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티라노사우루스 만화

덤프버전 :

평범한 티라노사우루스 만화

작가
DH 신관 아르타니스
연재 사이트
베스트 도전만화
연재 날짜
2023년 12월 17일 ~ 연재 중
연재 요일
일요일
장르
개그, 이세계물, 공룡

1. 개요
2. 특징
3. 등장 인물
4.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 이외에도 작가의 개인 블로그공룡 마이너 갤러리, 카툰-연재 갤러리에서 동시에 연재되고 있다.


2. 특징[편집]


기본적인 플롯은 모종의 이유로 인해 기존의 세계에서 이세계로 전생하는 흔하디 흔한 이세계물이나 제목에서 보듯이 전생하는 대상이 인간이 아닌 티라노사우루스라는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이 공룡인만큼 인간과의 대화는 일절 통하지 않으며 주인공의 행적을 이세계인들이 과대해석해 받아들이는 착각물의 요소도 있다.

웹툰으로서는 드물게 공룡을 소재로 하였으며 작가가 공룡 덕후이기에 티라노사우루스의 육중한 체형과 입술 등, 고증이 철저한 편이다.

또한 작중 등장인물들의 이름은 모두 실제 티라노사우루스의 화석 표본들에 붙은 이름에서 따왔다.


3. 등장 인물[편집]


이 작품의 주인공. 백악기 무렵의 헬크릭층에서 살던 지극히 평범한 티라노사우루스이며, 낮잠을 자고 일어나 자신의 영역에서 벌레를 먹던 테스켈로사우루스를 잡아먹으려 할 때 이세계로 소환되며 의도찮게 마왕을 무찌르게 된다. 인간형 생물들을 못생겼다고 생각하며, 그들을 귀찮게 여긴다. 어린 시절에는 항상 막내라고 불렸고, 독립 이후에는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는 공룡이 없던 탓에 이름이 없다.[1] 이름은 공룡갤에서 이벤트를 통해 응모되었으며 작품이 진행되면서 나올 예정이다.

  • 제인
연한 하늘색 머리를 가진 크레테이셔스[2] 왕국의 공주로 19세이다. 현재 사망한 것으로 보이는 용사[3]를 사랑했으며, 현재는 티라노사우루스가 그 용사의 환생이라고 착각하고 있다. 막 티라노사우루스가 이세계로 소환되었을 때, 용사의 환생이라고 착각하면서 사랑한다고 고백했으나, 티라노사우루스는 당연히 제인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면서 혼란스러워 했다. 5화와 7화에서 보여준 모습을 통해 치유의 마력 사용과 환상 소환수를 소환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이름의 유래는 어린 티라노사우루스 개체 BMRP 2002.4.1의 애칭, 제인.

  • 드링크
동쪽의 조룡으로 불리며, 갈로드라코라는 드래곤 종족이다.[4] 본래 마왕 못지않은 마력을 보유했으나 마법적 재능은 미미했는데 우연히 자기보다 마력이 적은 특별한 능력을 지닌 이를 조종할 수 있는 카두스 메뚜기의 호박을 손에 넘어, 이를 사용해 일족을 몰살시키고[5] 동쪽을 지배했다. 이후 이세계 용사 티라노사우루스를 죽이기 위해 지팡이를 이용해 조종하려 들며 티라노사우루스가 명령한대로 자기에게 다가오자 조종당한다며 좋아라 들지만 사실 티라노사우루스는 특별한 능력을 지니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조종당하지 않았으며 드링크에게 다가오는 것도 배가 고파 사냥하기 위해 접근한 것이다. 끝내 무방비 상태로 허무하게 목이 물리고는 티라노사우루스의 한끼 식사가 된다.

몸길이 7m의 거대한 애벌레로, 생긴 것은 호랑나비의 애벌레와 비슷하다. 이세계에서 유일하게 티라노사우루스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존재이다. 이름의 어원은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 표본중 가장 유명한 개체인 FMNH PR 2081의 애칭, 수

  • 빅토리아 멕레이
금발을 가진 엘프로, 전 용사인 스코티만이 진정한 용사라고 생각하고, 티라노사우루스는 가짜 용사라고 생각하고 있다. 7화에서는 티라노사우루스를 해치우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려다가 제인과 마주친다. 이름의 어원은 두번째로 큰 티라노사우루스 개체의 애칭, 빅토리아와 티라노사우루스의 신종 므크라이엔시스

  • 스탠
크레테이셔스 왕국의 대마법사이다. 1화와 3화에서 모습을 비춘 것을 제외하면 현재까지는 큰 비중을 보이지 않았다. 이름의 어원은 티라노사우루스 개체 BHI 3033의 애칭, 스탠

  • 스코티
선대 용사. 마왕에게 살해당해 현재는 고인이다. 이름의 어원은 지금까지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 표본 중 가장 거대한 개체 RSM P2523.8의 애칭, 스코티


4. 기타[편집]


  • 신선한 줄거리를 가진 탓에 디시에서는 4화 연속으로 실시간 베스트에 올라가게 되었다.

  • 작가의 다른 작품으로는 하나의 새 친구가 있는데 이쪽은 어린아이인 하나가 현대에 나타난 공룡과 친구가 되는 내용의 학습 만화다.[6]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1 00:09:43에 나무위키 평범한 티라노사우루스 만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자신에게 이름이 없음을 알고 충격에 빠진 컷에서 트리케라톱스가 등장하는데, 어느 배우의 모습으로 등장한다.[2] 티라노사우루스가 살던 시대인 백악기의 영문명이다.[3] '스코티'라는 이름을 가졌을 것으로 추측된다.[4] 해당 종족은 안주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 하며, 이름이 드링크가 된 것도 모티브가 된 공룡의 이름 탓인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작가 피셜 고기맛이 닭보다 10배나 맛있다고 한다.[5] 자신만이 최강이어야한다는 생각과 자신을 뛰어넘을 동족의 존재를 두려워했기 때문이다. 추가로 미래의 자식들도 얄짤없었는지 동족들을 몰살하기전, 스스로를 거세했다고.[6] 본래는 칸나의 새 친구라는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의 팬만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