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엘 벤트리스

덤프버전 :

Uriel Ventris[1]

파일:EuSIzMYXMAAz1XN.jpeg.jpg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인류제국스페이스 마린 챕터 울트라마린의 4중대장이다.[2]


2. 상세[편집]


칼스 태생으로, 울트라마린 1중대의 대장 루시안 벤트리스의 혈통. 루시안이 죽은 후 타이라니드 침공 방어군으로 파견된 것이 첫 번째 임무였다. 그 후 스페이스 마린 부대에서도 이단심문소 직속 외계인 사냥 정예부대인 데스워치에 들어간 적이 있었으며 한때는 타이라니드 함대 크라켄 무리의 한가운데에 떨어져서 수많은 타이라니드들과 싸운 적도 있다.

또한 다크 엘다를 물리치고 별의 신 크탄나이트브링어를 공갈협박하여 봉인시켰다.(하지만 탈출했다.)
하지만 그 와중에 생기는 사소한 코덱스 및 군율 위반과 여러 돌출행동 등이 울트라마린 상층부의 반감을 사버렸고 결국 시카리우스의 고발아이 오브 테러로 쫓겨나게 된다. 참고: 시카리우스가 우리엘을 싫어한 이유. 당시 속사정 조금 더.

그러나 떠나기 전 티그리우스의 예지를 들은 칼가의 요청으로 단순 추방이 아닌 '정화'임무로 바뀌게 되어 아이언 워리어의 요새 하나를 파사니우스와 둘이서 개발살내 버렸다. 물론 요새를 혼자서 개발살낸 건 아니고, 거기 있던 아이언 워리어가 데몬큘라바라는 살아있는 씨받이[3]로 만든 '피부 없는 자들(Unfleshed Ones)'이라는 양산형 마린 불량품 같은 생명체들의 도움을 받긴 했다.[4] 저 당시 아이언 워리어의 네임드 혼수와 엮인 적이 있다. 전향 제의를 받지만 거절(물리)했으나 역으로 조용히 하세요(물리)당한다.

그의 부관이자 절친[5]파사니우스 라이제인은 다른 마린보다도 더 체격이 큰 것으로 유명하다. 스페이스 마린의 키가 보통 2.1미터에서 2.4미터인데 이보다 더 크다고 하니 정말 한 덩치 하는 모양. 때문에 사이즈가 맞는 파워 아머가 없어 결국 조병창에서 특별히 파사니우스 전용 파워 아머를 만들어줬는데, 덕분에 그의 파워 아머는 터미네이터 아머 급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대균열 이후에는 그 큰 덩치 덕에 프라이머리스 마린만 입을 수 있는 Mk.10 파워 아머도 루비콘 시술을 받지 않고 그냥 입고 다닌다. 이 외에는 오른팔에 의수를 달고 있는데, 네크론 툼 월드에서, 크탄 나이트브링어를 깨우려는 드루카리와 전투 중 불완전하게 깨어난 나이트브링어의 칼날에 오른팔을 잃었고, 아포세카리가 의수를 달아줬는데, 하필 그 의수에 네크론의 신체를 구성하는 리빙메탈이 들어간 것을 눈치채지 못했고 이로 인해 기계교의 원칙을 위반하여 4중대 전원이 처벌받은 적도 있다.[6]

M41. 999에 데몬 프린스 므카르가 울트라마로 쳐들어왔을 때, 이에 대항하기 위해 우리엘 벤트리스는 벤타누스의 무덤에서 아테임을 발굴해서 마니우스 칼가에게 건네주었다. 그리고 위대한 칼가께서 손수 므카르를 완전히 부활도 못하게 황천으로 보내버렸다!

일단 8판 이후로 밝혀진 바로는 그 역시 루비콘 시술을 성공적으로 받았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니어처 모델도 나왔는데, 상단 일러스트의 포즈를 그대로 구현하였지만 조형 수준이 처참하기 그지없어(특히 얼굴) 팬들에게 엄청난 혹평을 받고 있다. 어째서인지 루비콘 시술 이후 전술적 손익을 이유로 가드맨들을 버려두고 떠나려는 등, 무언가 인간성이 일부 상실된 듯한 성격변화를 종종 보이고 있다. 현재는 파사니우스가 이러한 변화를 다그치고 바로잡는 상황이다.[7]


3. 기타[편집]



죽은 동료들을 추모하는 우리엘. 번역

길리먼과 제노에 관해 이야기하는 우리엘. 번역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1:31:42에 나무위키 우리엘 벤트리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워해머 공식 유튜브 미니어처 예고 영상에서는 '유리엘 벤트리스'로 발음했다.[2] 캡틴 아이데우스는 함대 지휘를, 벤트리스는 중대 병력 지휘를 맡는다.[3] 일단 여자를 우리 같은 곳에 가두고 특수 약물로 길들이면 마치 물에 불어터진 고깃덩이 처럼 기괴하게 부푼다. 이후 자궁을 난폭하게 개조하고 진 시드도 이식해 마린 배양기로 만드는데, 이 안에 사춘기 소년을 처넣고 며칠간 봉합하면 피부가 기괴하게 결여된 거한으로 재탄생된다. 하여간 이 역겨운 과정들이 쓸데없이 상세히 묘사되었기에 팬들 사이에서 아이언 워리어의 이 행위는 여타 카오스는 물론, 다크 엘다조차 능가하는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4] 이들이 아이언 워리어에게 불량품 판정을 받고 버려진 이유는 데몬큘라바에 넣는 진시드가 제국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에서 탈취한 것이기에 거기에 각인된 황제와 제국에 대한 충성심이 자신도 모르게 표출된 것이기 때문. 그렇기에 충성심을 보이는 불량품은 버려지고, 그것과는 동떨어진 사악한 이들만이 민간인들에게서 뜯어낸 거죽을 쓰고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이 되는 것이다.[5] 어느 정도냐면 캡틴인 유리엘과 반말로 대화하는 사이다. 스페이스 마린이 되기 전부터 친구였던 사이였던지라 계급차이가 날지언정 둘은 서로를 대등하게 대하며 그 때문에 유리엘의 판단이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면 거침없이 이를 말하고 바로잡을 수 있었다.[6] 이후 저 리빙메탈은 아이언 워리어의 워스미스인 혼수에게 빼앗겨 혼수의 팔에 달라붙는다.[7] "우리는 두려움을 모르지. 그렇게 훈련받았으니까. 하지만 저들(가드맨)은 그저 우리와는 달라. 생존본능을 거스르고 죽음으로 뛰어들어야 한다고. 그것이 용기고 우리는 용기를 저버린 적이 없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