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멤논(인피니티)

덤프버전 :

파일:아가멤논.webp

Agamemnon the Atreides.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인공지능 진영 알레프 소속 TAG.

1. 배경
2. 성능


1. 배경[편집]


아가멤논(Ἀγαμέμνων, 고대 그리스어로 "굴하지 않는," "아주 단호한"이라는 뜻)은 그리스 신화의 영웅으로, 원전에 따라 미케네 혹은 아르고스의 왕으로 전해진다. 아트레우스의 후손 아가멤논은 트로이 전쟁 당시 아카이아인들의 지도자였다. 그는 전형적인 최고 지도자이자 강력한 전사의 표상과도 같았다.

소리꾼 타미리스가 특수상황부서 정보부에 남긴 문서:

"아가멤논이 인간 의체에 거하는 모습을 본 기억은 거의 없다. 보통 TAG 안에 거하는데, 그게 아가멤논에게 태그가 탈것이 아니라 진짜 몸이거든. 아가멤논이 얼마나 날렵하게 움직이는지 보면 이게 그냥 비유가 아니라니까. 하지만 아가멤논의 힘과 존재감은 육중한 파괴 병기 안에서 지낸다고 나오는 게 아냐. 아가멤논이 인간 신체에 거할 때도 그는 위대한 호메리드 영웅들 한가운데 우뚝 선 존재니까. 눈에서 번뜩이는 투지나 숨 쉴 때마다 거침없는 폭력을 행사하려는 열망이 뿜어져 나오는 걸 보면 모두가 경외하며 떨곤하지. 무시무시하게 들리는 건 알겠는데 걱정할 필요 없어. 빡치게만 하지 않는다면 진짜 영웅이니까. 빡쳤다고? 그럼 걱정해야지. 아니 그보다 빨리 튀는 게 나을걸."


아가멤논은 컴바인드 아미와 교전하던 중 영웅적으로 전사했는데, 당시에도 이미 전설적인 지도자이자 영웅이라는 명성을 떨쳤다. 그 빼어난 전투력과 지도력을 높이 사 호메리드의 일원으로 인정받은 아가멤논에게는 부활 우선권과 함께 그 재능에 걸맞은 전투용 신체가 부여됐다. 아가멤논이 지급받은 실험형 태그는 성능 자체는 훌륭하지만 생산 단가가 높아 팔랑크스 정규 장비로 채택되지 못했다. 강철 팔랑크스가 보유한 몇 대 안 되는 생산분은 아가멤논이 독점하여 전용 개인 장비로 사용하고 있다.



2. 성능[편집]


파일:n4아가멤논.png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0:23:23에 나무위키 아가멤논(인피니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