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인 모레티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신비의 제왕/등장인물

클레인 모레티
克莱恩·莫雷蒂|Klein Moretti
프로필
이름
클레인 모레티
주민석
별칭
바보
세계
셜록 모리아티
의적 흑황제
게르만 스패로우
바다 신 카브투바
드웨인 단테스
멀린 헤르메스
신비[1]
현재 상태

사망 원인
[ 접기/열기 ]
1.클레인 모레티의 자살 후 빙의[1]
2.인스 쟁윌에 의해 살해[2]
3.번개로 자살[3]
4.소원의 램프로 자살[4]
5.흑야 여신에게 살해[5]

혼인 여부
독신
출생
1327년 3월4일[2]
출생지
로엔 왕국 팅겐 시(클레인 모레티)
중국 서남부 어느 지역(주명서)
거주
팅겐 시 다포딜 거리 2호[3]
세피라 성
나이
22세 (첫등장)
23세 (714화)
25세 (1324화?)

[ 신체정보 ]
성별
남성

인간(과거)
신화 생물(1268화?)
머리 색깔
검은색
눈 색깔
갈색
검정색(1352화?)


[ 관계 ]
가족
이름 없는 아버지
이름 없는 어머니
벤슨 모레티(형)
멜리사 모레티(여동생)
이름 없는 조카(벤슨의 딸)
친구
클레인 모레티/관계 참조
스승
아지크 에거스
로셸 구스타프



[ 소속 ]
직업
[ 바보 ]
타로클럽의 창시자
바보교회의 주님
세피라 성의 주인
[ 클레인 모레티 ]
역사 대학원
나이트호크
점술 클럽의 점술가
팅겐 경찰국 경감
[ 셜록 모리아티 ]
.'


소속
타로 클럽
바다 신 교회
실버 시
루나 시
모험가 협회
나이트호크
블랙손 보안회사
종교
바보 교회
흑야 여신 교회
증기와 기계의 신 교회


[ 경로 및 권능 ]
경로
점술가 경로
서열
외신 - 신비의 제왕


[ 첫 등장 ]
소설
신비의 제왕 1화



1. 개요
2. 특징
2.1. 나이트호크
2.2. 게르만 스패로우
2.3. 바보
3. 모습
4. 성격
5. 행적
5.1. 클레인 모레티
5.2. 셜록 모리아티
5.3. 게르만 스패로우
6. 능력



1. 개요[편집]


웹소설 신비의 제왕의 주인공
본명은 원판 이름은 '주명서(周明瑞 ,Zhou Mingrui)', 한국판 번역본 이름은 '주민석'으로 로엔인인 클레인 모레티의 몸에 빙의한 신분.
[4]
본래 국적은 중국[5]이며, 클레인 모레티로서의 국적은 로엔이다.


2. 특징[편집]


작품 자체는 선협 소설의 약을 통한 경지 상승크툴루 특유의 코즈믹 호러 장르가 융합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선협 특유의 혐성 주인공, 크툴루 특유의 절망적인 인간상과는 완벽히 반대되는 인물이다.
오히려 생판 모르는 남을 위해 자기 희생히여 구원한다든가, 썩어빠진 로엔의 현실에 대해 한탄하며 개혁을 생각하는 등 상당히 선한 인간임을 알 수 있다.

또한 클레인 모레티라는 인간은 상당히 입체적인 인간이며, 동시에 여러 위장신분을 가진 인물이니만큼 수많은 특성이 존재한다.
자세한 것은 하단에 기술.

2.1. 나이트호크[편집]


우리는 구원자임과 동시에, 광증에 저항하는 가련한 자들이다. - 성 차니스


나이트 호크로서의 클레인은 정의롭고, 미지의 위협으로부터 민간인을 보호하는 정의로운 경관이다. 또한 나이트호크였던 인연으로 인해 클레인이 기본적으로 흑야 여신 교회에 우호적이며, 나이트 호크들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는 계기가 된다.
또한 이 당시의 클레인은 좋은 오빠이자 동생이며, 훌륭한 동료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에 클레인의 나이트호크로서의 묘비에는

최고의 오빠,

최고의 동생,

최고의 동료.

라는 묘비명이 적히게 된다.


2.2. 게르만 스패로우[편집]


바다 최강의 사냥꾼

바보의 천사


게르만 스패로우로서의 클레인은 겉으로는 냉혹하고 광기어린 사냥꾼이면서 동시에 모험가로서의 자세를 견지한다. 이것은 점술가 경로의 초월자로서의 연기의 일면이며, 그가 지향하는 자세이기도 하다. 정의보다는 악을 징벌하는 자세를 더욱 중시하며, 어마어마하게 빠른 속도로 초월자로서의 역량을 올려가며 수많은 강력한 적들을 사냥하면서 전 세계에 명성을 떨치는 무시무시한 광기어린 모험가로서 이름을 남겼다.


2.3. 바보[편집]


"이 시대에 속하지 않는 바보"

"신비로운 회색 안개의 지배자"

"행운을 관장하는 황흑의 왕 "

- 바보 선생의 존귀한 이름


클레인 모레티는 민간인을 보호하는 정의로운 나이트호크임과 동시에, 비밀 조직 타로 클럽의 총수이자 흑막, 통칭 바보 선생으로 추앙받는다. 타로 카드의 0번을 상징하는 '바보'의 위치에 자리한 클레인은 타로 클럽의 인원들에게 신적 존재로 경외받고는 한다.

바보로서의 클레인은 타로 클럽의 인원들에게 신비롭고 알 수 없는 존재로 인식된다.
또한 7대신과 동급의 진신이며, 감히 직시해선 안 될 존재이자, 동시에 신성하며 친절한 존재로 인식되곤 한다.

