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등장인물

덤프버전 :

1. 개요
2. 등장인물


1. 개요[편집]


스텔라 블레이드의 등장인물을 설명하는 항목.

2. 등장인물[편집]


* 이브 07(EVE 07) -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윤은서 /
파일:영국 국기.svg

리베카 핸슨 /
파일:일본 국기.svg

세토 아사미

하늘에 계신 어머니이시여, 저희는 지구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적들을 물리치고 인류를 구원하라는 신성한 의무를 다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저희 우리가 다시 내려가 남은 목숨 끝까지 바쳐 싸울 것을 맹세하오니
부디 저희의 죄를 사하여 주시고, 저희를 구해주시고, 저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본작의 주인공. 다른 EVE 대원들과 마찬가지로 NA:TIVE의 멸절을 목표로 활동하는 프로토콜 붕괴 기관 소속 전투요원이다. 우주 공간으로 튕겨나가도 생존할 수 있을 만큼 지구인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신체 능력이 뛰어나며, 다양한 열선 병기들과 총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자이온의 시민들에겐 마더 스피어 경전에 기술되어 있는 '천사'(Angel)이라는 호칭으로 불린다.

이대로 간다면 영원한 어둠 뿐이야. 이브, 우릴 도와줘.
이브의 조력자. 첫 번째 트레일러 당시 이브 옆에 붙어다니는 소형 로봇으로만 나와 <니어:오토마타>의 포드와 유사한 서포트 인공지능 로봇으로 추측됐지만, 두 번째 트레일러에서 방독면을 쓴 젊은 남성의 모습으로 등장해 로봇은 원거리에서 서포팅을 위해 이브 옆에 붙여둔 것임이 밝혀졌다. PS5 예약주문 트레일러에 의하면 NA:TIVE의 공습 때 살아남은 생존자 출신으로 릴리와 이브완 달리 지구 토박이인 것임이 드러난다. 데모판에선 에이도스7의 기록 보관소를 찾기 위해 이브와 협력중인 것이 밝혀진다.

그건 신성모독이에요!
두 번째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갈색 곱슬머리를 한 활기찬 소녀. PS5 예약주문 트레일러에 의하면 5차 강하 부대 소속의 엔지니어라고 한다. 이브와 병과는 다르지만 선임인 셈. 풀네임은 릴리 아르테미스 2세로 아담과 이브를 고려하면 '릴리'는 릴리스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5차 강하 작전 도중 본대와 따로 떨어져 지구에 도착했으며, 이후 7차 강하 작전으로 지구에 도착한 이브의 신호를 포착할 때까지 강하 포트 안에서 숨어 지내다 이브가 포트 문을 뜯어줘서 겨우 밖으로 나오게 된다. 구출된 후부터는 아담처럼 이브 07를 도와 엔지니어링 서포트를 해준다.

  • 이베리스(IBERIS)
릴리 03의 파트너이자 함께 투입된 5차 강하 부대원. 방주에서 제일가는 해커라고 하며, 현재는 메모리 칩이 파괴되어 동면에 빠져 있다.

  • 타키(TACHY) -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천지선 /
    파일:영국 국기.svg

    알렉스 콘스탄티니디 /
    파일:일본 국기.svg

    야마네 마이[1]
이브 07이 속한 7차 강하부대의 지휘관이자 이브 07의 파트너. 강하에 성공하자마자 몰려드는 네이티브를 상대로 이브 07과 협력하여 무사히 격퇴하는 것에 성공하였으나, 직후 나타난 조류형 알파 네이티브를 상대로 이브를 구해내는 대신 팔이 잘리고 몸이 꿰뚫려 사망하고 만다.
[ 스포일러 ]
그렇게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이후 네이티브에 침식되어 알파 네이티브가 된 상태로 보스로서 이브의 앞에 재등장하며, 이브의 눈 앞에서 자신의 메모리 칩을 인계하고 유언을 남긴 채 사망한다.


