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란텔라(리스트)

덤프버전 :


1. 개요
2. 영상
3. '타란텔라'
4. 구성



1. 개요[편집]


리스트의 작품 <순례연보> 제2년 보유편 중 제3번 타란텔라. 극악의 연타와 지옥의 난이도로 악명이 높다.

또모에서 자주 한 몫한 곡이며 보라돌이가 인천에 있는 길거리 피아노로 연주한 영상이 유튜브 데일리 버스킹에 업로드되면서 조회수 600만회를 넘기도 했다. 듣고 싶은 사람은 여기로.

예브게니 키신, 윤아인, 조르주 치프라의 연주도 뛰어나다.


2. 영상[편집]


타란텔라
Venezia e Napoli <Tarantella> S. 162 No. 3

Hakki Bayka의 연주


3. '타란텔라'[편집]


곡 제목인 '타란텔라'의 어원은 두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이탈리아의 도시 타란토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고 다른 하나는 독거미 '타란텔라'한테 물렸을 때 춤을 춰야 치료가 된다는 민간요법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다.

리스트 외에도 쇼팽, 생상스 등 여러 작곡가들이 이 무곡을 편곡하였다.


4. 구성[편집]


조용히 시작해 점점 격렬해지는 도입부로 곡이 시작된다. 엇박의 도입부가 끝나면 열정적이면서도 유쾌한 8분의 6박자 타란텔라 춤곡이 나온다.4,3,2번 손가락을 빠르게 바꿔가며 연타를 해야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다.

이 타란텔라 무곡이 끝나면 4분의 2박자 나폴리 칸초네가 나온다. 연타를 비롯해 악랄한 난이도의 카덴차가 등장한다.후반부에는 두 주제가 융화를 이루며 화려하게 재구성되고, 엄청난 엇박의 옥타브 스케일과 화려한 마무리로 끝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0:43:55에 나무위키 타란텔라(리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