이후 실제로 바보의 신좌에 오르고, 그 이상의 경지에 오르게 되며 신을 초월한 존재로서 등극하게 된다.

3. 모습[편집]




클레인 모레티 시절 선택한 점술가 경로에는 외형을 변하게 하는 능력이 있었고 이를 통해 정체를 숨기며 각각의 다른 이름과 뚜렷한 외모를 가진 새로운 신분들을 만들어 냈다.

주민석 : 짙은 갈색 눈과 짧은 검은 머리를 가진 젊은 청년이다. 다클서클의 기미가 있고 이목구비는 눈에 띄지 않지만 세련되어 보이며 안경을 쓰고 있다.
클레인 모레티 : "클레인 모레티"의 원래 몸은 갈색 눈, 검은 머리카락, 평범한 얼굴, 깊은 이목구비을 가지며 호리호리한 몸을 가졌다. 또한 클레인은 학자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그 분위기는 값진 슈트와 항상 들고 다니는 지팡이에 의해 강조된다.
셜록 모리아티 : 갈색 눈, 약간 긴 검은 머리, 수염이 있는 평범한 얼굴을 가지며 가늘지만 적당한 근육질의 체격을 가졌다.
게르만 스패로우:금테 안경, 단정한 검은 머리, 짙은 갈색 눈을 가진 젊은 신사의 모습이다. 클레인이나 셜록보다 차갑고 날카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게르만의 차가운 태도와 우울한 분위기는 그를 무자비한 모험가로 보이게 한다.
드웨인 단테스 : 성숙한 외모, 깊고 푸른 눈, 새치가 조금 있는 검은 머리, 깊은 눈동자를 가진 중년 신사의 모습이다. 다양한 인생의 굴곡을 경험한 사람의 분위기를 풍긴다.
멀린 헤르메스 : 떠돌이 유랑 마술사의 모습이며 검은 로브와 고전적인 모자를 쓰고 있다. 겉보기엔 특별해 보이진 않은 모습이다.
바보 승급 후:클레인 모레티와 게르만 스패로우가 혼합된 모습이다. "그"는 비어있는 얼굴이 특징[6]인 환영 마스크를 착용하고 검은색 로브를 입고 있다. "그"는 검은색 장갑[7]을 착용하며 별점이 박힌 지팡이[8]를 들고 있다.

4. 성격[편집]



5. 행적[편집]



5.1. 클레인 모레티[편집]


강한 두통을 느끼면서 깨어난 주민석, 아니 클레인 모레티는 문득 자신이 낯선 장소에 낯선 인물로 존재한다는 것을 느낀다. 더불어 관자놀이에 강한 통증을 느끼면서 거울을 보자, 치명적인 상처가 저절로 아물어가고 있는 것을 목격한다.

이후 그는 이 세계, 그리고 자신의 존재에 의문을 느끼며 신기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자신보다 이전에 같은 처지에 놓였던 선배로 추정되는 로셀 대제의 일기를 발견하게 되면서 초월적인 세계에 접어들게 된다.

더불어 자신이 매주 월요일, 3시경에 초월적인 장소의 주최자로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장소에 자리한 이들과 함께 타로클럽이라는 모임을 만들고 자신은 바보를 자칭하며 신비로운 세계 위 초월적인 존재를 자칭하게 된다.

이후 점술가 경로의 초월자로 들어선 그는 팅겐 시의 나이트호크 대원으로 활약하며 각종 초월적 사건을 해결하면서 차근차근 지식과 초월적 역량을 쌓아올리게 되지만, 흑야 교회의 배신자인 인스 쟁윌과 강력한 초월적 물건, 봉인물 0-08와 연관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사악한 신, 타락한 조물주의 계획에 맞서다 첫 번째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5.2. 셜록 모리아티[편집]


부활한 자신을 자각한 클레인 모레티는 새로운 신분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이전 세계에서 읽었던 소설의 등장인물의 이름을 따 셜록 모리아티라는 가명을 쓰고 탐정으로서 활동하기로 마음먹는다.
수도 베크랜드로 향한 그는 초월적인 능력을 지닌 탐정으로 활동하며 각종 사건을 해결해 자금을 확보한다.
이후 몇 가지 기이한 사건을 해결하면서 로셀 대제의 일기 및 그의 유물인 신성모독 카드를 확보함과 동시에, 커다란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베크랜드의 스모그 사건의 뒷조사를 하면서 왕실의 일에 연루되게 된 그는 사건에 휘말린 끝에 가까스로 목숨을 건지게 되지만, 이 사건의 배후를 탐색하기 위해 베크랜드를 떠나게 된다.


5.3. 게르만 스패로우[편집]


베크랜드를 떠나 바다로 나온 클레인 모레티는 셜록 모리아티가 아닌 새로운 신분, 가명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또한 초월적 물약의 소화를 위한 연기를 위해 냉혹한 모험가 게르만 스패로우라는 신분을 새로이 마련한다.
이후 몇 가지 사건에 휘말리고, 높은 현상금을 지닌 해적들을 사냥하면서 명성을 떨치게 되고, 또한 다른 타로 클럽의 회원들과 조우하게 되면서 그들과 몇 가지 사건을 함께 해결하기도 한다.

6. 능력[편집]


초월자로서의 능력은 점술가 문서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5:53:54에 나무위키 클레인 모레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고 태양신, 진정한 조물주, 아담에 의해[2] 714화[3] 31화[4] 하지만 작품 내외적으로 '클레인 모레티'라고 통칭되어지므로 클레인 모레티라고 기술.[5] 번역본에서는 한국이라고 칭해짐.[6] 점술가 경로의 유일성[7] 약탈자 경로의 유일성[8] 도제 경로의 유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