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튼 부인

덤프버전 :

1. 개요
2. 예고편
3. 줄거리
4. 여담



1. 개요[편집]



파일:Mrs_Parkington_poster.jpg

1944년에 개봉한 MGM의 제작의 미국 영화. 원제는 Mrs. Parkington.

테이 가넷 연출. 팔리 제임스 등 대본. 그리어 가슨, 월터 피전 주연. 피터 로퍼드가 손리 경(Lord Thornley) 역으로 나왔다. 애그니스 무어헤드, 글래디스 쿠퍼 출연.

1938년 성탄절 연휴인 현재와 과거 회상이 교차되며 파킹튼 부부의 영광과 오욕의 연대기를 서술한다.

크게 흥행했다.


2. 예고편[편집]




3. 줄거리[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간순으로의 서사는 다음과 같다.

수지 파킹튼(Susie Parkington, 그리어 가슨 분)의 어머니는 네바다의 가상 마을 리핑 락(Leaping Rock)에서 은광 광부들을 상대로 하숙집을 운영한다. 수지는 여기에서 하녀로 일하며 어머니를 돕는 중이다.

광산주 오거스터스 파킹튼 소위(Major Augustus Parkington, 월터 피전 분)는 작업 속도가 더뎌진다는 이유로 위험한 환경을 개선하는 걸 거절하고, 이로 인해 사고가 벌어져 수지의 어머니가 사망한다.

파킹튼은 이를 책임지기 위해 수지와 결혼하며 뉴욕으로 데려간다. 파킹튼은 인성 문제로 사교사회에서 배척 받기 시작한다. 수지의 임신 기념 파티마저 초대객들이 전부 거절하자 파킹튼이 분노를 표출하다가 수지가 유산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파킹튼은 몇 년에 걸쳐 초대를 거절한 이들의 사업을 망가트리고, 이를 알게 된 수지는 파킹튼이 복수를 멈추게 한다.

아들 허버트(Herbert)가 폴로 경기 중 사망하면서 수지는 두문불출하고 파킹튼은 영국으로 넘어가 불륜을 저지른다. 수지는 웨일스 공의 도움까지 받으며 남편을 되찾는다.

1938년 현재. 손녀 사위 에이머리(Amory, 에드워드 아널드 분)가 3100만 달러 사기를 저지른 걸 안 수지는 그가 당국에 죄를 고하게 유도한 뒤 보석금을 내주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로 한다. 무례하고 방종한 자손들을 전부 유산에서 제외시키고 유일하게 잘자란 증손녀 제인(Jane)이 에이머리의 부하 직원과 결혼하도록 독려한다.

수지는 모든 걸 정리하고 다시 리핑 락으로 돌아갈 계획을 세운다.


4.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5 15:57:53에 나무위키 파킹튼 부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