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물원/인력사무소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상세
3. 특징
3.1. 콘텐츠 제작
3.2. 문화
4. 시작하기
4.1. 팀 창설하기
4.2. 팀 구하기
5. 여담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팬치들을 모아서 컨텐츠에 참가해요

인력사무소 게시판 소개말

왁타버스의 팬들이 우왁굳이세계아이돌에게 조공 목적의 콘텐츠 제작을 하기 위해서 애용하는 왁물원의 게시판이다.

2. 상세[편집]


우왁굳과 이세계아이돌의 팬들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게시판이다.

게시판 이름의 유래는 말 그대로 '인력사무소'이다.

3. 특징[편집]


대부분의 제작 팀은 디스코드를 통해 운영이 된다.

기업과 유사한 양상을 띈다.



3.1. 콘텐츠 제작[편집]


이 문서의 문단은 침팬치 문서의 3.2 문단: 콘텐츠 생산 문단과 내용이 연결 됩니다.

인력사무소 제작 팀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팬게임, 팬영상, 자체 서비스 등등이 있다.


3.2. 문화[편집]


인력사무소에서 제작 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오로지 우왁굳과 이세계아이돌에게 자체적으로 생산한 콘텐츠를 조공(선물)하기 위하여 일을 하기 때문에 무보수로 자원봉사로 일을 한다.

참여하는 인력들은 모두 자유의지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주체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즉, 사람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하고 싶어서 참여한다는 것이다.

4. 시작하기[편집]


인력사무소에 입문하기 위한 튜토리얼을 정리하는 문단입니다.


4.1. 팀 창설하기[편집]


팀을 새롭게 창설하는 경우라면 기존에 없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제작 팀을 새롭게 만들게 된다. 팀을 창설한 사람은 그 사람의 팀장 직책을 맡게 된다. 제작 팀의 팀장을 정말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팀의 규모는 천차만별이다. 프로젝트의 규모에 따라서 인력이 100~200명의 대규모의 팀으로 매우 클 수도 있고, 인력이 2~3명으로 구성되어 소규모의 팀일 수도 있다.

팀장은 자신이 자유롭게 기획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가지고 팀을 창설한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인력사무소를 이용하며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다.

4.2. 팀 구하기[편집]


팀을 구하는 경우라면 기존에 이미 창설이 된 제작 팀의 소속 인력으로 합류하게 된다.

개발자, 디자이너, 그림 작가(일러스트레이터), 작곡가, 영상 편집자, 3D 모델러 등등 소속 인력의 종류도 다양하다.

소속되는 제작 팀에 합류한다는 것은 팀원들과 활발한 소통과 성실한 근무 등에 대해 암묵적 약속을 하는 셈이다. 소속된 제작 팀에서 배정 받은 직무와 일감을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 기한을 잘 지키지 않는다거나 근무태만 등의 모습을 보이면 소속된 제작 팀에서 퇴출 당할 수 있다.

5. 여담[편집]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22:06:58에 나무위키 왁물원/인력사무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