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나님

덤프버전 :


안녕하세요 하나님 (1987)
Hello God


파일:안녕하세요 하나님 영화 포스터.jpg

장르
드라마
감독
배창호
각본
최인호
제작
이우석
주연
김보연, 전무송, 안성기
촬영
유영길
음악
정성조
제작사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주)동아수출공사
개봉일
파일:국기.svg 년 월 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1987년 12월 24일
상영 시간
110분
상영 등급
파일:영등위_전체관람가_2021.svg 전체 관람가

1. 개요
2. 포스터
3. 시놉시스
4. 예고편
5. 등장인물
6. 줄거리



1. 개요[편집]


1987년에 개봉한 드라마 한국영화.


2. 포스터[편집]



파일:안녕하세요 하나님 영화 포스터.jpg



3. 시놉시스[편집]


뇌성마비 청년인 병태는 행선지의 착오로 찾아간 역무실에서 무임승차로 잡힌 민우와 자살하려던 춘자를 만나 그들과 동행하게 된다. 중간에 춘자는 병태의 지갑을 훔치고 예배당에서 자다가 달아나는 등의 말썽을 부린다. 임신중이었던 춘자는 한 촌부의 집외양간에서 아기를 낳게 되고, 얼마후 민우와 예배당에서 간이결혼식을 올린다. 세사람은 함께 춘자의 고향까지 왔으나, 병태는 목적지였던 경주로 가기 위해 그들과 혜어져 경주의 유적지를 두루 둘러보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다.


4. 예고편[편집]





5. 등장인물[편집]




6. 줄거리[편집]


어렸을 때 뇌성마비에 걸려 지체부자유자가 된 병태(안성기)는 행선지 착오로 역무실을 찾아간다. 그곳에서 무임승차로 잡혀온 민우(전무송)와 임신 중인 춘자(김보연)를 만나 화물칸에 몰래 올라탄 그들은 탄광촌에서 내린다.

길 잃은 예술가인 민우와 자살을 시도하던 춘자는 병태와는 대조적으로 정신적인 문제 때문에 사회의 테두리에서 떨어져 나온 인물들이다. 여행 내내 말썽을 피우던 춘자는 한 시골 남자의 집에서 아이를 낳고 민우와 춘자는 예배당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춘자의 고향까지 동행했던 병태는 그곳에서 그들과 헤어져 원래 목적지인 경주로 향하고 경주의 유적지를 관람한 후 집으로 돌아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2:04:41에 나무위키 안녕하세요 하나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