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함정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등장인물
2.1. 레귤러 캐릭터
2.2. 기타 등장인물
3. 줄거리
4. 범인
5. 여담
6. 범인



1. 개요[편집]


명탐정 코난의 에피소드로 단행본 41권에 해당되며 애니판은 343화에서 344화에 해당. 화장실에 숨긴 비밀 편과 이어지며 모리 란이 추리 쪽에서 거의 단독으로 활약하는 손꼽히는 에피소드.


2. 등장인물[편집]



2.1. 레귤러 캐릭터[편집]




2.2. 기타 등장인물[편집]


  • 나나카와 아야


3. 줄거리[편집]


코난은 란한테 하이바라 간병을 본다는 핑계를 대고 아가사네 집에 머문다. 진짜 이유는 검은 조직의 기척이 느껴진다며 상황을 지켜보기 위한 것.

이튿날 조디 선생은 무슨 꿈을 꾸다가 깬다. 또한 집안 사정 때문에 영어 교사를 그만두기로 하자 학급 분위기가 술렁인다. 방과 후 란과 소노코가 따라가서 이유를 묻는데 사실 진짜 이유는 정말로 원하는 보물지도를 찾아냈는지도 모른다는 식으로 에둘러 말한다.

어쨌든 송별회를 하고 싶다며 송별회 준비를 위해 어느 편의점에 들른다. 그곳은 란과 소노코의 중학교 동창인 아야라는 애가 아르바이트하는 곳. 그런데 와보니 그녀는 점장한테 갈굼을 받고 있었다.

점장이 아야를 갈구는 이유는 가게 매출액과 재고 숫자가 안 맞는데 그걸 아야가 훔쳐서 그렇게 된 것이라며 몰아가고 있었던 것이다. 그게 아야가 문 닫는 때에 벌어졌다고. 그런데 방범 카메라를 설치해도 아무도 안 찍히고 편의점 앞에서 차를 세우고 폐점까지 기다려 봤지만 그 주변에는 아야 뿐이었고 폐점 후에는 카메라도 꺼져서 폐점된 동안의 상황은 알 수 없다고.

그 때 아야는 편의점 손님 중 수상한 세 명을 얘기한다. 첫번째 한 명은 게임 잡지를 주로 보며 컵라면이나 인스턴트 라면을 사고 새치기하는 것이 특징. 두 번째 손님은 항상 눈을 내리깔고 있으며 항상 어디서든 양보한다고. 세 번째 손님은 근처 가게와 비교하는 식으로 얘기한다고 한다.


4. 범인[편집]




5. 여담 [편집]




6. 범인[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9 01:10:55에 나무위키 편의점의 함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