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모던 컴뱃/미 해병대

덤프버전 :


모던 컴뱃의 진영
미군
중국군
미 육군
미 해병대

중국군


1. 개요
2. 교리
2.1. 제공권(Air Superioirty)
2.2. 근거리 전투(Close Combat)
2.3. 전차전(Armored Warfare)
3. 건물 및 유닛
3.1. 건물
3.1.1. 미군 본부
3.1.2. 보병 사령부
3.1.3. 기계화 사령부
3.1.4. 전차전 사령부
3.2. 보병 및 무기반
3.2.1. 전투공병
3.2.2. 해병대
3.2.3. 기관총반
3.2.4. 정찰 저격수
3.2.5. 재블린 대전차반
3.2.6. 해병대 특수작전단
3.2.7. 네이비 씰
3.3. 차량 및 전차
3.3.1. 험비
3.3.2. AAV-7A1 상륙돌격장갑차
3.3.3. LAV-A2 수륙양용 정찰 장갑차
3.3.4. M106A2 박격포 장갑차
3.3.5. LAV-AT 대전차미사일 차량
3.3.6. M2A3 브래들리 보병전투차
3.3.7. M1A1 에이브람스
3.3.8. M109A6 팔라딘 자주포


1. 개요[편집]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모던 컴뱃 모드에 등장하는 미 해병대 진영. 설정상 미국이 육군과 해병대를 보내 중국 남동부에 상륙했는데 따라서 해병대가 두 진영 중 하나로 등장한다. 미 육군과 교리명은 동일하고 스킬에 몇몇 변화가 있으며 유닛 구성에도 변화가 있다.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도 역설적으로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어 조금 더 상급자용 진영이 된 편. 모던 컴뱃 모드에서는 대체 유닛이 존재하지 않지만 해병대 진영을 일종의 대체 유닛들만 모인 진영으로도 파악할 수 있다.

2. 교리[편집]



2.1. 제공권(Air Superioirty)[편집]


전장 내부와 외부의 고정된 혹은 날개가 달린 항공자산들을 활용하십시오. 적들의 위치를 상공에서 파악하고, 항공 공격 유닛을 소환해 근접 지원을 받고, 공중을 통해 엘리트 병력을 소환해 전장에 배치하십시오.
[보너스] 소총수와 해병대, 공수부대는 위치 추적기를 장착해 적들을 추적할 수 있게 됩니다.

〈근접 지원〉
  • 하늘의 눈 (2cp): M0-1 프레데터를 불러 선택한 지역의 시야를 밝힌다. 은신한 유닛도 찾아낼 수 있다. 직사각형으로 위치를 지정하면 프레데터가 날아와 긴 지역을 정찰할 수 있다. 도중에 프레데터가 격추될 수 있으므로 주의.
  • 해리어 기관포 소사 (3cp): 미 해병대에서 변한 스킬. 해리어 전투기를 불러 지역 내의 적들에게 기관포 소사를 퍼붓는다.
  • 해리어 감시 (2cp): 역시 미 해병대에서 변한 스킬. 아파치가 아니라 해리어 전투기를 소환해 보병에게는 개틀링 포를, 전차에게는 매버릭 대전차 미사일을 날린다. 체력이 존재하고 지역에 고정된 항공기가 지원한다는 스킬 형태와 성능 역시 동일. 수직이착륙기인 해리어 전투기라지만 게임 내에서의 모습은 상당히 괴상한데 수평으로 떠 있는 것이 아닌 기수가 크게 앞으로 기울어있는 데다가 방향을 전환하면 헬기의 모션을 복붙했는지 기수를 앞으로 기울인 상태로 그냥 회전하는,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이상한 기동을 보여준다.

〈항공 운송〉
  • 향상된 공중 수송 (1cp): 모든 차량의 생산속도를 50% 높인다.
  • 해병 특수부대 강하 (2cp): 해병대에서 변한 스킬. 미국 해병대 특수작전사령부의 특수부대를 1분대 소환한다.
  • 공중 보급 (3cp): 연료 50을 소비하여 탄약 생산량을 일정 기간동안 대폭 늘린다.


