킷슈(베리베리 뮤우뮤우)

최근 편집일시 :



파일:빈 가로 이미지.svg
에일리언
[ 펼치기 · 접기 ]
수장
딥 블루


소환수
키메라아니마



킷슈
キッシュ|Kitshu


파일:킷슈.png

설정화 (보기)

파일:빈 가로 이미지.svg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사카구치 다이스케 / 오카모토 노부히코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이연희[1] / 임채빈

1. 개요
2. 특징
3. 인물 관계
4. 작중 행적
4.1. 이후 행적
5. 기타



1. 개요[편집]


베리베리 뮤우뮤우의 등장인물. 생일은 2월 14일. 미형인 외모와 악역 중에서도 상당히 이례적인 성격인 캐릭터성, 이치고를 향한 비정상적인 집착 등 여러 요소 덕분에 본작 남성 캐릭터 중 가장 인기가 좋다. 무기는 삼지창 및 곤봉 중에서도 날카롭게 깎은 톤파.


2. 특징[편집]




3. 인물 관계[편집]




4. 작중 행적[편집]


모모미야 이치고를 좋아하며 키스를 한 적도 있다. 이름인 킷슈가 키스와 단어가 비슷하다 보니 애니 기준 이치고가 이에 대해 말하는 장면이 나왔다. 원작에서는 비중도 크고 이치고를 향한 삐뚤어진 마음이 부각되는 등 두 번째 남주인공에 가깝지만 애니에서는 활약은 늘어났어도 메인 스토리의 비중은 줄고 4차원적 행동[2]과 슬픈 과거가 부각되는 이 녀석도 사실은 좋은 녀석이었어에 지나지 않아 끝까지 이치고에게 정식 고백을 하고 떠난 원작과 달리 애니에서는 별 일 없이 부활하고 떠난다.

사실 이놈은 무려 1화부터(...) 이치고가 아오야마 마사야를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이치고를 계속 따라다닌다. 그것도 이치고한테 매번 거절당하는데도 불구하고. 거기다 대사 수위가 하나같이 높은지라 어디를 어떻게 봐도 빼도 박도 못하는 얀데레다.[3] 처음에는 그래도 여자애한테 관심 좀 있는 개구쟁이 꼬마 같은 느낌이어서 작전이랑 이치고 중에 고르라면 작전을 우선시할 정도였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제대로 빠져버려서 다 성공해가는 작전을 이치고 구하겠다고 말아먹기까지 한다.

4.1. 이후 행적[편집]


거기다 최종 전투 때는 딥 블루가 모두를 몰살하려고 할 때 이치고를 구해주고 죽기까지 한지라 이치고가 일편단심이던 녀석은 이치고를 죽이려 하고, 이치고가 싫다고 내치던 녀석이 이치고 목숨을 구해주는 아이러니한 구도가 되었다. 이 때문에 이치고가 눈물을 흘리면서 그의 죽음을 슬퍼하며 안아주는 장면이 나왔지만 딱 거기까지.[4] 나중에 전투 다 끝나고 부활했을 때는 딥 블루에서 해방된 마사야랑 이치고가 이어지고, 키슈는 씁쓸한 웃음을 지으면서 다른 동료들과 함께 지구를 떠나는 엔딩이라 보답받지를 못한다.


5. 기타[편집]


  • 이름의 유래는 타르트의 일종이자 식사용 타르트 키슈(Quiche)다. 북미판 이름은 Dren. 멍청이(Nerd)를 거꾸로 한 이름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07:44:55에 나무위키 킷슈(베리베리 뮤우뮤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본판에서는 남자 성우가, 한국판에서는 여자 성우가 맡았다. 다만 일본판의 사카구치 다이스케도 매우 소년틱한 톤으로 연기했기 때문에 한국판 목소리도 위화감이 없다.[2] 특히 압권은 마사야를 죽이려고 할 때 보여준 카오게이.[3] 차이점은 원작에서는 눈물도 흘리는 감성적인 부분이 강조된 반면 구애니에서는 이치고를 비롯한 주변인물들을 죽이려고 하는 호전적인 경향이 강조되었다.[4] 죽기 직전 키스를 했고 이때는 이치고도 거리낌없이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