서로 얘기를 자주하는 등 매우 친하다.


  • 권소율



5.2. 기타[편집]




6. 기타[편집]


  • 작중에서 상당한 미인으로 언급되며 민재현과 같이 있을 때 동급생들이 선남선녀라고 할 정도다.[7] 눈이 특이하게 헤이즐넛 색 눈동자라고 표현되었다. 웹툰에서 첫 등장하자마자 작화가 잘 뽑혔다고 평가받는다.

  • 재현에 의하면 그녀는 통제할 수 없는 변수다. 과거 그녀는 이성을 잃고 분노해 수많은 사람을 위험으로 몰고 갔다고 한다.

  • 어렸을 때 할머니와 둘이서 살았다고 한다. 그래서 요리를 잘한다.[8]

  • 팬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많아서 진히로인으로 미는 사람들이 많다.[9][10]

  • 필기에는 약하다. 수업 시간에도 졸 때가 많으며 낙제점이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18:04:06에 나무위키 서이나(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재현이 자기 편으로 포섭하려고 할 정도로 훗날 레이더 인기 순위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한다. 또한, 그녀는 마법계 천재로서 과거의 안 좋았던 마법계 인식을 바꾸었다고 할 정도로 훗날 유명해진다고 한다.[2] 김유정이 서이나도 데려가는 게 안전하지 않겠냐며 재현에게 먼저 제안한다. 과거를 떠올린 재현은 그녀를 경계하지만 유정은 이나에게 말을 걸어버린다.[3] 이사장실에 나와서 재현이 이유를 물어보자 그녀는 자신들이 특혜를 받으면 누군가는 손해를 보게 된다며 시간이 걸려도 직접 얻는 게 맞다는 의견이었다.[4] 마나 룸은 여러 개의 방으로 나뉘어 있는데, 뒤로 갈수록 마나 농도가 짙어진다. 평균적인 신입 생도의 경우 3단계, 졸업생은 7단계 정도에서 벽을 마주한다고 한다.[5] 재현은 이나의 강한 승부욕을 알고 있었지만 무언가 다른 강박감을 느꼈다.[6] 신입생사냥때부터 재현이가 잘생겼다고 생각했다.[7] 같은 여자인 김유정도 서이나가 예쁘다는 걸 인정한다.[8]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친척들과 살았는데 하나같이 서이나에게 인정머리 없게 대했으며 잘해준 사람은 할머니가 유일했다.[9] 서이나는 미래의 아내!라는 댓글이 꾸준하게 베댓으로 올라가는데 원작 소설은 물론 웹툰화 이후 서이나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24화부터 현재진형행으로 행해지고 있다.[10] 서이나 썸네일이 나오면 그 화 베댓은 서이나 관련 이야기로 베댓이 가득 찰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