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젠더 김보은

최근 편집일시 :


본명
김이나 (金利娜)[1]
출생
1988년 3월 16일 (36세)
경기도 구리시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신체
163cm, 48kg, B형
학력
한국예고졸업[2]
데뷔
2013년 인싸이트TV
가족
부모님[3], 1남 2녀 중 막내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트랜스젠더 김보은
1. 개요
2. 생애
3. 학력
4. 성장기,정체성
4.1. 성장기
4.1.1. 정체성
5. 여담




1. 개요[편집]


대한민국트랜스젠더 방송인.
대한민국트랜스젠더 방송인으로 유일하게 성형수술을 하지 않은 트랜스젠더 로 알려져있다.



2. 생애[편집]


경기도,구리시,수택동
1988년3월16일 출생
1남2녀중 막내 아들로 태어남


3. 학력[편집]


2001년 구리초등학교 졸업
2004년 인창중학교 졸업
2004년 덕소고등학교입학 후 정암미용고등학교로 전학 후 자퇴
2005년 한국예술고등학교 재입학 후 졸업


4. 성장기,정체성[편집]



4.1. 성장기[편집]



그녀는 1남2녀중 막내아들 늦둥이로 태어나 부모님뿐 아니라 치인척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자랐다 한다. 그녀의 모친 인 어머님은 유아교육학과를 전공 하시고 20여년을 유치원을 운영하셨다.
그녀 역시 모친이 운영 하던 유친원을 졸업했으며 그녀의 누이들도 물론 외과식구 사촌들 그녀의 어릴적 친구들 대다수가 그녀의 모친 께서 운영하신 유친원을 졸업했다고 하며, 당시의 학원명을 기억하는 동네사람들도 있으며 현재까지도 아이들을 좋아하는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계신 그녀의 어머니를 기억하며 찾아 뵙는 제자들 까지 있을 정도라 한다. 하지만 정작 그녀는 유치원교사 셨던 엄마의 사랑을 제대로 받아 본적이 없다고 기억 하고 있다. 엄마는 늘 아들이던(딸) 자신보다 다른 유생원들 챙기기 우선이 였으며 부모님과 함께 가는 소풍이나 캠프 를 다닐때면 엄마와 함께지만 엄마이기 전 선생님 이 셨기에 엄마와 함께 한 소풍은 없었던것 같다며 학예회때도 졸업할때도 그녀는 엄마와 함께가 아닌선생님과 함께 였던거 같았다고 한다. 7살이 되어 학교를 들어 가면서 부터는 엄마가 있어야 할 자리 엄마의 역활이란 자리는 빈자리 남아 커져만 갔으며 한참 받아야 할 '엄마의사랑' 역시 그러하였다.
초등학교 입학식 때 부터였을꺼라 그너는 말한다. 어렸던 그녀는 엄마를 이해하지 못했으며 이해하기엔 몰랐던 때라고는 하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때 당시 겪었던 상황들과 교육자시던 엄마의 상황도 이해는 하지만 엄마에대한 이해는 인정할수 없다고 한다 . 1995년 초등학교 2학년이 되던 해 iMF가 터지며 그녀의 집안도 피해가지는 못했다. 아버지(부친)께서 다니시던 회사가 부도가 나며 가정형편이 어려워 졌고 그녀와 누이들은 아버지의 본가 인 충청북도,충주시 둘째 큰아버지댁 에서 자라게 된다. 그녀는 충주시,중앙동 에 위치한중앙초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부터 일꺼라 기억한다. 여자아이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했으며
공기놀이,고무줄놀이는 다른 여학생들 보다 잘 했으며, 여성스러운 성격이 심하지기 시작하게된 시기도 그때 일 것이라 한다. 그런 탓 에 또래친구들한테 놀림도 많이 당하면서 부터 왕따를 모르던 시절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두러워 하며 놀림과 괴롬힘으로 받은 상처가 컸던건지 놀기 좋이하는 어린나이였기에 친구들과 노는거 보다 둘째누이를 따라 누이의 학교에 놀러가 누이와 누이친구들과 노는게 즐거웠다고 한다. 하지만 그 것 마져 순탄하진 않았다. 그녀의 둘째누이는 선천성 청각장애 를 가졌던 것 . 그래서 인지 그녀는 둘째 누이와 의 관계는 애틋 했으며 그런 누이와 대화를 나누고 싶었했던 어린 그녀는 누이가 다니던 충주성심학교 의 천주교 수녀님의 권유로 수어를 배우게 되며 그녀는 가족들 중 둘째 누이와 소통을 할 수 있은 유일한사람 이 었다.4학년이 되던 해 부모님은 다시 안정을 찾으셨고 그녀와 누이들 태어난 곳이며 부모님이 계신 구리시로 돌아오게 된다. 첫 입학 했던 구리초등학교로 다시 전학을 온 그녀를 기억 하는 친구들도 있었으며 여전히 고무줄놀이를 하며 그렇게 남은 초등학교 시절을 보내게 된다.