2.2. 근거리 전투(Close Combat)[편집]


밀집한 시가전을 위해 단련된 특수한 유닛과 전술로 적과 싸우십시오. 당신의 유닛들에게 특화된 장갑과 무기를 지급하고, 특수부대를 배치해 적의 후방을 기습하십시오. 그리고 강력한 전술 미사일을 요청해 파괴만을 남기십시오.
[보너스] 소총수와 해병대, 그린 베레는 AN-M83 연막탄이 지급되어 잠시동안 엄폐할 수 있게 됩니다.

〈무력〉
  • 넘쳐나는 힘 (2cp): 탄약을 소모해 일정 시간 동안 미군 보병들의 발사속도와 데미지를 높이지만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도록 한다.
  • AH-6 기관소사 (3cp): AH-6 경헬리콥터를 소환해 지역 내 병력들을 제압한다.
  • M1A1 에이브람스 주력전차 (4CP) : M1A1 에이브람스 주력전차를 소환한다.TUSK킷은? 당연히 TUSK킷이 아니라서 방호력은 좀 평범하지만 값이 850인력으로 싼편이고 기동성도 좋아서 사용하기 좋다.

〈특수전〉
  • 폭발 방어 (1cp): 보병들에게 방탄복을 제공해 지뢰, 소화기, 로켓과 미사일에 대한 방호력을 제공한다. 단 1cp로 모든 보병들에게 총탄 데미지 방어력을 제공하는 사기 스킬. 그러잖아도 단단하고 강력한 미군 보병이 더욱더 강력해지는 것이 체감된다. 보병전도 포격도 후반 대전차까지 가능한 근거리 전투
  • 네이비 씰 (2cp): 해병대에서 변한 스킬 중 하나. 네이비 씰 분대를 1분대 소환한다.
  • 토마호크 미사일 (3cp): 해당 지역에 토마호크 미사일을 발사한다. 미군의 V2 로켓. 21세기답게 명중률이 훨씬 향상되었다.


2.3. 전차전(Armored Warfare)[편집]


전세계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된 전쟁기계를 사용하십시오. 적 병력을 파악하기 위해 최첨단 위성을 이용하고, 당신의 보병들을 아군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무장시키십시오. 그리고 전장에 가장 강력한 기갑 유닛을 배치하십시오.
[보너스] 소총수와 해병대는 열상 고글이 지급되어 그들의 탐지 거리가 늘어납니다.

〈간접 지원〉
  • 위성 정찰 (2cp): 탄약을 소모해 일정 지역의 시야를 밝힌다.
  • 정밀 포격 (2cp): 오프맵 M777 곡사포 사격을 요청한다.
  • M109A6 팔라딘 자주곡사포 (3cp): 팔라딘 자주포를 요청한다. 사거리가 매우 길고 공격력이 강하다.

〈차량 공습〉
  • 긴급 수리 (2cp): 전투공병들이 더 빠른 속도로 수리한다.
  • 기계화 공습 (2cp): 보병과 차량 유닛들이 일정 시간동안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 M1A1 에이브람스 주력전차 (3cp): 에이브람스 주력전차를 소환한다. 단 1대만 보유할 수 있다. 파괴당하면 다시 요청할 수 있다.


3. 건물 및 유닛[편집]



3.1. 건물[편집]



3.1.1. 미군 본부[편집]


생산 : 전투 공병
업그레이드 : 보병 사령부
업그레이드 : 기계화 사령부
업그레이드 : 전차전 사령부
업그레이드 : 구급상자

21세기식 미군 천막이 쳐 있는 본부. 건물들은 기본적으로 미 육군과 동일한 건물을 사용한다. 보병 사령부로 업그레이드하는 비용이 50인력 5연료인 데다 건설 시간이 약 3초로 매우 짧기 때문에 게임 시작하자마자 업그레이드를 클릭하고 보병 사령부를 건설하고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구급 상자 업그레이드를 하면 미 해병대 병력들에게 국방군처럼 체력 재생을 부여하게 된다. 체력 재생량이 매우 적어 티도 안 난다는 것은 단점.


