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자정작용

덤프버전 :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시즌별 최종 보스

[ 보기 · 닫기 ]
가루루 소대 24시
가루루, 케로로 대위
침략 카운터 애피소드
키루루 닷
3기
제제젯 토토토소
슈라라 군단 애피소드
슈라라, 케로멧
무사케로 편
야마타노 오로치
6기 케로제로 애피소드
우주의 자정작용
7기
DK 666, 케론군 대원수
사상 최소 침략
대령
20권 심해의 미아들
폭주 키루루
23권 옛날 힘
블랙스타
30권
케론군 총사령관,헌병단 마더 컴퓨터



파일:우주자정작용.jpg

1. 개요
2. 상세
3. 행적


1. 개요[편집]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 나오는 괴식물체 종족.


2. 상세[편집]


원작에서는 그저 케론별을 습격한 괴생명체 정도로 나왔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앙골족의 말로는 우주의 자정(自淨)작용이라고 부른다.

이름과 같이 행성을 리셋시키는 게 주역할이라 앙골족과 같은 별의 단죄자로 불리운다. 다만 다른 점은 이들은 행성을 그대로 보존한 채 완전히 리셋시켜 버린다.

유일한 동맹종족은 앙골족 뿐인듯하다. 그런데 앙골족과 동맹인 케론인들이 주로 거주하는 케론성을 대놓고 박살낼려는 행동하는 것을 보면 앙골족외에는 앙골족과 동맹인 외계인들도 적으로 보는 모양이다.[1]

등장시 스펙을 봤을때 다수가 있으면 케론군도 못버틸 정도로 막강한 집단이다. 케론인들의 우주 정거장 하나도 이녀석 한 개체 때문에 거의 털린다.[2]

무장도 상당히 굉장한 편에 속한다. 가루루와 싸울 때 미사일을 주로 쓰는데 생체미사일인 듯하다. 여기에 반응 배리어도 장착되어있다. 다만 반응배리어 자체는 발동되는 거리가 한정되어 있다. 그리고 최종무장인것 같은 초대형빔포는 케론성의 일부를 파괴할 수 있는 위력이라고한다.


3. 행적[편집]


첫 등장은 극장판 드래곤 워리어의 동시 상영작 '케로제로 출발이야 전원집합'.[3] 여기서 가루루와 싸우게 되는데, 가루루가 빔 라이플과 미사일로 공격하자 반응 배리어[4]와 체내 미사일로 반격한다. 이때 가루루가 "대 키루루용 준비를 해 올 줄이야. 성가신 적인 것 같군."이라는 말을 하는 걸 봐선 자정작용의 반응 베리어와 미사일 등이 대 키루루 용 무장인 듯 하다.

이후 케로제로 에피소드 268화, 305화[5]에서도 주적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305화에서 이녀석에게서 나온 게 빵꾸똥꾸뿌쓩라는게 밝혀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3:32:34에 나무위키 우주의 자정작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앙골족과 동맹으로 보이는 이유는 케로로 305화에 앙골 모아의 대사 "같은 별의 단죄자로서 설득하고 오겠습니다"라는 대사를 봐도 알 수 있다.[2] 저 한녀석을 상대하는데 베테랑이자 엄청난 실력자인 가루루도 애먹는다.[3] 정확히는 프롤로그[4] 공격에 자동으로 발동되는 배리어. 다만 위에설명했듯이 거리제한이 있는듯하다. 가루루가 케론군 초정밀 스나이퍼를 바로 앞에서 쏠려는데 배리어를 발동되지 않는다. 거기다 전투 중 빔만 막는 장면이 나온 걸 보면 광학 병기만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5] 노비비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로 사실상 케로제로 에피소드의 에필로그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