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 피셔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미국유튜버. 채널의 주제는 미국의 도시계획과 교통 체계에 대한 비판이다.


2. 상세[편집]


스프롤 현상으로 대표되는 미국식 도시계획과 부실한 대중교통을 비판하는 영상을 만든다. 단순하게 비유하자면 Not Just Bikes의 미국 버전이나, 성향이 비슷할 뿐 영상의 내용은 좀 다르다. 일단 본인부터가 강성 철도 동호인이라 미국의 한숨 나오는 여객철도와 대중교통 체제에 대해 신랄하게 까내리며, 심지어는 뉴욕 통근열차 3사를 제외하면 그나마 미국의 통근열차 중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메트라도 찰지게 까는 영상을 올릴 정도로 미국의 교통체계의 현실에 대해 비판적이다.

의외라면 의외고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으나, 전기자동차에도 비판적이다. 정확히 말하면 내연기관차보다야 낫겠지만 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바꾸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대중교통 체계의 강화와 미국 특유의 도로 의존적인 도시구조를 바꾸는 것이라 주장한다. 전기자동차의 도입이 당장의 배기 가스 배출을 줄일 순 있어도, 여전히 전 세계 전력 생산의 대부분이 화력 발전인 이상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 따라서 에너지 효율이 자가용에 비해 높은 대중교통을 늘리고,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여 자가용의 숫자를 줄이자는 논지다.

영상의 주제 및 멘트 하나하나가 꽤 거친 편이다. 일단 자국의 한심한 개발정책에 지쳤는지 매 영상마다 욕설이 수두룩하게 들어가며, 타 유튜버의 영상물이나 뉴스 기사를 저격하여 문제점을 바로잡아주는 컨텐츠도 자주 올라온다. 이중 RealLifeLore[1]캘리포니아 고속철도 관련 컨텐츠를 비판하는 영상은 조회수 100만을 넘기는 등 이목을 끌었으며, 결국 RealLifeLore 본인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정한 영상을 재업로드했을 정도. 여기에 그의 구독자 2만명 기념 영상은 아예 주변 도시계획 채널들을 까대는 내용이다.[2]

필라델피아에 거주한다. 그래서 필라델피아와 시카고의 교통 체계를 비교하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8 18:55:05에 나무위키 앨런 피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담이지만 원래도 별로 좋은 소리는 못 듣는 채널이다. 하술할 캘리포니아 고속철도 관련 외에도 고증이 잘못됐거나 근거 없는 정보들을 설파하는 경우가 잦다.[2] 물론 컨셉이다. 진심어린 비판도 몇몇 있으나 전부 비판을 빙자한 조언들이며, 대부분은 그의 지인들이다. 댓글창에서 대상 유튜버들의 반격을 구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