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엘(메이플스토리)

덤프버전 :

파일:유엘 01.png
프로필
성별
여성
종족
하이레프
거주지
?
성우
유영[1]
소속
에인 근위 기사단
직위
?
1. 개요
2. NPC 도트 및 스탠딩 일러스트
3. 작중 행적
4. 기타



1. 개요[편집]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등장인물이자 차원의 도서관 7번째 챕터 세피로트의 정원사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아델과 같은 에인 근위 기사단 소속이다.


2. NPC 도트 및 스탠딩 일러스트[편집]




3. 작중 행적[편집]



3.1. 세피로트의 정원사[편집]




4. 기타[편집]


  • 같은 에인 근위 기사단 소속인 아델과는 안티체제인 인물이다. 아델은 끝까지 선대 신왕에 대한 충성과 고집으로 행동한 반면, 유엘은 신왕이 마력을 흡수하고 폭주하자 바로 괴물이라며 치를 떨고 배신했다.

  • 부유한 집안은 아닌지 생계를 책임져야 할 동생들이 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레프 계급 사회의[2] 사제 등급 중에서도 하위일 가능성이 있다. 다만 신왕을 지키는 최강의 검들이라 알려진 에인 기사단 소속이니 실력은 확실했던 듯.[3]

  • 함께 세피로트의 정원사에 등장한 에드바르처럼 대놓고 자기중심주의는 아니지만, 그녀도 결국 신왕을 위해 희생하는 길이 아닌 생계를 위해 자신은 어떻게든 살아남고자 했기에 제른 다르모어가 말하는 고귀한 생명에는 해당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 대놓고 이기적이었던 에드바르랑 다르게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동생들이 있는 소시민적인 면모에 자신이 믿고 따랐던 신왕에게 비참한 최후를 맞이했기에 유저들에게 동정을 많이 받는다.[4] 그러나 신왕을 위해서라면서 무고한 의원들을 죽였으면서도 정작 본인은 신왕을 위해 죽기 싫어했고 자신들에게 호의적이었던 우든레프들을 본인 대신 희생시키려고 하는 등 이중적인 면모가 있는 캐릭터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4:07:06에 나무위키 유엘(메이플스토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출처. 아샤와 중복.[2] 평민 > 사제 > 신 > 신왕[3] 반대로 아델은 에인 기사단 핵심 전력이라 불릴 정도로 막강했다. 아델의 출진 거부로 전쟁이 유보되었다고 할 정도.[4] 아샤가 자신에게 있어 소중한 정원을 위해서 자신을 목숨을 희생했기에 다르모어가 아샤를 고결하다고 판단했지만, 만약 아샤 역시 자신과 상관없는 타인이라면 자신을 희생할 리가 없고 유엘도 동생들을 위해서라면 본인의 목숨도 버릴 수 있었을 텐데, 단순히 신왕을 위해 희생하기 싫어했다는 이유만으로 이기적이라고 판단한 제른 다르모어가 모순적이라는 의견도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