4.1.1. 정체성[편집]


그렇게 어린시절을 보낸 그녀는 2001년 인창동,인창중학교를 입학 하면서 그때부터 그녀에게는 혼란한 일들이
생겨난다. 남녀공학이던 학교였던지라 여성스러운성격을 가진 그녀를 보는 또래 남자아이들은 호불호로 나뉘었다. ‘호모’ 라 놀림을 받거나 주요부위 성기는 달렸는지 궁금해 하며 괴롭히는 친구들 반 , 서슴없이 대하며 잘 지내던 친구반 호불호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그녀에게는 남자친구들 보다 여자친구들이 더욱 많았고 학교생활은 순탄하게 지냈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에게도 지나칠수 없던 중학교 2학년이 되던 해 시춘기가 찾아오면서 정체성 의 혼란을 겪게 되지만
[2000년 도도화장품 ‘새빨간 거짓말’ 로 데뷔했던 [[하리수]]를 보고 난 후] 로 결심 하였다 한다.
그렇게 그녀는


중학교 3학년 16살 때 부터 여성호르몬 - 에스트로겐 을 투여 .
당시 사춘기 던 때 2차성장기 발달로 또래 여자아이들과 같은 신체변화를 겼었으며 그 로 인해서 인지 그녀에게선 다른 트랜스여성,트랜스젠더 들과는 다른 외형을 볼 수 있다. 그녀는
일반여성과 같은 체형으로 다른 트랜스여성,트랜스젠더 처럼 의류나 신발을 따로 맞춤제작해 구매하지 않아도 됬음에 같은 동료들에게는 부럼움의 대상이였으며 , 사람들에게는 신기함 의 대상이 되기도 했었다 한다.


5. 여담[편집]


그녀와 같은 인물 은 또 있다. 2000년 해 여자보다 더 아름다운 여자로 대한민국을 경악하게 만들어 큰 화제를 일으켰던 도도화장품 '새빨간거짓말' 이 라는
cf광고로 데뷔한 트랜스젠더 1호연예인 하리수 가 있다.그러하듯 두 사람의 친분 사실 또 한 남 다르다.






2014년~2016년 당시 성형수술을 하지 않은 트랜스젠더 로 다앙한 방송출연을 하며 화제를 김이나 그녀는 하리수 가 각별히 생각하는 후배임을 알수 있는 점 이 2019년 인터넷방송 이프리카tv, bj세야 방송 '트벤져스' 편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하리수 는 게스트로 그녀를 불러 친분을 과시 함 과 김이나 그녀는 출연 했던 방송들 역시
하리수 의 지지를 받았다는 것 을 알 수가 있다. 그녀는 현재 하리수 와 의 인연을 지속하며 하리수의 댄서로 활동 중이라 한다.
[1] 개명 전 이름은 김보한(金寶韓). 트랜스젠더방송인 이며 가명:김보은이다.[2] 덕소고등학교입학 후 정암미용고등학교로 전학 후 자퇴 한국예술고등학교 재입학[3] 아버지는 2020년 10월 26일 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