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넘

덤프버전 :

파넘
Farnham



이명
주정뱅이(The Drunk)
종족
인간 → 언데드
성별
남성
등장
디아블로
디아블로: 헬파이어
디아블로 3
호라드림 결사단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디아블로 시리즈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2.1. 디아블로[편집]


디아블로
NPC


[ 펼치기 · 접기 ]
본편
그리스월드 아드리아 오그덴 워트 질리언 케인 파넘 페핀
헬파이어
레스터




본래 트리스트럼 주민으로, 대주교 라자루스의 선동으로 알브레히트 왕자를 구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대성당 안으로 들어갔던 마을 사람 중 하나였다. 허나 이는 라자루스의 계략이었고 마을 사람들은 도살자의 방에 끌려가게 되었다. 여기서 그리스월드를 비롯한 소수의 인원만 간신히 살아남았고, 이때 파넘은 그리스월드의 목숨을 구해주지만 자신은 부상을 입고 만다.[1] 마을의 치유사 페핀이 육체적으론 치료해주었지만 정신적으로는 예전과 같은 상태로 돌아올 수 없었고, 술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신세가 되었다.

게임 내에서는 NPC로 등장하는데, 마을 안쪽 구석에 앉아 있어서 관심갖고 찾지 않으면 보기도 힘들다. 작중 파넘이 주는 퀘스트도 딱히 없고, 대화도 대부분이 술주정이라 큰 도움은 되지 않는다.

왕자를 구하기 위해 성당으로 갔다가 저렇게 된 것도 그렇고, 저렇게 술에 빠져 지내면서도 워트가 자신보다 더 불쌍하다고 하는 등 근본은 나쁘지 않은 사람으로 보인다.


2.2. 디아블로 2[편집]


이 시점에서 트리스트럼은 악마들의 습격으로 쑥대밭이 된 상태이며, 파넘 역시 악마들에게 당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2.3. 디아블로 3[편집]


전작으로부터 20년 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디아블로 3에서 신 트리스트럼 근처 지하실에서 고유 괴물 좀비로 등장한다.


3.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6:59:42에 나무위키 파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때문에 '도살자' 퀘스트나 '대주교 라자루스' 퀘스트를 받은 뒤 파넘에게 말을 걸면 그 때의 트라우마가 떠올랐는지 울부짖는 그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