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아

덤프버전 :

1. 개요
2. 소개
3. 기타



1. 개요[편집]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출연했던 코너. 출연진은 고장환, 김주현, 김태환, 김경욱
시작시 배경음악은 이박사의 몽키매직

2. 소개[편집]


언어유희가 주를 이룬 코너로, 동네 꼬마로 분장한 셋이 서로 대화를 나누다가 말귀를 잘못 알아듣고는 엉뚱한 행동을 한다. 예로 들면 꺼지라는 말을 (돈) 꿔주라는 말로 서로 돈거래를 하던가. '알아'를 '앓아'로 듣고 콜록거리던가 하는 식. 그리고 중간에 동네바보로 분장한 김경욱을 부르는데 불러놓고서는 어떻게든 꺼지게 만든다. 김경욱은 자신이 꺼져야 한다는 걸 깨닫자 눈을 흐리멍덩하게 뜨며 '아~'를 외치며 퇴장한다.[1]

출연진들이 미는 유행어는 '여기있는 사람 우리 정신세계 이해못해.' '우리 생각 너희 생각 똑~같애'와 '쪼아'[2]가 있었다.


3. 기타[편집]


고장환의 웃찾사 데뷔 코너면서 나머지 셋에게는 복귀 코너였다. 넷 모두 쪼아 전에는 MBC 웃으면 복이 와요에 출연했다. 김주현을 제외한 셋은 현재 나몰라 패밀리로 활동 중이다.

김주현은 잠시 '주현이'라는 이명을 사용했다. 상황극을 할 때는 자신의 이름을 '김주현'이라고 소개하지만 자막에서는 '주현이'라고 뜨며 당시 김주현이 진행하던 다른 코너인 우리형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코너 막바지에는 정찬우가 김경욱의 형으로 등장했다. 김경욱과 마찬가지로 동네바보로, 틈만 나면 꺼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4:50:55에 나무위키 쪼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꺼지라고 말했는데 김경욱이 돈 꿔달라는 말로 알아듣자 터무니 없는 액수를 불러서 알아서 꺼지게 해준다던가 하는 식[2] 당연히 '좋다'는 의미지만 이때 출연진들은 부리를 쪼아대는 모션을 취하며 언어유희를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