3.1.2. 보병 사령부[편집]


생산 : 해병대
생산 : 기관총반
생산 : 험비
생산 : 정찰 저격수
기능 : 의무 지원
업그레이드 : M67 수류탄
업그레이드 : 철갑탄

1티어 건물.

막사에 해당하는 건물. 미 해병대는 의무대를 따로 건설할 필요 없이 보병 사령부에서 40탄약을 소모하면 근처 모든 병력의 피를 빠른 속도로 채워준다.


3.1.3. 기계화 사령부[편집]


생산 : AAV-7A1 상륙돌격장갑차
생산 : M106A2 박격포 장갑차
생산 : 재블린 대전차반
생산 : LAV-A2 정찰차량(LAV-A2 정찰차량 업그레이드 필요)
업그레이드 : 험비 추가장갑

미군의 중간 단계 건물.


3.1.4. 전차전 사령부[편집]


생산 : LAV-AT 대전차미사일 차량
생산 : M2A3 브래들리 전투차
업그레이드 : 연막탄
업그레이드 : TOW 미사일
업그레이드 : 수리소

미군의 최종테크 건물. 미군은 먼 땅에서 침공한 상태이기 때문에 전차 지원을 받기 힘들어 최종티어까지 가더라도 전차가 아닌 장갑차량만으로 전투가 이뤄지게 된다. 스트라이커에 대전차 미사일을 장착할 시 공격력 하나는 뛰어나지만 주고받는다면 그대로 터져버리며 브래들리 전투차는 대보병이라기보단 탱킹에 집중된 형태임에 유의. 50탄약을 주고 수리소로 업그레이드하면 근처의 손상된 차량 유닛들을 자동으로 수리할 수 있게 된다.


3.2. 보병 및 무기반[편집]



3.2.1. 전투공병[편집]


시작하면 하나씩 보유하는 전투공병이다. 비실비실한 중국군에 비하면 공병 주제에 4인 분대인지라 전투력 자체도 나쁘지 않은 편. 물론 태생이 공병인 만큼 물몸인 것은 변함이 없으므로 전면전에는 함부로 투입하지 말고 조심스럽게 굴리자.

  • 폭발물과 EOD 키트(35탄약) : 지뢰탐지기다.
  • M590A1s(60탄약) : 590A1 펌프액션 샷건을 지급해 근거리 전투력을 향상시킨다. 원판의 화염방사기와 비슷한 업그레이드로 보병과 경차량에 효과적이라고 툴팁에 쓰여 있으나 공병답게 근거리로 접근하다가 죽어버린다는 점이 문제. 차량에는 딜이 그럭저럭 잘 들어가기 때문에 귀찮은 중국군 다목적차량을 점사해 죽이는 데는 좋다.
  • M14 EBR(60탄약) : 기계화 사령부를 건설해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공병 분대 중 한 명에게 M14를 지급해 저격 능력을 부여한다. 오리지날 영국군 리콘 토미의 저격 능력과 100% 동일. 60탄약을 사용해 업그레이드하는 주제에 정작 사용하려면 25탄약을 더 지불해야 하는지라 창렬이다.


3.2.2. 해병대[편집]


미 육군 대신 미 해병대 진영을 선택할 경우 여기부터 많은 유닛이 대체된다.
해병대는 소총병 유닛을 대체하며 M4A1으로 무장한 미육군 소총수와는 달리 M16A4로 무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
가격은 260으로 저렴해졌으나 분대원 수는 단 4명으로 줄어 중공군의 물량을 상대하는 데 애로사항이 꽃핀다. 유닛 하나의 단일 전투력은 별반 차이가 없는데 분대원 수만 하나가 줄어들었으니 방어를 하고 있어도 중공군이 근접거리로 접근해 더 많은 수를 이용하여 먼저 퇴각시키게 되는 일이 잦다. 중국군의 민병대와 20인력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니 되려 미군 주제에 물량전으로 나가는 것 역시 가능하지만, 분대원 수가 4명밖에 되지 않아 죽어나가기 쉽다는 점이 발목을 잡는다. 그 대신 기계화 사령부를 건설하고 M27 IAR을 들려주면 전투력이 소총병보다도 급증해 4인 분대 주제에 다가오는 뭐든지 쓸어버릴 수 있게 된다.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유닛이 초반에 방어를 든든하게 하고 스노우볼을 굴려야 하는 미군의 특성과 맞물려 해병대를 상급자용 진영으로 만드는 원인.