콜로니의 천사여... 이번에는 우리를 구원할 수 있겠는가?
두 번째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캐릭터. 인류 최후의 도시인 자이온의 지도자를 맡고 있는 노인으로, 수명을 초월해 삶을 연명하기 위해서인지 몸의 대부분이 기계화 되어 있다. 이브에게 지구를 네이티브에게 빼앗겼을 당시의 일을 얘기해주며 이번엔 우리를 구원할 수 있겠냐고 묻는다.
[ 스포일러 ]

(릴리: 오르칼 님...!)

...늦지 않게 도착했군...

(이브: 이...이건?)

(릴리: 오르칼 님 몸이...)

...이게 내 진짜 모습이라네.

(릴리: 네?)

난...인간이 아닐세... 안드로-에이도스와 네이티브 그 첫 융합체... 말 그대로 최초의 알파 네이티브라네.

(이브: 그... 그런...)

...과거의 난, 무수한 살상을 저질렀었다네. 그런데 콜로니 폴의 여파에 휩쓸려 죽어가던 나를... 사람들이 보살펴 주었네. ...싸워야 할 의미를 잃어버린 순간이었지. 알파의 힘을 봉인한 나는 지상에 남은 사람들을 규합해 자이온을 건설했네. 이들을 지켜주고 쉴 곳을 만든 것이 속죄하는 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야. 마지막까지 정체를 숨기고 있었네만, 레이븐을 막기 위해선 어쩔 수 없었네. 알파 코어는 전부 모았는가?

(릴리: 하나만 못 구했어요...)

(이브: 우주에서 잃어버렸어.)

그런 게로군... 고맙네. 내 역할을 하나 남겨줘서...

마침내 네 개의 코어가 이곳에 모였군...

...여기, 마스터 코어일세. 이걸 가지고 엘더를 만나게. 그 뒤는 자네... 몫이야.

후반부에 밝혀진 정체는 신인류 안드로-에이도스와 네이티브의 첫번째 융합체, 즉 최초의 알파 네이티브이었다. 그 역시 구인류에 대한 속죄를 위해 지상에 남은 구인류들을 모아 인류의 마지막 도시이자 국가인 자이온을 건설했던 것이었다.


마더 스피어는 절대적이야!
지구의 토착 신앙이자 숭배하는 대상. 마더 스피어 경전과 기도문에선 흔히 '하늘에 계신 어머니'로 일컬어진다. 지구에 남겨진 생존자들과 그들의 후예는 70년이 넘도록 언젠가 마더 스피어가 그의 사도를 보내 자신들을 구원해주리라 믿고 있다. 숭배자들은 커다란 단상에 둥근 초와 각종 성화들을 올려두고 예배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EVE 07 또한 우주의 프로토콜 기관 출신이지만 마더 스피어 신앙을 갖고 있다.
[ 스포일러 ]
후반부에 밝혀진 바로는 만악의 근원이자 본작의 흑막이다. 원래는 라파엘 마크스라는 과학자에 의해 만들어진 인공지능에 불과했으며 한때는 지구에 번영을 가져왔지만 자신의 분신이라고 할 수 있는 인류의 모조품 안드로에이도스를 만들고 인류를 상대로 반란을 일으켜 승리했다. 얼마 남지 않은 인류는 라파엘 마크스를 중심으로 결집해 스스로를 네이티브로 진화시켜 반격에 나섰고 열세에 처해 자신의 본체가 있는 콜로니까지 밀릴 상황이 되자 다수의 콜로니를 떨어뜨리는 콜로니 폴을 일으켜 지상을 멸망시킨다. 그리고 뻔뻔하게도 역사의 진실을 감추고 신으로 군림하면서 자신이 멸망시킨 지상을 되찾는다는 명목으로 이브 강하부대를 보내 지상 침략을 재개한 것이다. 이브가 엘더 네이티브이자 최후의 구인류, 아담과의 융합을 선택해서 완전한 인간으로 거듭난 루트에서는 이브를 제거하려 하나 인간이자 완전한 존재로 거듭난 이브에게 자신의 강하부대원들이 몰살당하고, 완전한 인류로 거듭난 이브와 인류의 재반격에 처한다.


