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한아

덤프버전 :

연 한아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연 한아

파일:흰 가로 이미지.svg

해외 이름
Yeon Hana
蓮 閑雅[1]
莲华
종족 성별
○○, 여성
머리, 눈, 피부색
○○발, ○○안, ○○ 피부
포지션
낚시꾼, 파도잡이, 화염사
등장
미등장

1. 개요
2. 특징
2.1. 외모
2.2. 성격
2.3. 실력
2.4. 장비
2.5. 그 외 설정
3. 작중 행적
4. 기타
5. 나무위키 관련 링크
5.1. 관련 문서
6.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신의 탑등장인물. 탑을 개척한 위대한 10가문의 용사 중 하나이며 연 가문의 가주이다. 현 랭킹 17위이며 주 포지션은 낚시꾼/파도잡이, 특수 포지션은 화염사이다. 이명은 시클리드(Cichlid).

아래의 틀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스포일러이므로 열람 주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 특징[편집]




2.1. 외모[편집]


설정상 10가문의 가주 중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지녔다고 한다. 이명인 시클리드는 관상어의 일종으로 화려한 색상을 가진 개체들이 많은데, 이런 점에서 붙은 이름인 듯.


2.2. 성격[편집]


10가문의 가주들 중에서는 매우 희귀한, 모두에게 친절하고 온화한 성격을 지녔다고 한다.[2] 하지만 화가 나면 가장 무서운 여자라고 하며, 한 번 화가 나면 성격 개차반으로 유명한 하 유린조차 비교도 안 될 정도라고 한다.


2.3. 실력[편집]


다른 가주가 각 포지션에서 최강[3]인 것처럼, 연 한아 역시 탑 최강의 화염사이자 최강급 낚시꾼 + 파도잡이일 가능성이 높다. 사실 한아도 10가주인 만큼, 포지션 최강자이자 다른 능력 또한 신의 탑 세계관 최상위권 반열에 드는 것은 아주 당연한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더불어 낚시꾼, 탐색꾼 등의 포지션을 가진 쿤 에드안, 하 유린, 아리에 혼이 가주 중 근접전 최강인 것처럼, 파도잡이인 한아는 가주 원거리전 최강자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

'모든 것을 태우는 불꽃'과 '모든 것을 살리는 불꽃'을 적절히 병행하여 강력한 어태커 및 유능한 힐러를 동시에 맡았을 것이라 추측되고 있다. 더불어 가주 중 신수 화력 최강이라고 예측하는 독자들도 있다.[4]




2.4. 장비[편집]


파일:연가주불꽃.png
근원의 불꽃
3부 26화에서 에반켈에 의하면 고대의 주인에게서 '모든 것을 태우는 불꽃'과 '모든 것을 살리는 불꽃'이라는 두 종류의 '근원의 불꽃'을 선물 받았다고 한다. 사실상 장비가 아니라 속성 관련 능력으로 보인다.


2.5. 그 외 설정[편집]


키 169cm.

연 가문의 가주이지만 사실 연 가문에 그녀의 피를 이은 자식은 단 한 명도 없다. 연 가문의 자식들은 모두 그녀의 오래된 권속인 일라드(대모)의 자녀이며 연 한아 본인은 단 한 번도 아이를 낳은 적도, 가진 적도 없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오래 전 헤어진 남자를 끝내 잊지 못하고 관리자와 계약해 '이성에게 사랑을 느끼지 못하는 여성'이 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그녀의 권속인 일라드가 그녀의 아이를 대신 낳아 기르며, 그래서 연 가문의 아이들은 그녀를 '대모'라고 부른다. 일라드는 5년에 한 번 자신과 동침할 남자를 선별하는데, 이 중 한 명이 되기 위해 전 탑의 랭커들이 몰려든다고 한다. 일라드의 남자 고르는 눈은 매우 냉정해서 웬만한 남성 랭커는 서류 면접도 통과하기 힘들다고. 선별되어 들어간 남성들은 5년간 궁에서 생활하게 되며, 그 중 간택 받은 단 한 명의 남성만이 일라드와 동침할 자격을 얻고 자식이 태어날 경우 가문에 편입되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

이를 보아 연 한아의 피를 이은 직계는 없고, 이 일라드의 자식들이 직계 취급을 받는 모양.[5] 그런데 대모인 일라드가 낳은 아이들은 10가문의 자식이라 강하다는, 무언가 모순적인 상황이 발생한다. 아무래도 권속인 만큼 연 한아의 피를 나누어 가진 게 아닐까 추측되는데, 자하드도 친혈육이 아닌 공주들에게 제 피를 나눠줘서 힘을 부여한 걸 생각해보면 연 한아 역시 비슷한 방식을 써서 대모를 통해 자기 아이들에게 자신의 힘을 부여했을 가능성이 높다.[6] 엄밀히 말해서 자하드의 공주들과 비슷한 원리로 연 가문의 후손들에게 연 한아의 피는 섞여 있다. 그리고 연 가문 직계들은 연 한아의 피 혹은 권능을 수여 받은 일라드가 낳았으니, 자하드의 피를 수여 받은 아낙 자하드가 낳은 아낙 자하드 2세와 비슷하다.


3. 작중 행적[편집]


2부 308화에서 자하드가 10가문 중 하나인 포 비더 가문의 몰살을 명령함에 따라 정식으로 등장하며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있다.


4. 기타[편집]



  • 한아가 짝사랑하던 남성이 완전한 단역이나 설정상의 인물이 아니라고 가정했을 때, 작중 내 등장한 비중 있는 캐릭터들 안에서 후보를 뽑으면 V자하드가 꼽힌다.


5. 나무위키 관련 링크[편집]




5.1. 관련 문서[편집]




6. 둘러보기[편집]


하이 랭커
불명

제17위

제16위
"???/???"
로 포 비아 트로이메라이/아리 한

"시클리드"
연 한아

"장수거북"
헨도 록 블러드메더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3:04:08에 나무위키 연 한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렌 칸가'라고 읽는다.[2] 그래서인지 3부 연재분에서 트로이메라이가 언급한 '밤을 보호해야 하는 쪽'에 속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다만, 10가주 중에 성격이 좋은 축에 속하는 아리에 혼이 작중에서 자식인 호아퀸에게 보인 모습을 보인 것을 생각을 해본다면, 아직은 좀 더 두고봐야 할지도 모른다.[3] 라헬을 제외한 비선별인원이 각 포지션의 정점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때 연 한아 역시 화염사 포지션의 정점이라고 볼 수 있다.[4] 그녀의 피를 이은 연 가문의 후손들은 날 때부터 화염 그 자체라고 불리며 화 속성에 천부적으로 특화되어 있는 것은 기본이요, 불꽃을 다루는 한계 또한 그렇지 못한 화염사들과는 다르게 초월적이다. 당연히 이 모든 것의 시조이자 가주 본인인 연 한아의 불꽃은 말할 것도 없을 것이다.[5] 다른 가문들은 태초부터 가주의 피를 이었으나, 연 가문은 연 한아 자신이 자식이 없기에 진정한 의미에서의 직계는 없다고 볼 수 있다.[6] 연 한아 자신이 외부에서 들어온 인물임을 생각하면 권속 중 친혈육이 있을 가능성도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