  • M27 IAR(60탄약) : 모던 컴뱃 모드 내에서 가장 강력한 축에 드는 대보병 화기. 장비할 시 40탄약을 들여 제압 사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SMAW(60탄약) : 공격력이 높은 대전차 화기.

해병대는 미 육군과 달리 무기를 2개 들 수 없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한다. 슬롯이 있어 추가로 집는 경우는 가능. 두 무기 모두 성능이 출중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대보병과 대차량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다.


3.2.3. 기관총반[편집]


M240 기관총을 장비하고 있는 3인 분대. 해병대의 경우 보병 사령부에서 50인력 10연료를 내고 업그레이드를 해야 철갑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했다. 바닥에 거치할 시 자동으로 모래주머니가 쌓이는 기능은 동일. 가격이 250인력에서 260인력으로 살짝 늘었지만 미 육군의 기관총반에 비하면 사격각이 넓어져 거의 180도를 커버할 수 있다.


3.2.4. 정찰 저격수[편집]


미 해병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으로 저격수를 대체한다. 가격도 성능도 30탄약을 내 2인 분대가 되는 기능도 완벽히 동일하지만 티어가 2티어에서 1티어로 내려와 해병대를 보조하는 조합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은신 성능이 모드 자체에서 너프되어 좋다고는 말하기 힘든 편.


3.2.5. 재블린 대전차반[편집]


재블린을 장비하고 있는 4인 대전차 분대. 공격력이 뛰어나지만 이 유닛의 진가는 쿨이 없는 탑 어택 모드에 있다. 기능을 사용할 시 직사 사격에서 재블린이 실제 가능하듯 공중으로 치솟았다 위에서 때려박는 식으로 공격형태가 바뀌고, 사정거리가 올라가며 데미지가 더욱 증대된다. 탑 어택 모드를 사용할 시 연사속도가 끔찍하게 내려가며 제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페널티가 있지만 쿨이 없어 여차하면 풀고 도망갔다가 또 바로 고정시켜 쏴댈 수 있다. 보병 유닛 중에서도 물몸인 것은 특히 주의.


3.2.6. 해병대 특수작전단[편집]


공수부대를 대체하는 유닛. 헬기에를 타고 내려오는 공수부대와 달리 낙하산으로 강하한다. 어째 이 쪽이 더 공수부대답다고 생각되면 기분 탓. 가장 변형이 많이 가해진 유닛으로 들려줄 수 있는 무기에 차이가 크게 생겨 운용법이 변했다. 원판인 공수부대와 동일하게 인력 충원시에도 낙하산을 타고 강하한다.

*M32A1 MGL(75탄약) : M32A1 유탄발사기를 지급해 대보병 전투력을 높인다. 무난하고 좋은 화기.
*SARC(75탄약) : 미 해병대 정찰위생병(U.S Navy Special Amphibious Reconnaissance Corpsman)을 분대에 추가해 분대 정원을 4명에서 5명으로 늘리고, 25탄약을 소모해 다른 분대를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전장에서 치료가 가능해지는 것은 좋지만 탄약 소모가 극심하다. 또한 바로 5인 분대가 되는 것이 아니라 1명을 충원하는 식인데 1명 충원비가 65인력이나 되는 고급 인력이라 인력 낭비 역시 심하다.


3.2.7. 네이비 씰[편집]


근거리 전투 교리를 채택할 시 그린베레 대신 불러올 수 있는 400인력 분대 유닛. 역할과 성능, 업그레이드까지 원판 그린베레와 같으며 소음기가 부착된 소총 4정을 들려줄 시 사거리와 화력이 크게 줄어들어 쓰레기가 되는 점마저 동일하다. 유일하게 눈에 띄는 점은 철모 대신 멋진 모자를 쓰고 있다는 점.
탄약 소모량도 같으니 M82 바렛 대물저격총을 들려주고 전투에 투입하자.


