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츠 슌스케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블랙썬 슌스케.png
이름
小松俊介

나이
불명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BLACK SUN
성별
남성
변신체
참새 괴인
변신 타입
괴인
첫 등장
가면라이더 BLACK SUN 1화
배우
키무라 켄고우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가면라이더 BLACK SUN의 등장인물. 본작의 히로인 이즈미 아오이의 친구로, 참새 괴인[1]으로 변신할 수 있지만 전투력은 약한 편이다. 원작 가면라이더 BLACK에는 등장하지 않는 리부트 오리지널 캐릭터.


2. 작중 행적[편집]


아오이의 양어머니 이즈미 미사키에게 입양된 아오이와 친구가 되었고, 괴인 혐오 반대 시위에도 참여한다. 아네모네 괴인에게 밟혀 목이 부러지고 눈이 튀어나와 사망 직전까지 가지만, 아키즈키 노부히코가 먹인 헤븐의 힘으로 소생했다. 그 후 괴인들에게 '더 분노하라'고 연설하는 노부히코에게 감화되었다.

이후 노부히코와 알고 지내는 듯한 묘사가 나오더니 그의 밑에서 훈련하고 창세왕을 죽이러 간 당일 감옥에 갇힌 사람들[2]을 탈출시키지만, 이들을 모두 사살하는 경찰 특공대원들을 피해 도망치는 과정에서 아오이와 합류한다. 하지만 특공대원들의 총격에 죽어간 동료들과 구출했던 사람들의 모습을 쳐다보다가 결국 특공대원에게 맞서기 위해 뺏은 총으로 특공대원들을 직접 죽이게 되고[3],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는 사실에 죄책감을 느끼며 괴로워한다.

그리고 아오이와 서로를 위로하며 헤어지지만, 이가키와 그 패거리들이 시비를 걸어오자 그들과 맞서나 집단 린치로 살해당하고 그 시신은 괴인들이 사는 마을의 기둥에 매달려진다.[4] 그나마 이에 분노한 노부히코가 이가키를 잔인하게 살해해 편하게 눈을 감나 싶더니만, 그날 저녁 사건 조사 및 부검을 목적으로 찾아온 경찰들에 의해 장례도 못 치르고 그 시체를 인수 당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5]


3. 기타[편집]


원작 가면라이더 BLACK에는 참새를 모티브로 한 괴인이 없다.

슌스케 본인은 작중 최대 피해자중 한명이고 다른 복합적인 이유도 있었지만 자신의 죽음으로 본의 아니게 노부히코의 타락에 결정타를 준 인물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진짜 만악의 근원은 슌스케를 잔혹하게 살해했던 이가키다.

배우의 앵앵거리는 목소리가 굉장히 거슬리는데, 편집 과정에서 믹싱에 문제가 있었거나 배우의 발성 문제이거나 혹은 둘 다라고 추측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9:33:38에 나무위키 코마츠 슌스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4화에서 짧은 순간이라면 하늘도 날 수 있음이 밝혀진다. 그리고 반 괴인단체 회장인 이카기에게 새똥을 갈기기도 한다.[2] 정부가 성소수자, 독거노인, 노숙자 등 사회적 약자들을 납치하여 괴인으로 개조하거나, 죽여서 헤븐의 재료로 사용하고 있었다.[3] 전투 훈련을 받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총을 잘 쏘는 편.[4] '입냄새나는 괴인의 최후'라는 팻말과 함께 기둥에 매달아놓았다. 아들의 시신을 본 슌스케의 부모는 오열하고, 혼절하고 만다. 슌스케의 죽음을 본 아오이는 투쟁을 다짐하고, 노부히코는 안그래도 유카리의 진실에 멘붕한 상태였는데 그의 죽음에 매우 분노하여 세기왕으로 완전히 각성했다. 또한 인간을 배제한 괴인만의 세상을 만들기로 다짐하는 등, 코타로를 제외한 주인공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5] 담당 경찰이 부검이 끝나는 대로 돌려준다고는 하지만 슌스케의 부모의 허락 없이 강제적으로 시체를 인수하려고 했다는 점과 그 경찰이 후에 경찰 부대와 함께 아오이를 습격한 점으로 보아 도우나미 신이치 측의 지시를 받았거나 단순히 경찰 측에서 괴인 혐오 단체의 압박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