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나미

덤프버전 :


1. 명사(名詞) '정나미'
2.1. 상세


1. 명사(名詞) '정나미'[편집]


어떤 사물이나 사람에 대하여 애착을 느끼는 마음. 이것이 약해지면 "정나미가 떨어졌다"라고 한다.
  • 예: "접속 불량에 수정이 자꾸 씹혀서 정나미가 떨어지네 진짜"


2. 네이버 웹툰 어서오세요. 305호에!의 등장인물.[편집]


파일:attachment/정나미/정나미.png

어서오세요. 305호에!의 등장인물. 일본판 이름은 오오노 나미(大野奈美). 남성으로서의 성별 정체성을 자각하면서, 본명을 정지훈으로 개명하였다.

양주하의 고등학교 친구로, 이름보다는 '물병'[1]으로 불린다. 보이시 캐릭터로, 운동을 잘한다. 주근깨가 특징. 어느 시점엔가 학교에 나오지 않게 되면서 양주하와 그 친구들과 멀어져버렸다. 오랫동안 양주하가 찾아다닌 상대.

말풍선 색은 하늘색.


2.1. 상세[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정 성별은 여성이나 성 정체성은 남성인 트랜스젠더

홈씨(김호모)나 오윤아와 달리 성 지향성이 이질적인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회적 성별과 생물학적 성별이 다르기 때문에 작중 가장 암울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어느정도 자각하는 정도였지만, 남자에게 고백을 받고난 뒤에는 자퇴한 뒤 이름을 바꾸고 잠적했다. 에피소드 ④의 주역.

이후 '정지훈'[2]이라고 개명. 시선이 두려워 가족 이외에는 트랜스젠더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 이후 성전환을 하여 본래의 성별 정체성을 찾을 수 있었으니, 지훈에게 있어서 해피엔딩인 만큼 축하해야 일일 것이다.

양주하의 끈질긴 노력과 오윤성의 도움 끝에 양주하를 비롯한 전 친구들과의 사이가 회복되었다. 다행이다.[3][4]

독자 요청으로 잠깐 정지훈의 안부가 언급되었는데 작중 시점이 여름이라 덥고 짜증나서 죽어가고 있다고(...)


3. 명탐정 코난 극장판 탐정들의 진혼가의 등장인물 시미즈 레이코의 한국 로컬명[편집]


시미즈 레이코(명탐정 코난) 문서 참조.

[1] 일본판은 바케츠(バケツ). 마찬가지로 물통이라는 뜻[2] 일본판은 오오노 토모야(大野知也)[3] 작가는 해당 에피의 엔딩을 새드엔딩으로 계획했었는데 연재 시작시 만들어 놓은 콘티를 잃어버려서 새로 짰다고... 다행히 연재 후 생각해보니 현재 엔딩이 나은 것 같다고 한다[4] 다만 이후 이들의 모습을 보면 단아라는 친구는 전화로만 안부를 묻고 있어 네 사람이 고등학생 시절의 관계로 완전히 돌아가는 건 아직 요원한 듯. 그래도 이게 어디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07:19:25에 나무위키 정나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