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는 어떻게 태어날까

덤프버전 :

파일:아기는어떻게태어날까덴마크어표지.jpg
덴마크어 원본 표지

파일:아기는어떻게태어날까한국어.jpg
한국어 번역본 표지

원제: Sådan får man et barn
저자: 페르 홀름 크누센 (Per Holm Knudsen)

1. 개요
2. 논란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1971년 덴마크에서 출간된 성교육 동화책으로, 페르 홀름 크누센(Per Holm Knudsen)이 지은 책이다. 남녀가 사랑에 빠져 성관계를 맺고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과정을 10대 미만의 연령층인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해부학적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출간 후 덴마크 문화부에서 아동도서상을 받았고, 이후 유아 및 아동용 성교육 책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현지 언어로 번역 및 출간되어 널리 쓰이고 있다.


2. 논란[편집]


출판 초기 덴마크에서 보수적인 기독교 정치인들이 공공도서관 비치를 반대하면서 막아섰지만 상당수의 정치인들이 이 주장에 반대했다. 사실 이 책에 대한 반대는 덴마크 뿐만 아니라 다른 주요 국가에서도 존재한다.

한국은 2010년대 후반에 출간되었고 이후 여성가족부나다움 어린이책에 선정되었는데, 이 책에 대해서 보수적인 단체에서 조기성애화를 부추긴다는 것으로 항의가 나오기도 했다. # 김병욱 의원도 이와 같은 이유의 발언을 했는데, 이에 대한 여성단체의 반발이 컸고, 한국여성단체연합은 논평을 냈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3:14:45에 나무위키 아기는 어떻게 태어날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