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조라 아코

덤프버전 :




파일:external/image01.w.livedoor.jp/40167032693b7395.jpg

이름
오오조라 아코 / 大空 アコ
한국 이름
강보리
가족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성우
시라이시 료코 / 이지영[1]
1. 개요
2. 상세
3. 여담


1. 개요[편집]


괴담 레스토랑의 주인공. 야마자쿠라 소학교 6학년 학생.

학교 로부터 불리는 애칭이자 별명은 '앙코'이며, 국내판에서는 '뽀리'로 번역되었다.

2. 상세[편집]


수수하고 내성적인 성격이며 학교에서도 눈에 띄지 않는 아이로, 무서운 이야기를 싫어하지만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성격이다. 분홍색 안경이 특징이며, 이 안경을 벗으면 거의 무적이 된다. 평소에는 유령만 보면 비명을 지르며 도망치기 바쁘지만 안경이 벗겨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다가 안경을 찾느라 다른 데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유령이 와도 전혀 무서움을 못 느낀다. 그래서 6화 '무서운 학교' 편에서는 안경이 벗겨지자 안경을 찾느라 도깨비들을 신경쓰지 않고 안경테에 피가 묻자 "내 안경~!"이라고 외치며 도깨비들을 무시하고 화장실 창문에서 뛰어내려 완벽하게 착지하는(!) 기행을 보인다. 말하자면 안경만 벗으면 작중 최강이다. 장래희망이 소설가이며, 학교에서 연극을 할 때 각본을 쓰기도 하는 듯하다. 가방에 가르송 모양의 고리를 걸고 다닌다.[2]

전학생 코우모토 쇼우와 엮이면서 여러 가지 해프닝을 겪고 죽을 뻔한 적도 많다. 6화에서는 유우마와 같이 오니들의 식사가 될 뻔했고, 7화에서는 트럭이 몇 번째로 육교를 지나갈지 맞추지 못해 카아줌마에 의해 육교에서 추락할 뻔했고,[3] 8화에서 어떤 남자가 들어간 집에 지갑을 건네주러 갔는데, 할머니가 나와서 들어가지 못했다. 다음 날, 그 집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알고 보니 옛날에 돌아가신 옆집 할머니가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나타나서 지켜줬던 것이다. 12화에서 병원에 입원했을 때 목 수술이 잘못되어 죽은 한 남자아이에게 홀려 병이 악화되어 죽을 뻔했다가 간신히 살아남은 이야기도 있다.

마지막화인 23화 '괴담레스토랑 첫 번째 손님' 에피소드에서 엔딩에서 나온 것처럼 가르송과 만난 적이 있는 복선[4]을 깔아줬지만 진실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후속작도 나오지 않고 있다. 팬들은 엔딩[5] 마지막에 나온 장면[6]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3. 여담[편집]


아코X쇼우 커플링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 덤으로 목 수술이 잘못되어 죽은 남자 아이[7]와 엮이기도 한다. 커플링 이름은 少アコ.

일부 세계전설이나 디저트에서는 유부녀 & 애딸린 엄마로 나온다. 남편 역은 대개 코우모토 쇼우[8], 자식 역은 오오조라 분타다. 잠깐, 얘네 초딩 아니었나? 12화의 바꿔치기한 아기 편, 19화의 에밀레종과 비슷한 일화, 18화의 애 보는 유령 편에서 특히나 부각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9:31:37에 나무위키 오오조라 아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떤 호러 애니메이션주인공과 성우가 같다. 노린 건가?[2] 14화에서 인면귀에게 몸을 뺏겼을 때는 잠시 저주소녀(저주리) 열쇠고리로 바뀌었다.[3] 추락하기 일보 직전에 카아줌마의 아들이 자신의 어머니를 제지해서 살게 되었다.[4] 가르송과 마주친 아코가 기시감을 느끼며 갸웃거린다.[5] 국내판에서는 오프닝 버전이다.[6] 바닷가에서 바람에 날아간 모자를 찾던 아코가 인간 모습의 가르송과 마주치고 미소를 짓는 장면이다.[7] 성우는 시모와다 히로키 / 박리나.[8] 가끔 쇼우를 대신하여 유우마가 나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