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 크로니클/이벤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체인 크로니클

1. 콜라보 이벤트
2. 마신전 이벤트
3. 답파전 이벤트
4. 수렵전 이벤트
5. 메달 헌트 이벤트



1. 콜라보 이벤트[편집]


체인크로니클 이벤트 중 하나로 타 게임이나 만화 속의 캐릭을 가챠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정령석, 프리미엄 티켓, 가챠코인 및 콜라보 캐릭과 연관된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몇몇 콜라보의 경우 사전등록 시 4성 혹은 5성 아르카나를 무료로 획득 할 수 있는데 최근에 진행된 길티기어 Xrd 콜라보에서도 사전등록 및 이벤트 퀘스트 클리어로 카이 키스크를 한계돌파시킬 수 있었다.
참고로 페스기간 내에 얻고 싶은 아르카나를 얻지 못 했다하더라도 복각(復刻)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하므로 정령석을 항상 모아두자. [1]

체인크로니클/이벤트/과거 콜라보 이벤트


2. 마신전 이벤트[편집]



체인크로니클 이벤트 중 하나로 마신이라는 강력한 아르카나를 획득할 수 있다. 통상 1스테이지부터 200스테이지까지의 퀘스트가 진행되며, AP를 소모하는 퀘스트는 클리어 하면 마신이 출현하며, 소울이라는 별도의 포인트를 소모하여 도전할 수 있다.[2] 타임어택 형식으로 90초의 시간 내에 마신을 처치해야 한다.[3][5] 마신은 강력하기에 통상 이벤트 때마다 마신에 대항할 '배수캐릭'을 1~3명 가챠할 수 있게 하는데 '배수캐릭'은 마신전 퀘스트를 할 경우 일반 아르카나보다 체력 및 공격력이 배(倍)로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론 '배수캐릭' 없이도 이벤트에 참가 가능하며 마신을 획득할 수 있지만 100스테이지 이후부터는 마신의 체력이 급격히 단계마다 증가하므로 웬만하면 명함이라도 뽑아두는 것이 편하다. 마신전 이벤트가 끝나면 창고에 영원히 봉인되는 비운의 아르카나들(보상캐 포함)[6]

100 레벨 이상 마신을 잡을 경우, 일정 확률로 폭주마신이 출현하며, 30분간 유지가 되며, 프렌드를 불러서 도전할 수 있다. 도전하는대는 따로 소울의 소모는 없으며, 30초의 시간이 주어져서 공격할 수 있다. 클리어시 금상자가 나와서 보상이 화려하다.[7]

아르카나를 얻는 방법은 3 가지로 인데 첫째로, 마신 토벌 보상으로 50, 80, 120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둘째로는 퀘스트 클리어시 낮은 확률로 보물상자에서 드랍되며[8], 셋째로 마신가챠코인[9]을 사용하는 마신 가챠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10][11]


3. 답파전 이벤트[편집]



마신전 이벤트와는 다르게 별도의 이벤트맵에서 이벤트 퀘스트르 클리어하면서 포인트를 모아 캐릭터 아르카나를 획득하는 포인트를 모으는 구조로, 각 포인트 구간마다 보상이 있으며, 포인트에 따라 랭킹을 매겨서 이벤트 종료 후 순위에 따라 차등적으로 보상[12]이 지급된다. 이벤트 맵에서 각 구간을 클리어하면 순수하게 포인트만을 제공하는 반복퀘스트가 출현한다.

한창 과열되었을 때는 등수를 만단위로 쪼갰으나, 유저 숫자가 감소한 지금은 5000등 단위로 쪼개고 있다.

체인크로니클/이벤트/과거 답파전 이벤트



4. 수렵전 이벤트[편집]



답파전과 비슷하게 특수 이벤트맵을 돌면서 이름 그래도 특정 계열의 몬스터를 사냥하는 퀘스트로, 특정 계열의 몬스터를 잡는데 특화된 속성이 지정된다. 예를 들어 고블린은 突, 스켈레톤은 打의 식으로 배정된다. 그리고 퀘스트 도중에 등장하는 상자를 단 표적[13]을 잡음으로써 포인트[14]를 모으는 구조이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동안은 각 표적을 잡아서 모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상점이 열리며, 전용 상점에서 보상 캐릭터 아르카나의 구매가 가능하며, 그 밖에도 과거 이벤트에 등장한 보상 캐릭터 아르카나와 프리미엄 티켓, 가챠코인, 성장 아르카나, 잉크 등의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된다.

체인크로니클/이벤트/과거 수렵전 이벤트


5. 메달 헌트 이벤트[편집]



제일 잉여한 이벤트, 잉크 주는 이벤트
18년 10월 경에 추가된 이벤트 방식으로 가장 최근에 추가된 이벤트 방식으로 배수 캐릭터와 제작진이 추가로 지정한 캐릭터들로 파티를 편성하여 AP를 소모하는 퀘스트를 클리어할 시 자동으로 메달이라는 포인트를 모아서 수렵전과 마찬가지로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하지만, 19년 2월의 절분 이벤트 전 까지는 따로 보상캐도 없고, 교환 가능 아이템도 사실상 잉크 뿐인 의용군기 추가 후 의용군기용 잉크를 주는 퀘스트였을 뿐이었다.


체인크로니클/이벤트/과거 메달헌트 이벤트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23:12:23에 나무위키 체인 크로니클/이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17년 상반기에만 해도 이미 마오유우 마왕용사, 일곱 개의 대죄, 던만추, 전장의 발큐리아 등이 복각하였다.[2] 30분마다 1회복 최대치는 6개이다. AP 3~4를 회복시간과 동일하게 제작진측에서 빠르게 도전이 가능하도록 AP 3~4를 소모하며 1WAVE만으로 클리어가 가능한 반복퀘스트를 별도로 제공한다.[3] 소울을 3소모하여 도전할 시 플레이어 아르카나의 강화와 시간 150초로 늘어난다.[4] 단 이럴 경우 클리어 보물상자는 못받고 잡은 갯수로만 카운트가 된다. 반대로 자신이 발견하지 않는 마신의 토벌한 플레이어의 토벌숫자로 가산되지는 않는다.[5] 토벌에 실패한 마신의 경우, 본인이 준 데미지는 남아 있는 상태로 되며, 확밀아의 요정 처럼 친구들에게 부탁함으로써 토벌이 가능하거나[4], 본인이 추가로 도전하여서 클리어가 가능하다.[6] 18년 이벤트 이후로는 제법 성능이 준수하게 나와서 레전드 페스보다는 밀리지만 무과금, 소과금 유저 입장에서는 쏠쏠한 캐릭터로 등장하고 있다.[7] 보상, 배수캐가 사용하는 무기 아르카나, 주점 SP 티켓, 연금소재 아르카나, 5성 성장 아르카나[8] 150[9] 마신토벌 및 폭주마신 토벌시 획득이 가능하며, 배수캐의 돌 수및 마신의 레벨에 따라 획득량이 변화한다.[10] 정확하게는 마신가챠코인으로 일정 가챠시 무조건 획득가능하거나 혹은 낮은 확률로 어쩌다 획득할 수 도 있다.[11] 스토퍼는 작동하여서 400회가 천장이다.[12] 정령석, 포츈 스피어, SP 티켓 등[13] 출현숫자는 배수캐의 돌 수에 영향받는다.[14] 기본적으로 답파전과 유사하게 보물상자를 통한 포인트 또한 제공되며, 당연하지만 포인트의 수치는 배수캐의 돌수에 영향받아 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