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라니드 크라켄

덤프버전 :

배틀플릿 고딕에서 등장하는 Warhammer 40,000 세계관의 타이라니드 생물체로, 멍청한 인류제국에서는 호위함 수준으로 평가한다. 활약상이나 설정을 보면 절대 다른 함선을 호위하는 놈이 아닌데도... 크라켄 함대 등장시 최초로 발견됐다는 단순한 이유로 크라켄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참고로 이 녀석은 모델은 커녕 설정화도 존재하지 않는다.[1] 또한, 터렛과 쉴드가 없는 유일한 타이라니드 함선이기도 하다. 방어 터렛도 쉴드도 없는데 대체 이 함선을 왜 쓰냐면....

사실 전혀 그렇게 안 보이지만 크라켄은 타이라니드의 주력함 1호[2]이다. 터렛도 쉴드도 없는 대신 네크론 호위함마저 초월하는 내구력[3]의 위엄을 보이며, 거대한 발톱을 장착한 2~3대가 붙게 되면 중순양함이고 순양전함이고 1~2턴에 반파를 노릴 수 있는 위협적인 적이 된다. 물론 어뢰 발사관이라든가, 발화성 산 함포 같은 다른 종류 무장도 선택이 가능하며, 그때의 성능도 동급 타이라니드 함선에 비해서 결코 밀리지 않는다.

유일한 단점은 터렛이 아예 없어서 함재기/어뢰의 공격을 받게되면 대부분 격파된다는 점이지만, 사실 이건 거의 모든 호위함 급 함선의 공통점이기도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1:20:57에 나무위키 타이라니드 크라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덕분에 타이라니드 플레이어들의 함대 자작의 동기가 된다.[2] 게임 내 비중과 전투력은 이미 호위함 수준이 아니다[3] 설정상으로는 압도적인 재생 능력으로 간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