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 데이트 폭력 사건

덤프버전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2017년 7월 18일 오전 2시 경 서울특별시 신당동 골목에서 22살 손 모씨가 동갑내기 여자친구인 A씨를 폭행한 사건이다.


2. 상세[편집]


가해자 손씨는 발로 상대 하부, 복부에 이어 머리까지 걷어차고, 손으로 얼굴을 후려치며, 도망가는 여자친구 A씨를 다시 붙잡아 수 차례 폭력을 휘두르는 등 잔혹한 수준의 폭행을 행했다.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여자친구 A씨는 바닥에 피가 흐를 정도로 치아가 부러져 입 주변이 피투성이었다고 한다. 이 광경을 보고 있던 주변 시민들이 일이 더 커질 것을 우려하여 여자친구 A씨를 감싸주고 보호해주었는데, 손씨는 1톤 트럭[1]을 끌고 와 여자친구 A씨를 향해 돌진하는 등 위험한 상황이었다.

손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65%로 면허 취소에 해당했다. 경찰 조사에서 손씨는 여자친구 A씨와 1년 정도 교제하며 여러 번의 불화를 겪었고, 술김에 폭력을 휘둘렀다고 진술했다. 관련 기사. 사건 당시 피해자 A씨와 헤어진 지 일주일이 경과되었다고 한다. 그러므로 데이트 폭력이 아닌 보복범죄 가중처벌법에 해당되는 보복 폭행이며, 차량을 이용해서 피해자를 향해 공격을 시도하는 것은 살인미수에 해당된다. 관련 기사.

이후의 경찰 조사 정황은 알려진 것이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7:12:16에 나무위키 신당동 데이트 폭력 사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대 포터 일반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