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누비스(카운터 스트라이크)

덤프버전 :

파일:csgo-white.png CS:GO 현역
'''

[ 펼치기 · 접기 ]
'''



1. 개요
2. 맵 구조
2.1. 테러리스트 시작 지점
2.1.1. 보트
2.1.2. 테러리스트 헤븐
2.2. 대테러리스트 시작 지점
2.2.1. Cave(동굴)
2.3. A
2.3.1. A메인
2.3.2. 파운틴(분수)
2.3.3. 헤븐
2.3.4. A커넥터
2.4. B
2.4.1. B메인
2.4.2. Ally
2.4.3. Palace
2.4.4. 커넥터
2.5. 미드
2.5.1. Door(대문)
2.5.2. 워터


1. 개요[편집]



아누비스
파일:csgoanubis.jpg
[ 미니맵 펼치기 · 접기 ]
파일:De_anubis_radar.webp

맵 그룹
폭파 그룹 델타
맵 이름
de_anubis
시나리오
폭파 시나리오 임무
대테러부대
GIGN
테러리스트
엘리트 크루
지역
이집트

2020년 3월 31일 업데이트로 공식 서버에 추가된 커뮤니티 제작 맵.

2020년 4월 10일 경쟁전에 추가되었다가 2021년 5월 3일 게임에서 제거되었다. 약 1년 뒤인 2022년 9월 16일 CS:GO 10주년 업데이트로 게임에 다시 추가되었다.

IEM Rio Major 2022 종료 이후인 2022년 11월 21일, AWP 장탄수 너프, M4A1-S 거리별 데미지 감소폭 증가와 동시에 더스트 II를 대체하는 현역 맵으로 승격되었다. #
리메이크된 더스트 II의 밸런스와 관련된 잡음으로 인해 오리지널 카운터 스트라이크부터 이어진 요소들이 다수 제거되거나 수정되었지만, 문제점들이 여전하다고 판단한 밸브 코퍼레이션의 과감한 업데이트 진행으로 인해 대회에서 사용되는 맵이 변경되는 것, 그 맵이 FPS 맵의 교과서로 평가받는 더스트 II 라는 것은 갑작스럽다는 반응이 다수이다.

폭탄 설치 구역이 널찍하고 엄폐물이 적은 대신 그 외의 구역이 협소한 것이 특징인 독특한 맵이다. 구조와 별개로 레벨 자체는 넓다. 또한 몸이 잠기는 깊은 물은 그 동안 밸런스를 저해하는 요소로 인식되어 1.6 극초기를 제외하면 대회 맵에서는 완전히 배제[1]돼왔으나 아누비스에서 20년 만에 도입됐다.

2023년 상반기 기준 대회 공식 맵풀에서는 가장 최신맵인 만큼 전적이 많지는 않지만 hltv.org 기준 테러맵으로 데이터가 나오고 있다. 테러리스트가 대부분의 라운드타임 동안 미드를 장악하고 있으며, 그 외의 지역도 딱 설치구역만 벗어나면 테러에게 주도권이 기울어있기 때문에 대테러에게 심하게 수동적인 플레이가 강제된다. 미드를 밀기 힘든 대테러는 A와 B 사이에 백업을 가는 것도 느려지고, 미드를 통해 무리하게 빨리 이동하려다가 차단하러 나온 테러에게 불리한 싸움을 벌이다 죽는 경우가 많다.

2. 맵 구조[편집]



2.1. 테러리스트 시작 지점[편집]



2.1.1. 보트[편집]


테러 측 시작지점에서 계단을 내려왔을 때부터 A메인까지의 지대를 말한다. 후술되는 워터에 합쳐서 부르기도 하나 명백히 테러 측이 A를 공격하는 동선으로 구별되므로 필요할 땐 확실히 구별해서 불러야한다. 여기와 A 사이의 벽에 창문이 있어서 이 곳으로 서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데, B만큼은 아니지만 대테러 측이 던질 때는 조금 성가시고 활용도가 좀 더 떨어지는 편이다.

2.1.2. 테러리스트 헤븐[편집]


A를 가는 길에 바로 직행하지 않는 외곽의 높은 쪽 통로이다. A메인 앞에서 보트와 합쳐진다. A를 공격하기 전 아이템을 던지거나, 라운드가 끝나갈 때 총을 세이브하러 가는 곳.

2.2. 대테러리스트 시작 지점[편집]


왼쪽으로 가면 Palace를 통해 미드로, 오른쪽으로 가면 Ally를 통해 B로, 아래로 내려가면 A로 직행하는 A 헤븐으로 가는 길이다.

2.2.1. Cave(동굴)[편집]


대테러 측 시작지점에서 Ally를 통해 B를 가장 빠르게 가는 길이다.

2.3. A[편집]


B 보다는 탁 트여있다. 그 만큼 아이템 보다는 힘싸움 중심의 교전이 벌어진다. 그래서 당연히 테러리스트가 일단 진입을 성공하면 무기 성능의 차이로 무난히 이길 수 있지만 진입로가 너무 끝에 있어서 진입하는 난이도 자체는 좀 더 높다.

