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크래프트

덤프버전 :



1. 개요
2. 플레이 방식
3. 종족
3.1. 휴먼
3.2. 오크
3.3. 좀비
4. 영웅


1. 개요[편집]


2018년 6월 5일 Studio Nap 에서 발매한 RTS 모바일 게임이다. 스타크래프트 귀여운 버전이라고 불린다.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2019에서 Top 3에 선정되었다.


2. 플레이 방식[편집]


스타크래프트와 유사하게 자원을 모아 병력을 생산하고 적을 전멸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1]또한 클오클과 비슷하게 마을을 만들어 전투하는 배틀 시스템도 존재한다.
물론 스토리 모드도 있다. 단계는 총 3단계로 나눠져 있는데 첫 번째는 휴먼, 두 번째는 오크, 세 번째는 칼란으로, 휴먼과 오크는 보통사람들도 쉽게 깰 수 있지만 칼란은 난이도가 있는 편. 실제로 이 구간에서 스토리모드를 그만두는 사람도 있으니... 유튜브를 보면 공략 영상이 많이 올라와있으니(https://m.youtube.com/watch?v=cFnBiY3sRzU&feature=youtu.be) 혼자서 어렵다는 생각이 들면 참고하자.


3. 종족[편집]


종족은 총 3가지로 나뉘며 휴먼, 오크, 좀비로 나눠진다


3.1. 휴먼[편집]


가장 먼저 플레이하게 되는 종족이다. 스토리상 초반에는 오크와 싸우지만 후반으로 가면 반란군이 생기며 자연스레 오크와 동맹을 맺는다. 휴먼 종족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유닛은 바로 투석기.[1] 투석기는 공속이 느리지만 스플래시 데미지와 긴사거리로 감시탑의 공격을 받지않고 공격이 가능하며 공중유닛도 공격이 가능해, 배틀모드에서 방어용 유닛으로 많이 쓰이는 유닛이다.


3.2. 오크[편집]


스타크래프트의 저그프로토스의 장단점을 오묘하게 섞어둔 듯한 종족.

저글링처럼 적은 자원으로 빠르게 생산할 수 있는 고블린, 자폭으로 주요 거점과 병력을 지워낼 수 있는 고블린 자폭병[2][하지만], 휴먼의 기본 유닛보다 강력하지만 인구와 자원을 더 소모해야 하는 오크전사와 오크창병. 단일 1:1 지상유닛 최강을 자청할 만한 오우거까지 겸비하고 있다.


3.3. 좀비[편집]


좀비는 스토리상에서 오크, 휴먼의 공공의 적이다. 이 좀비종족의 우두머리는 마법사[3]인데, 오크 종족의 유닛이다.
세 종족 중 유일하게 플레이 할 수 없는 종족이다


4. 영웅[편집]


영웅은 일일무료상자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유닛이다. 등급과 종류가 동일한 영웅 셋을 모으면 다음 등급으로 합성이 가능하다. 이 유닛은 스토리모드의 챕터[4]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12명을 모으면 영웅 대전을 할 수 있게 된다. 또 영웅은 이벤트 미션 6개를 클리어 하면 한정영웅도 얻을 수 있으며 한정영웅은 이벤트 기간동안 한정 버프를 받으니 빨리 얻어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그리고 이런 한정영웅들은 대부분 예쁘고 귀여워 마음에 든다면 현질을 하거나 열심히 노가다를 하자 어디 지갑털리는 소리가...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3:51:31에 나무위키 카툰크래프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제작자의 말로는 워크래프트2가 모티브라고 한다.[1] 사실 휴먼족은 투석기를 제외하면 성능이 다 거기서 거기라...[2] 대부분의 유닛이 고블린의 자폭으로 원콤이 난다[하지만] 결국 이동속도 너프를 먹게 되었다[3] 이런 중요한 인물로 나온 만큼 배틀모드에서는 희귀하고 중요한 캐릭터로 자리 잡는다.[4] 세이브 로드 후 기존 영웅이 죽었을 때 덱에 남아있는 새로운 영웅이 리스폰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