3.3. 차량 및 전차[편집]



3.3.1. 험비[편집]


미 육군과 동일한 지프. 정찰과 저격수 사냥에 용이하다. 2티어 건물에서 업그레이드를 해 소화기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는 것까지 미 육군과 동일한 유닛.


3.3.2. AAV-7A1 상륙돌격장갑차[편집]


스트라이커 보병전투차를 대체하는 미 해병대의 유닛. 여러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스트라이커와 달리 업그레이드가 전무하다. 비용이 300인력 50연료로 첫 장갑차인 주제에 연료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테크가 늦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일단 뽑으면 성능은 출중한데 연료를 잡아먹는 데다 덩치가 큰 만큼 스트라이커에 비해 몸빵이 상대적으로 튼튼하며, 거의 도움 안 되는 기관총이 하나 달려 있는 게 전부인 스트라이커와 달리 기관총탑과 유탄을 발사하는 포탑이 달려 있다. 평타로 이따금씩 유탄을 발사하는데 탄속이 빨라 피하기가 힘들고 딜이 매우 세서 어지간한 보병들은 그냥 죽어나간다. 심지어 40탄약을 소모해 지정한 곳에 포탑에서 유탄을 연속으로 발사하는 스킬이 있는데 사용하면 지정된 지역에 있는 보병들은 그냥 다 죽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중공군 대전차포를 지워내는 데도 유효. 정면에서 대놓고 써도 운용병 3명이 그냥 죽어버린다. 3티어 전차전 사령부에서 연막탄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생존력이 더욱 향상된다.


3.3.3. LAV-A2 수륙양용 정찰 장갑차[편집]


오리지날 푸마와 같은 퉁퉁포를 써서 대보병과 대차량을 지원하는 유닛. 대보병 성능은 나쁘지 않지만 대차량 전투를 위한 유닛이며 해병대는 2티어에 LAV-A2가 해금되기 전까지 이렇다할 대차량 유닛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가격은 싸지만 생산하기 위해 선행 업그레이드가 필요해 해병대가 차량에 휘둘려야 하는 원인이 된다.
75탄약을 소모할 시 LAV-AT 대전차 미사일 차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3.3.4. M106A2 박격포 장갑차[편집]


박격포반을 생산할 수 없는 대신 280인력과 40연료로 생산할 수 있는 박격포 장갑차. 스트라이커 박격포 장갑차가 2티어로 내려왔지만 원래 딜이 강력한 박격포 특성상 크게 차이는 느껴지지 않는 좋은 유닛. 단 이 시간대에는 일반적으로 일선에서 몸싸움을 할 유닛이 더 궁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3.3.5. LAV-AT 대전차미사일 차량[편집]


미군의 스트라이커 대전차 미사일 차량을 대체하는 유닛. 스트라이커와 마찬가지로 2티어 LAV-25 장갑차에서 업그레이드하거나, 그냥 3티어를 해금하고 325인력과 50연료라는 저렴한 가격에 생산할 수 있다. 성능은 스트라이커 대전차 버전과 마찬가지로 적 전차를 때려잡는 데 특화된 유닛. 저렴한 가격에 전차로 정직하게 상대했다가는 대판 깨져버리는 화력을 맞이해야 하는 중공군 입장에서는 악몽과도 같은 유닛이다.


3.3.6. M2A3 브래들리 보병전투차[편집]


미 육군에서 사용하는 브래들리 보병전투차가 그대로 등장한다. 이름과 성능은 완벽히 동일해 튼튼한 유닛이 장갑차를 제외하면 전무하다고 해도 좋은 미 해병대에 한 줄기 빛이 되는 유닛.


3.3.7. M1A1 에이브람스[편집]


미 해병대 답게 m1a2가 아닌 m1a1사양이다 그래서 당연히 tusk 키트는 없고 시가전교리에서 불러오는 에이브람스도 걍 m1a1
성능자체는 m1a2와 크게 차이가 없다. 실제 성능차이가 미미해서 그런지 차이가 크지않은듯하다. 근데 이럴거면 시가전 교리는 걍 에이브람스 2대 주면 안되나 tusk도 없는데


3.3.8. M109A6 팔라딘 자주포[편집]


미 육군과 동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11:42:33에 나무위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모던 컴뱃/미 해병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