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트 스톨츠

덤프버전 :

케이트 스톨츠
Kate Stoltz


출생
1991년 9월 21일 (32세)
펜실베이니아주 레바논 카운티 마이어스타운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신장
173cm
머리색
브라운
눈 색
벽안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여담



1. 개요[편집]



케이트 스톨츠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패션 모델 겸 방송인이다. 풀 타임 패션 모델로 일하다가 이후 직접 패션 디자인이나 애견용품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원래는 펜실베이니아 마이어스타운의 현대 문명을 거부하는 보수적인 아미시[1] 가정 출신이었으나, 아미시들에게 세속 최신 문화를 체험시켜주는 TV 프로그램 Breaking Amish : Brave New World(아미시 깨기 : 멋진 신세계)에 출연한 이후 패션모델 업계에 발을 디뎠다.

패션모델 업계와 재침례파 아미시 교리와의 충돌 때문에 더 이상 아미시 교회는 다니지 않으며, 모델 데뷔 이후 2013년 7월에는 맥심 화보까지 촬영하면서 가족들과 예전과 같은 관계를 가지기 힘들 듯 하다고 이야기를 남긴 적이 있다. 아미시를 탈퇴하고 미국 뉴욕 사회에 정착한 이후 문화적 차이 외에도 사람들이 서로 의사소통하는 방식이 달라서 적응이 굉장히 힘들었지만, 아미시 시절에 배운 책임감이나 절약 정신은 자립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말도 남겼다.

최근에는 제3세계의 안면기형을 가지고 태어난 어린이들에게 성형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2. 여담[편집]


비슷하게 보수적인 종교 배경을 가진 모델로 유대교 정통파 출신 야엘 셸비아, 여증 출신 코코 로샤 등이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케이트 스톨츠는 아예 아미시에서 탈퇴당했다는 점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13:01:37에 나무위키 케이트 스톨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미국의 아미시들은 TV와 컴퓨터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것은 물론 심지어 상당수 보수 교파들은 오늘날에도 세탁기나 수세식 변기를 사용을 금지할 정도로 폐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