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세븐 21

덤프버전 :


M78 성운 빛의 나라 우주경비대

[ 구성원 ]


,,

[ 각주 ]
[a] - 우주경비대 산하 조직은 아니지만 편의상 배치
[b] - 前 문명감시원 소속, 現 우주경비대 겸임
[c] - 은하연방 평화회의 빛의 나라 측 대표
[d] - 울트라 리그 겸임
,,




1. 개요[편집]


울트라 세븐 21
ウルトラセブン21
Ultraseven 21

파일:Ultraseven 21.png
신장
56m
체중
57,000t
출신지
M78 성운 빛의 나라
연령
18,000세[1]
비행 속도
마하 26
주행 속도
마하 7.7
수중 속도
마하 2.5
점프력
1,300m
소속
우주보안청


울트라맨 네오스에 등장하는 히어로. 읽을 때는 세븐 투원으로 읽는다. 울트라 721이 아니다

M78 성운·빛의 나라의 우주보안청[2]에 소속된 베테랑 전사. 스피드 위주의 전투를 보이는 실버족 전사 네오스와는 반대로, 힘을 위시로 싸우는 레드족의 파워 파이터. 네오스의 친우이지만 나이로는 세븐 21이 연상이다.[3] 이름인 울트라 세븐 21은 '21세기를 짊어질 히어로'를 의미한다는 사실이 카구라의 입을 통해 언급된다. 필살기는 레디아샷.


2. 특징[편집]


본편에서는 전투 외에도 인명 구조나 정보 수집 등 네오스를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로 등신대로 등장하는 씬이 많고, 직접 싸우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필요에 따라 인간으로 의태하여 활동하곤 하는데, 저스티스에 앞서 여성 인간체를 사용하거나 죽은 사람의 모습을 빌리는 등 상당히 다채롭다. 설정상 아코라이저라는 변신 아이템이 존재하지만 본편 미사용.

언급되지는 않으나, 본 작품의 기획제작을 맡은 VAP가 개설한 울트라맨 네오스 웹사이트에는 세븐 21이 지구에서 활동하게 된 자세한 경위가 설명되어 있다. 본래는 네오스를 대신해 지구에 파견될 예정이었다. 지구의 위기를 감지한 우주경비대·우주정보부가 우주보안청에 출동을 요청하였고, 우주보안청 장관은 세븐 21을 지명해 파견하기로 했다. 그런데 때마침 세븐 21의 담당 부서에서 기괴한 사건이 발생하는 바람에 떠나지 못하게 됐고, 용사사령부의 네오스가 대신 파견된 것이다. 때문에 지구가 걱정된 세븐 21은 자신의 초능력으로 네오스를 백업하기로 한 것.

울트라맨 네오스가 초대 울트라맨을 모티브로 한 것과 마찬가지로, 세븐 21도 울트라 세븐을 의식해 만들어진 부분이 다수 존재한다. 레드족 특유의 새빨간 몸과 눈의 형태, 프로텍터 등 디자인 상으로 유사한 부분이 많고, 사용하는 기술도 대개 세븐과 흡사한 편이다. 그럼에도 작품 내적으로는 특별히 관계가 없고 비슷하게 생긴 다른 사람일 뿐이다. 만화 울트라 인법첩에서는 세븐과 아미아 사이에서 나온 아기로 등장했지만 정사와는 무관하다.

세븐을 답습한 만큼 세븐과 마찬가지로 컬러 타이머를 갖고 있지 않지만, 설정상의 명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울트라 시리즈 방송 50주년 기념 특설 사이트에서는 다소 두루뭉실한 답이 나왔다. 세븐 21은 전투 경험이 풍부한 전사이지만 그의 주요 임무는 각 우주경비대 지부의 순찰, 울트라 히어로의 전투 지원, 정보 수집 등으로 전투 중심의 임무가 아니기에 꼭 상비할 필요가 없을지도 모른다고.

네오스와 세븐 21이 처음 공개된 1995년에는 설정과 디자인이 약간 달랐다. 당시의 라이브 스테이지에서는 괴수를 모조리 적이라 여기며 다소 난폭하게 구는 성격으로 지구에서의 활동이 허락되지 않은 자신을 네오스와 비교하며 열등감을 느낀다는 설정으로 등장한다. 이와 비슷하게 초투사격전에서는 네오스와 동기생이며, 호전적인 성격으로 묘사되었다. 훗날 네오스가 오리지널 비디오 작품으로서 부활하게 되자, 세븐 21 또한 설정과 디자인을 일신하여 지금에 이르게 된다.

2.1. 울트라맨 네오스[편집]


파일럿판 에서 네오스와 함께 드라인 게인을 무너트리고 본편에서 괴수들에게 패배하기 직전인 네오스를 돕기위해 나타나 네오스와 함께 괴수들과 맞서싸워 자신의 필살기인 레디아 샷으로 괴수를 물리친다. 5화 에서는 자무성인 에게 네오스는 너희 지도자의 말에 따랐을 뿐이라 말한다. 그리고 자무성인에게 정지빔을 써 자무성인을 못움직이게 하지만 자무성인은 본래모습을 들어내며 그줄을 풀어버린다. 그리고 자무성인 에게 우정의 증거란 소리를 듣는다. 그후 조피와 함께[4]나타나 쓰러진 네오스에게 너를 살리기 위해선 고향별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해준다. 그리고 네오스와 함께 맨슈하이트를 물리친후 지구를 떠난다.

2.2. 대괴수 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편집]


빛의나라에 칩입한 베리알에게 맞서는 엑스트라로 등장한다. 네오스와 함께 베리알에 양팔을 잡고 두들겨 패지만 벽에 내던져저 꼬라 박히며 리타이어 한다. 그후 빛의나라에서 빛이 사라진후 다른 울트라맨과 얼어버린다.

2.3. 울트라 갤럭시 파이트: 거대한 음모[편집]


파일:seven21.jpg
파일:울갤파2 세븐21&네오스.png

울트라 갤럭시 파이트: 거대한 음모에서 몇년만에 등장한다. 울트라맨 80, 네오스와 한팀으로 등장. 도중에 합류한 코스모스, 저스티스와 함께 루고사이트를 쓰러트린다. 그러나 앱솔루트 타르타로스 에 기술인 앱솔루트 디스트럭션에 맞고 습격당한다. 잠시후 코스모스와 저스티스가 합체해 울트라맨 레전드가 되자 놀란다


2.4. 울트라 갤럭시 파이트: 운명의 충돌[편집]


유리안 레스큐대 멤버로 참여한다. 더킹덤에서 안드로 메로스와 함께 앱솔루트 티탄에게 맞선다. 유리안이 구출됐다는 소식을 듣고 후퇴하여 더킹덤을 탈출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6:55:40에 나무위키 울트라 세븐 21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무래도 좋은 사실이긴 한데, 원조 울트라 세븐보다 연상이라는 소리다[2] 초대 울트라맨의 아버지가 장관을 맡고 있다. 반대로 네오스는 세븐의 아버지가 부장을 맡은 용사사령부에 소속되어 있다.[3] 네오스의 나이는 8천 9백살, 세븐 21은 1만 8천살로 2배 이상 많은 편이다.[4] 평행세계의 조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