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투스(Warhammer 40,000)

덤프버전 :

타이투스
본명
타이투스 (Titus)
챕터
울트라마린
성별
남성
직책
캡틴 → 프라이머리스 레프테넌트[1]
성우
파일:영국 국기.svg 마크 스트롱(1편) → 클라이브 스탠든(2편)

1. 인물 소개
2. 작중 행적
3. 미니어처 게임에서의 모습
4. 기타



1. 인물 소개[편집]



Warhammer 40,000: Space Marine 시리즈의 주인공 스페이스 마린. 2편 시점에서 루비콘 시술을 받고 프라이머리스 스페이스 마린이 되었다.

Warhammer 40,000: Space Marine 이전의 시점에서는 타이투스는 캡틴[2]으로만 알려져 있었고 2명의 분대원과 함께 그라이아 행성으로 파견된다. 이후에 후술할 사건을 겪고도 멀쩡히 프라이머리스 시술까지 받고 등장한 것으로 보아 무혐의로 풀려난 듯.


2. 작중 행적[편집]



2.1. Warhammer 40,000: Space Marine[편집]


파일:attachment/2011-09-08_00010.jpg



2.2. Warhammer 40,000: Space Marine 2[편집]



체인소드를 사용하는 오른손 팔뚝에 사슬을 감아뒀는데 여기에 이단심문소의 인장 문장이 달려 있다. 전작의 엔딩과 트레일러에서 나온 울트라마린이 "솔직히 말하면, 난 당신의 복귀를 달갑게 생각하고 있지 않소, 타이투스. 아직 의문들이 남아있으니."라는 말을 생각해 보면 이단 혐의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해 아직도 감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함께 작전하는 인터세서들도 "당신이 이번에도 또 사라지면 챕터에서 가만있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언급한 걸 봐서 1편과 2편 사이에 좋지 않은 일이 있었음을 암시한다.

이마에 박힌 서비스 스터드[3]가 2개에서 4개로 늘었다. 금색 서비스 스터드이므로 전작에서 최소 100년~200년 정도 흐른 것으로 보인다.


3. 미니어처 게임에서의 모습[편집]


미니어처 모델[4]

스페이스 마린 2 발매를 기념으로 오리지널 미니어처 게임과 콜라보 되어 레프테넌트 스페셜 캐릭터로 출시되었다. 가브리엘 안젤로스에 이어 두번째 렐릭 엔터테인먼트 출신 스페셜 캐릭터.


4. 기타[편집]


  • 2013년 10월 17일 날 올라온 뉴스에 의하면 렐릭에서는 타이투스를 주역으로 한 게임을 2개 더 만들 계획이었다고 한다. 2번째 게임에서는 이단심문소로 잡혀간 타이투스가 반역 혐의로 갖은 고생을 하다 3번째 게임에서 소속 챕터로 돌아와 자신을 지지하는 스페이스 마린들을 이끌고 파운딩하는 전개를 생각했다는데, 하필 이 게임을 개발했던 개발사의 차기작인 던 오브 워 3이 신나게 망해버리고 결국 렐릭이 세가에 넘어간 이후 게임이 취소된 뒤 꽤나 오랜 시간 동안 스페이스 마린의 후속작이 나오지 않아[5] 팬덤에서는 후속작 기대는 접는 분위기라 타이투스 역시 잊혀져가고 있었다. 그러나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후속작이 발표되었으며. 이번엔 렐릭이 아닌 월드 워 Z를 개발한 세이버 인터렉티브로 바뀌어 후속작에서 다시 등장하게 되었으며 위에 상술된 내용도 상당히 바뀌어서 나왔다. 아무래도 워해머 40K 최신 동향이 프라이마크의 귀환과 각 쳅터들이 프라이머리스 마린으로 대체되는 대격변도 있고 또한 반역 혐의를 벗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것보다 단순히 이분론적으로 눈 앞의 적을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게 낫다고 판단해 지금의 모습이 된 것으로 보인다.

  • 게임즈 워크숍이 프라이머리스 레프테넌트를 기묘하게 편애하는 것을 아는 팬들은 신작 게임을 빌미로 점프팩 프라이머리스 레프테넌트, 체인 소드를 든 프라이머리스 레프테넌트 모델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한다. 이 두 옵션은 2023년 현재는 퍼스트본 레프테넌트에게만 있다. 그러다가 예상을 뛰어넘어 아예 타이투스 모델의 출시가 예고되었다. 이를 통해 타이투스는 최초로 체인소드를 장비한 프라이머리스 레프테넌트 캐릭터가 되었다. 스마무쌍 2 표지와 트레일러에서는 일반 볼트 피스톨을 들고 있었지만 미니어처는 헤비 볼트 피스톨을 들고 있다.

  • 트레일러에서 언급을 보면 레프테넌트로 강등된 이유가 1편 결말부에서 이단심문관에게 심문을 받은 것이 이유가 아닌, 그라이아에 갔다는 사실이 쳅터 본부에 전달되지 않아 실종처리 되어서라고 한다. # 동시에 심문이 있었는지도 불문에 부쳐진 것으로 보인다.

[1] 작중 내부적으로는 그가 이단심문소에 끌려간 게 챕터에 알려지지 않아 증발한 것으로 보고되어 이에 따라 강등되었다는 묘사가 나오며 작품 외적으로는 1편에서 그가 어디의 캡틴인지 논란이 되었던 것에 대응하기 위해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2] 어느 중대 캡틴인지는 제대로 묘사되지 않는다. 아머 보조색으로 2중대 소속이지 않겠냐는 추측이 나왔지만 카토 시카리우스여야 하지 않냐라는 반론이 나왔고 렐릭에서는 대충 평행세계라고 둘러댔으나 후속작에서는 감시의 군주(울트라마린 2중대 캡틴)가 타이투스를 끝까지 지켜볼 것이라고 언급되어 그가 일단은 2중대 소속이 맞음이 확인해 주어 그가 2중대 캡틴이었을 가능성을 높여주었다.[3] 스페이스 마린으로서 활약한 기간을 나타내는 상징[4] 인게임 모델과는 무장 위치가 다르다.[5] 본 게임도 사실 평가도 영 좋지 못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1:44:46에 나무위키 타이투스(Warhammer 40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