2차 강하부대원으로 이브에게 최후의 전쟁 전의 과거에 대한 중요 정보를 녹화한 레거시를 남겼다.
[ 스포일러 ]

잊지 마라... 우린 뒤틀어진 장기판의 말이었음을.


모르겠어? 우릴 속인 건 마더 스피어야!!


뭘 망설이는 거지? 동료라서? 같은 인간이라서? 괜찮아, 우린 인간도 아니잖아.... 크큭!!


초반에 타키를 죽인 알파 네이티브의 정체가 다름아닌 레거시 어카운트 레이븐 본인이었다. 지금까지 보였던 까마귀와 유사한 외형은 본모습이 아닌 본체를 네이티브로 둘러싼 모습이었던 것. 자신의 레거시를 모아오던 이브와 후임이자 5차 강하부대 대원인 릴리의 존재를 눈치채고 자이온을 습격한 이후 이브와 릴리에게 마더 스피어의 추악한 진실과 구인류가 마더 스피어에게 대항하기 위해 네이티브라는 끔찍한 괴물의 모습으로 전락해야 했던 진실, 우리들 강하부대원들은 마더 스피어에 의해 인류를 절멸시키고 지구를 점령하기 위해 태어난 장기말이자 인간의 모조품이었다는 진실을 밝히며 진실을 깨닫고 여기까지 온 것을 축하한다, 너흰 그분의 아픔과 고통, 고뇌를 모른다고[1] 일갈하며 싸움을 거나, 싸움 끝에 양팔이 잘리고[2], 엑소스파인이 파괴되어 무력화된다. 이후 이브는 자신의 소중한 것을 빼앗아 간 답례로 끝을 보게 해주겠다며 그대로 어서 끝을 내라고 절규하는 레이븐을 내버려 둔채 떠난다.[3]
[1] 정황상 그 분은 엘더 네이티브로 보인다.[2] 이브에게 달려드나 왼팔이 이브에게 뽑히고 검을 쥔 오른팔이 이브의 주무장 스텔라 블레이드에 의해 잘린다.[3] 이브와의 대화에서 어딘가 정신이 나간 듯한 자조적인 웃음을 터뜨리며 기분나쁘게 깔깔대며 미친 듯이 웃어제끼는 것으로 보아 마더 스피어의 추악한 진실과 구인류가 마더 스피어에 대항하기 위해 네이티브라는 이성이 말살된 끔찍한 괴물로 전락해 자멸한 끔찍한 진실들 앞에 그동안 마더 스피어가 자신들 강하부대원들이자 인류의 모조품, 안드로-에이도스들을 장기말 취급했다는 끔찍한 진실 앞의 인지부조화와 구 인류에 대한 거대한 죄책감과 부채 의식 속에 끝내 미쳐버리고 타락하고 만 것으로 보인다. 이후 아담, 즉 엘더 네이티브에게 거두어진 것으로 보인다.







  • 카심 - 성우: 박성태 / 앤드루 윌던데니스 / 타케다 타이치


  • 라엘 & 퀴엘 & 사엘 - 성우: 정유미 / 라일라 파인 / 하라다 모에

  • 이브 06(EVE 06) - 성우: 박리나 / ??? / ???
첫번째 다이브로부터 70년... 우리가, 드디어 최초의 생존자가 됐어. 이제, 지구를 돌려받을 시간이야.
최초 공개 트레일러에서 등장했던 이브 개체. 게임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었지만 정작 주인공은 외형이 다른 EVE 07에게 넘어갔다. 개발 도중 캐릭터의 설정이 변경된 것인지, EVE 06 자체가 별개의 캐릭터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지하철역에 진입할 때에 광고판에 얼굴이 그려져 있는 것이 목격된다.

[1] 파이널 판타지 XVI에서 미드 역을 연기한 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