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석액스

덤프버전 :

[include(틀:포켓몬 기술, 바위=, 물리=,
파일=8세대 암석액스.png,
한칭=암석액스, 일칭=がんせきアックス, 영칭=Stone Axe,
위력=65, 명중=90, PP=15,
효과=암석 도끼로 공격한다.,
효과2=흩어진 암석 파편은 상대의 주위에 떠다니게 된다.,
변경점=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파편' 상태이상 부여, 변경점2=9세대: 성질 베기 추가,
성능=장판, 성질=접촉, 성질2=베기)]

포켓몬스터기술사마자르의 전용기. 리전 폼 대검귀의 전용기인 비검천중파의 바위 타입 버전이다.

첫등장인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선 피해를 주는 동시에 상대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파편'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기술이었으나 본가로 넘어오면서 공격과 동시에 스텔스록까지 깔아두는 굉장히 좋은 기술로 변모하였다. 여기에 이 기술의 유일한 소유자인 사마자르는 숨겨진 특성이 베기 기술의 위력이 1.5배나 증가하는 예리함이기 때문에 보정을 받으면 스톤에지보다 위력이 2.5 낮은 대신 10% 높은 명중률과 뛰어난 부가효과로 사용할 수 있다.[1] 도발에 막히지도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스텔스록을 깔 수 있는 것도 모자라 97.5라는 결코 낮지않은 위력의 명중률 높은 바위타입[2] 기술이라는 점에서 환골탈태 수준의 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기술 텍스트에 '급소를 노려' 공격한다는 표기가 있지만 9세대에서 급소율 증가 효과는 삭제되었다. 이는 표기 오류로 추후 수정할 예정.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6:18:00에 나무위키 암석액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우격다짐 보정을 받은 스톤샤워도 스텔스록을 깔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거의 동일하다.[2] 바위 삼신기라 불리는 스톤에지의 명중률은 80%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