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땡 온라인/팁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얼음땡 온라인



1. 개요
2. 얼음땡 모드
2.1. 도망자


1. 개요[편집]


얼음땡 온라인의 다양한 팁들을 담은 문서.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자.

2. 얼음땡 모드[편집]


가장 기본적인 얼음땡 모드의 팁.

2.1. 도망자[편집]


도망자의 목표는 모든 도망자가 얼거나 기절하지않고 제한시간까지 버티는 것으로 생존이 최우선이다.

* 술래의 위치 파악하기 & 술래와 최대한 멀리 떨어지기
무빙을 잘하지 못해도 게임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다. 술래의 이속은 기본적으로 도망자보다 빠르기 때문에 술래가 내 곁에 다 왔을 때는 도망쳐도 금방 잡힐 수 밖에 없다. 술래의 위치를 파악하고 멀리서 쫓아오는 술래를 보고 미리 도망가도록 하자. 술래의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 그냥 본인의 화면에서 술래를 찾는 방법이다. 멀리 있으면 있을 수록 작게 보이지만, 캐릭터 위의 원 색깔로 알아차릴 수 있다. 벽 뒤에 있어도 화면을 돌려 술래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두번째, 채팅 활용하기 & 미니맵 보기. 자신의 화면에 술래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다면 보통은 술래도 벽뒤에 있거나, 얼음을 지키고 있거나 둘 중 하나이다. 선자의 경우, 채팅에 '술래 지금 어딨어요?' 등으로 치면 다른 위치에 있는 도망자들이 답해줄 것이다. 후자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해당 얼음의 도망자가 채팅에 '근'또는'오지마세요/땡하지마세요'등으로 알려줄 것이다. 미니맵으로는 도망자의 위치, 기절한 위치와 얼음상태인 도망자의 위치가 보이는데 도망자가 한 곳에 머물러 조금씩 움직인다면 술래에게 쫓기고 있는 상황일 확률이 높다. 도망자가 얼거나 기절한다면 그 위치 주변에 무조건 술래가 있다는 뜻이니 그 곳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주변에 숨도록 하자.

* 얼음을 활용하자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하고 해야하는 방법이다. 술래를 오랫동안 무빙으로 끌었다면 기절해도 크게 손해는 없지만 이런 경우는 잘 없다. 술래의 공격 사거리가 내게 닿을 것 같을 때, 체력이 없을 때와 공격 사거리가 닿지 않아도 술래가 갑자기 튀어나올 때에는 그냥 바로 얼도록 하자. 또, 얼음을 깨면 소량의 체력이 찰 뿐 아니라 술래의 어그로를 나에서 체력이 만땅인 아군으로 옮기거나 혼란을 줄 수 있다. 이렇게 죽지말고 얼기만 해도 승률이 상당히 올라갈 것이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 위험하다고 너무 무지성으로 얼지는 말자. 가능하면 바닥보다는 높은 곳에서 얼고, 이미 얼음이 있는 곳이나 팀원과 너무 먼 곳에서는 얼지 않도록 하자.

* 지형지물과 점프를 활용하자
쉽게 말해 무빙을 쳐란 소리다. 앞서 말했듯 술래는 도망자보다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이론상 술래는 도망자를 쫓는다면 이론상 20 초 이내 쯤이면 무조건 잡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데, 이는 무빙으로부터 나온다. 얼음땡 모드의 맵에서는 거의 모든 곳에 자잘하더라도 지형지물이 있는데 이용할 수 있어야한다. 점프로 이곳에서 저곳으로 도망가기, 뺑뺑이 치기, 술래와 어느 정도의 거리가 있다면 지형지물 뒤에 잽싸게 숨기 등 지형지물을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하다. 당장 게임만 돌려도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무빙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이 무빙에 자신이 없다면 그냥 게임을 많이하자. 많이 하다보면 도망자를 잡을 때나 도망갈 때 자연스럽게 무빙을 하나하나 배우게 된다. 무빙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습득하는 팁을 알려주자면 지금 당장 유튜브에 관련 영상을 찾아보자. 수두룩하게 나온다. 눈으로 배우고 실전에서 바로 성공하기란 어려우니 커스텀룸을 파서 연습하거나 일반게임에서 연습하고 실전에 사용하자.

* 아이템을 챙기자
일반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지만 랭크게임에서는 특정시간마다 도망자는 물론 술래도 제자리나 높은 곳에서 가만히 있거나 점프를 뛰는데 아이템을 먼저 보고 먹기 위해서 하는 행동이다. 이 방법은 고티어로 갈수록 중요해지는데 아이템은 불리하던 게임의 판도를 뒤집는 거의 유일한 수단이다. 조금 극단적인 예시를 들자면 나를 제외하고 모두 얼음인 경우에 스턴이나 속도 감소, 공격 불가 아이템을 이용해 팀원을 땡해줄 수 있다. 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나 혼자 남아 무빙을 칠 때 체력이 없다면 무제한 체력 아이템을 사용해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다. 아이템은 맵 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n분 37초에 하늘 어딘가에 보이기 시작한다. 이 시간 전까지 미리 높은 곳이나 템이 떨어지는 위치가 몰려있는 곳에 가놓도록 하자. 아이템을 빠르게 챙기려고 하다보면 술래와 겹치는 경우가 허다한데, 무리하게 먹으려고 해 아이템도 못먹고 죽는 최악의 사태가 벌어질 수 있으니 눈치껏 플레이하자. 먹을 수 있다고 판단되면 점프를 통해 조금이라도 술래보다 빨리먹고 바로 얼도록 하자.[1]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21 02:38:16에 나무위키 얼음땡 온라인/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얼어있는 상태에서도 템과 접촉하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