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사파리

덤프버전 :


(영) Wildlife Safari
(한) 와일드 사파리

파일:wildsafari-600.jpg
디자이너
Reiner Knizia
제조사
Eagle-Gryphon Games
제조년
1994
발매사
생각투자(주)
브랜드
보약게임
발매년
2017.04.03
인원
2 ~ 5명
플레이 시간
30분
연령
8세 이상
테마
동물
카드게임
시스템
핸드매니지먼트
가치투자
홈페이지
보드게임긱


1. 개요
2. 구성물
3. 게임 준비
4. 게임 진행
5. 게임 종료
5.1. 게임 팁


1. 개요[편집]


동물왕 와일드 사파리는 보드게임 디자이너 Reiner Knizia 에 의해 1994년 개발되었고, 2017년 4월 3일 보약게임으로 출시되었다. EGG 시리즈 1번 게임이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동물의 가치는 오르내린다. 0~5까지의 숫자카드를 이용해 내가 모으는 동물의 점수를 최대로 만들어야 한다.


2. 구성물[편집]


* 동물 모형 25개 (코끼리, 코뿔소, 사자, 표범, 얼룩말 각 5개)
* 카드 30장 (각 동물별로 6장 : 숫자 0부터 5까지)


3. 게임 준비[편집]



1. 카드를 잘 섞고, 게임 플레이 인원에 따라 다음과 같이 카드를 제외한다. (2인, 4인 : 카드 2장 제외, 3인 : 카드 3장 제외, 5인 : 카드 모두 사용)
2. 모든 플레이어에게 같은 장수의 카드를 나눠준다. 받은 카드는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않고, 자신만 볼 수 있다.
3. 동물 모형을 종류별로 다섯 무리로 분류한다.


4. 게임 진행[편집]


시계방향으로 진행하며, 누군가의 차례가 되었을 때 게임은 2단계로 진행된다.

1. 동물카드 1장 내기. 손에 있는 카드를 보고 한 장을 낸다.
이 때, 동물들의 가치가 바뀐다. 예를 들어 누군가 사자 3 카드를 냈다면, 현재 사자 모형 1개의 가치는 3이 된다.
카드를 낼 때는, 같은 종류의 카드 위로 쌓는다.

2. 아무 동물 모형 하나를 가져온다. (낸 카드와 같은 동물이 아니어도 된다)
가져온 동물은 게임이 끝났을 때의 가치에 따라 플레이어의 점수가 된다.


5. 게임 종료[편집]


어느 동물 한 종의 카드 6장이 모두 내려지면 점수 계산을 한다. 마지막으로 카드를 내린 사람이 원하는 동물 모형 하나를 더 가져간다.

각 동물의 점수는 해당 동물 카드 더미의 가장 위에 있는 카드의 숫자와 같다. 점수를 기록하고 새로운 라운드를 준비하여 플레이 한다. 게임 플레이어 수만큼의 라운드[1]를 진행해서 점수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5.1. 게임 팁[편집]


* 자신의 의도를 최대한 숨기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사자 5카드가 있어서 사자를 모으고 싶더라도, 상대방이 내가 사자5 카드가 있고 사자를 모으길 원한다는 것을 안 순간, 사자 카드는 가능하면 내려놓지 않기 때문이다.

* 3인~4인이 진행할 때 가장 재미있다는 평가다. 왜냐하면 카드가 제외되기 때문에 어떤 동물의 최종적인 가치를 짐작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4:22:06에 나무위키 와일드 사파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예를 들어 4명이 게임을 한다면 4라운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