2.3.1. A메인[편집]


보트에서 A까지의 긴 통로이다. 보통 여기를 두고 서로 눈치싸움을 하면서 대치한다.

2.3.2. 파운틴(분수)[편집]


A메인을 뚫은 테러리스트를 막을 때 가장 먼저 싸우는 곳으로 큰 기둥이 있어서 엄폐물 삼아서 시간을 잘 끌 수 있지만 반대로 도망칠 수도 없으므로 필사의 저항을 벌이는 곳이다. A 구역 내에서는 헤븐과 마찬가지로 고지대이므로 한 번 뚫리고 나면 이 곳을 먹은 테러리스트를 제거하기가 까다롭다.

2.3.3. 헤븐[편집]


대테러가 A를 가장 빠르게 이동하는 통로이지만 A 지역의 거의 맨 끝이라서 전진 포지션을 잡기에는 또 너무 먼 곳. 이름 그대로 고지대에서 A 구역 전체를 볼 수 있으므로 수비할 때 중요한 곳이다.

2.3.4. A커넥터[편집]


미드와 A를 연결하는 곳. 일반적으로 그냥 커넥터라고 하면 B와 워터 사이의 작은 통로를 뜻하므로 이것 만큼은 확실히 구분하자. 여기서 미드를 공격해오는 테러리스트를 막기도 하고 A도 막아야하는 중요한 지점이며 그래서 테러리스트도 공격할 때 여기를 가장 경계한다.

2.4. B[편집]


A에 비하면 살짝 복잡하고 대테러 측이 숨을 곳이 조금은 더 많지만 그 만큼 테러리스트의 아이템이 너무 강력해서 역시 수비하는 대테러에게 어렵다.

2.4.1. B메인[편집]


테러리스트가 B 지점으로 직행하는 가장 빠른 길로, 벽 위에 창문이 있어서 아이템을 넣을 수 있다. 양 팀이 시작하자마자 달리면 테러리스트가 더 빠르게 도착해서 이 맵을 테러맵으로 만드는 데 일조한다. 창문으로 아이템을 쓸 수 있는 건 양 팀 모두에게 해당하나, 테러리스트가 머리 비우고 러쉬를 뛰면 그 틈에 들어올 수 있을 정도이며, 반대로 테러 측이 이 구멍으로 넣는 아이템은 정말 다양하고 강력하게 작용한다.

2.4.2. Ally[편집]


앞으로는 B와 직결돼있고 뒤로는 대테러 측 시작 지점이다. 경로가 두 가지이며 높은 쪽은 그냥 대테러 측 시작지점으로 퉁 치는 편이고, 낮은 쪽이 바로 동굴이다. B 구역은 AWP를 들고 농성할 만한 곳이 Palace 밖에 없는데 B 구역에 너무 가까이 와있어야 하는 리스크가 있으므로 그냥 B 구역을 내줄 생각으로 이 곳에서 저격을 시도하기도 한다.

2.4.3. Palace[편집]


벽이 화려하게 장식돼있고 벽화도 많이 그려져있다. 미드, 대테러 측 시작지점, 미드로 연결되는 세 갈래 길이다.

2.4.4. 커넥터[편집]


워터와 B를 연결한다. B를 지키면서 A로 직행 하는 테러리스트 옆구리를 공격하는 게 꽤 위협적이지만 이젠 테러리스트가 먼저 경계를 하므로 견제 정도만 해주자.

2.5. 미드[편집]


다리로 돼있으며, 테러리스트가 각 사이트로 시작과 동시에 러쉬를 뛰는 게 아니면 일단 이 곳에서 대치를 하는데, 테러리스트의 아이템이 먼저 깔려서 대테러리스트가 우선권을 가지기 어렵다. 그래도 안막으면 대테러 측이 너무 힘들어져서 무시할 수도 없고 게임하는 내내 고통받게 하는 곳이다.

2.5.1. Door(대문)[편집]


미드를 대테러 측이 그나마 잘 지킬 수 있는 뒷편과 그렇지 못한 나머지를 가르는 기준점이다. 딱 여기부터 전진하는 대테러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게 된다. 이 곳이 뚫리면 테러가 갈 곳이 A인지 B인지 정말 완벽하게 이지선다가 걸려서 대테러 측은 더 많은 머릿수가 지키는 곳으로 공격 오는 게 아니라면 반대편 구역을 포기하고 총을 세이브하는 쪽으로 굳히게 만든다.

2.5.2. 워터[편집]


미드 옆의 구멍으로 떨어지면 이 곳이다. 바닥에 인도와 물구덩이가 있다. 넓게는 물이 퍼져있는 A메인 앞의 보트까지 이르기도 하나 보통은 다리 밑 부분을 뜻한다. 플레이어의 신체 절반 정도까지 잠기는 꽤 깊은 물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4:05:52에 나무위키 아누비스(카운터 스트라이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높은 곳에서의 낙하데미지를 없애는 용도로 얕은 물만 일부 깔리는 아즈텍, 고가도로(카운터 스트라이크) 등 소수의 맵이 있는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