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 반 친구를 사는 이야기

덤프버전 :

일주일에 한 번 반 친구를 사는 이야기
~둘만의 시간, 변명의 오천엔~

週に一度クラスメイトを買う話
~ふたりの時間、言い訳の五千円~


장르
학원, 백합
작가
하네다 우사
삽화가
U35
번역가
-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KADOKAWA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레이블
파일:일본 국기.svg 판타지아 문고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발매 기간
파일:일본 국기.svg 2023. 02. 17. ~ 발매 중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웹 연재 기간
2020. 02. 05. ~ 연재 중[1]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2권 (2023. 06. 20.)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1. 개요
2. 줄거리
3. 발매 현황
4. 등장인물
4.1. 주인공
4.2. 주변 인물
5. 미디어 믹스
5.1. PV
6.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하네다 우사. 일러스트는 우미코(U35)가 맡았다.


2. 줄거리[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친구 구매.jpg

변덕스러운 여고생의 일상은, 조금씩 변해간다.

그녀는──미야기는 이상하다. 일주일에 한 번 오천엔으로, 나에게 명령할 권리를 산다. 함께 게임을 하거나, 과자를 먹이거나, 때로는 기분에 따라 위험한 명령도. 비밀을 공유하기 시작한 지 벌써 반 년이 지났지만, 그녀는「우린 친구가 아니야」 같은 말을 한다. 저기, 미야기. 이게 우정이 아니라면, 우린 무슨 사이야?

그 사람──센다이 씨여야만 할 이유는, 지금 생각해봐도 딱히 없다. 내가 순간적으로 떠올린 생각에 그녀가 따라왔을 뿐. 그래서 나는, 어떤 명령도 거부하지 않는 그녀를 오늘도 시험한다. ······이듬해 봄, 다른 반이 된다 하더라도 그녀는 이 관계를 지속해 줄까. 지금은 그게 조금 걱정이다.


어느 날 센다이가 패션 잡지[2]를 사러 갔다가 지갑을 깜빡 잊고 온 탓에 대금을 미야기가 대신 내주게 된다. 어째선지 돈을 갚는 것도, 거스름돈을 돌려주는 것도 전부 거절하고, 필요없으면 돈을 버리라고 하는 미야기이지만, 빚을 지는건 싫기에 5천 엔을 받는 대신에 몇 가지 룰을 정하고 명령을 듣는 관계가 된다.

* 폭력 행위는 하지 않는다.

* 섹스는 하지 않는다.

* 학교에선 아는 체 하지 않는다.

* 휴일엔 만나지 않는다.


3. 발매 현황[편집]


01권
02권
03권


파일:일주일반친구2.jpg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파일:일본 국기.svg
2023년 02월 17일
파일:일본 국기.svg
2023년 06월 20일
파일:일본 국기.svg
미발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1] 292화 연재. 2023. 06. 16. 기준.[2] 사실 본인은 별 관심도 없는 책이지만, 친구인 우미나의 이야기에 적당히 맞춰주기 위해 꾸준히 사서 읽고 있다. 드라마 역시 마찬가지 이유로 별로 관심도 없는걸 보고 있다.



4. 등장인물[편집]


등장인물들의 성씨는 조연을 포함해서 모두 도호쿠간토 지방 지명이다. 미야기현과 그 중심 도시인 센다이시, 도치기현의 중심 도시인 우츠노미야시, 이바라키현과 후쿠시마의 시라카와시 등.

4.1. 주인공[편집]


  • 미야기 시오리 (宮城 志緒理) (성우: LynnPV)
외모도 성적도 중간 정도인 여고생.[3] 일주일에 한 번 5천엔을 내고 동급생 센다이의 시간과 그녀에게 명령할 권리를 사고 있다. 한 번 살 때 3시간 정도. 방에 데려와서 만화를 읽게 하거나[4] 과자를 먹이는 등 아무래도 좋을 명령을 한다. 어느 날 센다이에게 자신의 다리를 핥으라는 명령을 내린다.
편부 가정으로, 엄마는 어릴 때 집을 나갔다고 한다. 아빠와의 관계는 나쁘지 않지만 일이 너무 바빠 집에 들어오는 일이 거의 없기에 대부분 집에 혼자 있다. 고급 아파트에 살고 있으며, 자식을 잘 챙겨주지 못하는 것에 대한 죄책감 탓인지, 아빠가 고등학생에겐 지나치게 많은 용돈을 주고 있기에 주 1, 2회 센다이에게 5천 엔을 줘도 여유가 있다. 이 일들이 미야기의 행동들에 큰 영향을 준 원인이다. 자신을 낳아준 엄마 조차도 어느 날 갑자기 자길 버리고 떠나버렸으니, 센다이 역시 갑자기 자신의 곁을 떠날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고, 맨날 집에 혼자 있어왔다보니 누군가가 집에 있는 일 자체에 익숙치 않기 때문이라고.
솔직하지 못하고, 자신에게 자신감이 별로 없는 성격이다. 전반적으로 센다이 보다는 이성적이며, 그녀가 특별한 관계가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이유를 계속 만들어 내려고 한다. 그럼에도 센다이의 몸 구석구석, 심할 때는 속옷 차림으로 만들어 놓고 전신에 키스 마크를 만들기도 하는 등, 그녀의 이성을 한계까지 몰아붙이는 경우도 있다.
고3 방학 동안에는 센다이에게 공부를 배우며 성적이 꽤나 올라가고, 마이카와 같은 대학에 진학한다.

