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손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은탄

안손

파일:20220424_102032.jpg

본명
안손
능력
궁술[1]
종족
인간
나이

성별
여성[2]
소속
조정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능력
5. 기타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은탄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호금위 무관이며, 체구가 작지만 용맹하고 지혜롭다. 또한, 말하는 까치 깡치와 대화하며 축지법을 쓰는 등 이쪽도 비범한 인물이다.

3. 작중 행적[편집]


3화에서 첫 등장. 병조판서의 명으로 두가지 봉서를 건네받고 도성 밖으로 향한다. 도성 밖에서 확인한 첫번째 봉서의 내용은 홍길동을 찾아 두번째 봉서를 전달하라는 명이었다.

킬동을 찾다가 창고를 털어 곡식을 백성들에게 나눠준 짱돌에게 벌을 주려는 목민관 앞에 나서 목민관의 판결에 이의를 제기한다. 하지만 호금위 무관으로서 본연의 임무나 진행하라는 목민관의 말에 반박하지 못하고 그냥 갈길 간다.

11화부터 본격적으로 활약을 시작하는데, 존비가 가득한 성안에 들어가서 방어술 에밀레파로 방어하고 까치와 연계술인 까치보은타로 존비의 대다수를 쓰러뜨리며 남은 존비들을 궁술로 처리한다. 그 뒤 화공에게 홍킬동과 박문수의 얼굴을 그리게 한 후, 조정에 보고하러 간다.

14화에서 대비를 만나는데 흡혈귀 습격과 관련된 일에 대해 보고했으며, 대비가 마음에 드는 사람이니 자신을 섬길 마음은 없냐고 하자 자신은 이 나라의 신하이기에 이미 대비마마의 신하이기도 하다고 답한다. 이후 대비에게 여아대를 받고 궐을 나서는데 표정이 크게 굳어있는 것으로 봐서 궁궐 내의 수상한 기운을 감지한 듯 하다.[3]

그 뒤 한동안 등장이 없다가 30화에서 대비가 안손을 부르라고 할 때 마지막 장면에서 망원경 같이 생긴 물건을 들고 깡치와 같이 뭔가를 지켜보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허나 이전에 뭔가 이상하다는 듯이 행동하던 모습으로 봐선 대비가 지시를 내린다 해도 충실히 따를지는 의문스러운 상황. 이후 연재분에서 밝혀진 내용으로는 대비가 인간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미 간파했으며, 킬동과 정식으로 접촉하기 전까지는 수상한 낌새를 보이지 않도록 적절한 선에서 행동하고 있다.


4. 능력[편집]


종 모양의 방어막을 생성하는 기술.
방어술 에밀레파와 연계되는 기술로 방어막에 깡치가 날아와 머리로 들이받는 기술.
  • 궁술 부채살쏘기

5. 기타[편집]


  • 모티브는 데드퀸안톤.[4]
  • 모티브인 데드퀸의 안톤은 적안인 반면 안손은 갈안에 가깝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 모티브인 안톤과 마찬가지로 성별이 밝혀지지 않아 남성으로 추측하는 독자들이 많았으나, 62화에서 여성임이 밝혀졌다.
  • 원본인 안톤의 유능하고 충직한 모습이 그대로 옮겨왔다. 전작의 성격변화가 거의 없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23:00:02에 나무위키 안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연두가 활로 변형. 평시엔 일반 활[2] 62회에서 스스로 여자라고 밝혔다.[3] 모티브인 데드퀸의 안톤도 잠행능력이 뛰어난 민지를 감지하는 등 감지능력이 뛰어난 모습을 보였는데 아마 여기서도 비슷하게 요기를 감지한 것 같다.[4] 때문에 댓글창에선 빈센트 때문에 힘들어서 조선시대로 도망갔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