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MOD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1. 통상적인 설치 방법(Steam)
1.1. 통상적인 설치 방법(exe 파일)
2. 모드
2.1. 그래픽 계열
2.2. 에러(팩션) 추가 계열
2.3. 유닛 추가 계열
2.4. 종합 모드팩 계열
2.5. 맵/에러 추가 계열
3. 여담


배틀프론트 2가 2005년에 나온 상당히 오래된 게임이지만 이 게임도 모드가 존재한다. Moddb에서 대부분 출시되며 캐릭터 외형 변경, 맵 추가 등 다양한 모드들이 있다.

1. 통상적인 설치 방법(Steam)[편집]


세 글자(ex. BF2/ABC) 파일의 설치 방법은 Modbb에서 비공식 1.3/1.2 패치를 (steam/common/star wars battlefront II classic) 경로로 설치한다. 그리고 Modbb에서 모드를 다운받은 후 addon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

1.1. 통상적인 설치 방법(exe 파일)[편집]


모드를 설치하는 데 꼭 필요한 파일인 비공식 패치 1.3도 이 부류에 속해있다. 우선 파일이 steamapps부터 시작해서 경로가 Gamedata까지 나와있다면, 변경할 필요 없이 그대로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허나 간혹가다 옛날 모드를 설치할 때가 있는데, 대부분 경로가 루카스아츠로 설정되어 있다. 이 경우에는 스팀 파일의 배틀프론트 II로 바꿔주면 된다.

2. 모드[편집]



2.1. 그래픽 계열[편집]


배틀프론트 2의 전체적인 그래픽을 개선시켜주는 모드들.
  • Battlefront 2 Remaster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II를 리마스터하는 모드. 총 4년에 걸쳐 개발되었으며 원래는 그래픽 모드에 불과했지만 향상된 진영 모드와 통합되면서 규모가 커졌다. 현 배틀프론트 2의 필수 모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체 맵 DLC도 있으며 그래픽, 인터페이스 등을 바꿔준다.

2.2. 에러(팩션) 추가 계열[편집]


배틀프론트 2에 자체 팩션을 추가시켜주는 모드들.

2.3. 유닛 추가 계열[편집]


배틀프론트 2의 기본 팩션에 자체 유닛을 추가시켜주는 모드들.

2.4. 종합 모드팩 계열[편집]


다양한 맵들과 모드를 합쳐 출시하는 모드들.

  • Battlefront Extended[미출시]
  • Clone Wars Extended
이름 그대로 클론 전쟁 부분을 확장시켜주는 모드. 맵이 매우 많은 것까지는 좋으나 몇몇 맵이나 유닛들은 퀄리티가 나쁘고, Coruscant: City 맵은 버그가 걸려 아예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하다. 후속작으로 위의 모드를 만들었는데, 몇몇 버그 수정으로 모드를 지우고 다시 고치고 있다고 한다.

2.5. 맵/에러 추가 계열[편집]


말 그대로 두 개가 전부 들어간 모드들.

  • Dark Times
  • Dark Times II: Rising Son
  • Star Wars Battlefront III Legacy
배틀프론트 2의 가장 거대한 프로젝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모드. 취소된 프리 레디컬 소속 배틀프론트 3의 그래픽과 맵, 유닛[1]을 추가시켜주며 현재 까지 크리스마스 합본 팩까지 나왔다. 출시된 지 6년이 넘은 모드지만 아직 무스타파나 카쉬크 포함 구현해야 할 많은 맵들이 남아있다.
배틀프론트 1과 구공기 컨텐츠를 추가시켜준다. 한때 모드들 중 필수 모드로 꼽혔으며 클론 코만도, 마그나가드, 드로이드 사령관 등 유닛도 추가시켜 준다.

3. 여담[편집]


비교적 최근에 나온 Clone Wars Extended, Battlefront 3 Legacy 등은 명작이라고 평을 듣는 편. 리부트작보다는 아니지만 모드 제작이 없는 편은 아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0:11:16에 나무위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MOD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미출시] [1] 무려 배틀프론트 3에 있는 모델만 쓰며, 하나같이 퀄리티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