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마을 싸움꾼 물기대장 운산이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주인공
3. 문제점
4.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
5. 기타


1. 개요[편집]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36회 2007년 8월 7일 방송분이다.


2. 주인공[편집]


  • 강운산
엄마[1]는 아빠[2]의 부부다. 누나[3] 공부하고, 동생[4]은 3남매다. 단짝친구의 현아에게 물고 꼬집고 현아 엄마[5]의 손가락을 깨물고 엄마에게 혼났다. 수제비 파티는 그래서 배 싸움하고 엄마가 혼났다면서 현아는 어깨를 깨물고 엄마한테 매를 들고 혼났다. 운산이가 토하고 친구한테 미안해하지만 그랬다. 그런데 바닥을 오줌싸면 휴지를 때리는 아빠한테 혼났다. 배를 아빠 꼬집하고 흉내내지만 망치치고 호텔에서 만났다. 모래를 덮고 유아치료를 했다.

3. 문제점[편집]


이번 주 주인공은 충남 대천 앞바다에서 50분 동안 배타고 들어가야 하는 작은 섬 호도에 사는 싸움꾼 물기대장 강운산 아침 먹기가 무섭게 부랴부랴 밖으로 나가서 위험한 배위에서 아빠흉내내기, 보기만 해도 무서운 망치가지고 놀기, 남의 밭 깻잎 따기, 분교 가서 누나 공부방해하기, 자전거 타고 동네 순찰까지 하고 나면 어느새 어둑어둑.., 울면서 엄마에게 억지로 끌려들어가는 운산이에게 하루해는 너무 짧기만 하다 그러한 운산이의 영원한 짝꿍, 동갑내기 현아! 다정한 둘의 사랑은 알콩달콩 하루하루 커져만 가는데 그들에게 문제가 있다?? 사이좋게 자전거를 타다가도, 오순도순 소꿉놀이를 하다가도, 자기 마음대로 안 되면 갑자기 달려들어 물고! 할퀴고! 때리는! 운산이 덕분에 현아 얼굴에 상처는 가실 날이 없고, 동네 사람들은 이러다 아이 싸움이 어른 싸움 될까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평화로운 섬마을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사고치는 운산이 때문에 바람 잘 날이 없는데.. 과연 물기대장 운산이가 의젓한 사내대장부로 거듭날 수 있을까??

4.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편집]


운산에게 나쁜 아이라는 꼬리표를 때고 천사가 되어 마을을 순회하여 인사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부모는 예준에 대한 이전의 마음을 비우고 거기에 사랑과 존중으로 채웠다. 그래서 바다를 협조를 하였다.

5. 기타[편집]


강운산 군은 현재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에 거주중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09:41:24에 나무위키 섬마을 싸움꾼 물기대장 운산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조윤정[2] 강희태[3] 강이슬[4] 강지아인[5] 유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