외모와 성적이 좋기 때문에 스쿨 카스트 상위권의 여고생.[5] 학교에선 나름 청초한 이미지로 통하긴 하지만, 사실 주변에선 '청초해 보이지만 뒤에선 놀 것 같은 애'라는 이미지라고 한다. 그리고 팔방미인[6]이라는 평가를 받고도 있다. 서점에 잡지를 사러 왔다가 지갑을 깜빡한걸 미야기가 대신 내주면서 친분이 전혀 없던 그녀와 인연이 생기고, 일주일에 한 번 5천엔을 받는 계약으로 미야기에게 시간을 팔고 있다. 미야기의 방에서는 그녀를 거스를 수 없다는 약속이 있기에 다리를 핥으라는 명령을 이행한다. 사실 본인도 딱히 돈이 궁하진 않기에 이상한 명령은 돈 안 받고 나와버리면 그만이지만, 미야기에게 관심이 생겼기에 관계를 이어나간다.[7] 미야기에게 거의 간이고 쓸개고 다 내줄 정도로 헌신적으로, 늘 짜증내는 그녀에게 진지하게 화를 낸게 두번 정도밖에 없다. 한 번은 자신에게 팝콘과 사이다를 뿌렸을 때[8], 가정교사 알바를 가는게 싫어서 손가락을 있는 힘껏 깨물었을 때가 전부다.
가정 환경은 별로 좋지 않다. 우수한 언니가 있고, 부모들의 애정이 전부 그 쪽으로만 가고 있기에 관심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 미야기가 센다이의 집에 갔다가 엄마와 마주쳤을 때 보통의 부모라면 인사를 나눴겠지만 고개만 살짝 끄덕이고 바로 나간 것 만으로 관계를 대략 눈치챘을 정도. 감기로 앓아 누웠을 때도 전혀 병간호를 받지 못했다.
자신의 감정이나 욕망에 비교적 솔직한 성격으로[9], 미야기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인정하지만 지금의 관계가 깨질까봐 그 사실을 묻어둔다.
스포일러 ▼
미야기로부터 받은 5천 엔은 한 푼도 안쓰고 전부 모으고 있다가 고등학교 졸업 이후 대학에 진학하며 집을 나오게 되고, 그 때 미야기와 같이 살 집을 마련하는데 사용한다. 미야기의 명령으로 차고 있던 목걸이를 돌려달라는 소리를 듣고 관계를 끝내려는 그녀에게 목걸이와 집 계약서를 보여준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제시하고, 목걸이를 선택한다면 두번 다시 서로 만나지 않을 것이고, 계약서를 선택한다면 룸메이트 관계를 이어나가자고 말한다. 결국 센다이와의 관계를 끝내는 것도, 그녀가 모르는 사람과 같이 사는 것도 싫었던 미야기는 룸메이트가 되는 길을 선택한다.
이 때 센다이가 쓴 돈의 절반 가량은 자기 딸이 독립하는데, 부모가 돈을 한 푼도 안 낼 수 없다는 미야기의 아버지를 통해 돌아오게 되고, 이 돈은 두 사람이 공통으로 쓰는 물건을 사는데 쓰이게 된다.



4.2. 주변 인물[편집]


  • 우츠노미야 마이카
미야기의 친구.
  • 시라카와 아미
미야기의 친구.
  • 이바라키 우미나
센다이의 친구.

5. 미디어 믹스[편집]



5.1. PV[편집]




PV

2023년 6월 시점에서 가장 인기있는 백합 애니인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의 주연 슬레타 머큐리 × 미오리네 렘블랑의 성우인 이치노세 카나Lynn을 캐스팅하는 '물 들어올 때 노 젓는' 상술을 보여줬다.

6. 외부 링크[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09:03:03에 나무위키 일주일에 한 번 반 친구를 사는 이야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3] 다만 미야기에게 콩깍지가 씌의기 이전의 센다이가 귀여운 외모라고 생각한걸 보면 눈에 크게 띄일 정도는 아니지만, 평균 이상은 되는 것으로 보인다.[4] 처음엔 야한 만화를 소리내어 읽으라는 명령을 내렸다.[5] 다만 상위권 내에서는 아랫 쪽에 속한다고 한다.[6] 일본에선 부정적인 의미로 쓰인다.[7] 어지간한 명령은 전부 받아들이지만 딱 하나 단호하게 거절한게 '귀에 피어스를 뚫는 것'이다.[8] 미야기가 명령을 주고 받는 관계를 끝내기 위한 구실을 만들기 위해 일부러 도를 넘는 행위를 한 것이다.[9] 명령의 룰 중에서 폭력을 제외한 나머지는 대부분 센다이에 의해 깨지거나 깨질 뻔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