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비셔

덤프버전 :

필 비셔
Phil Vischer


본명
필립 로저 비셔
(Phillip Roger Vischer)

직업
애니메이션 감독, 작가, 성우
출생
1966년 6월 16일 (57세)
미국 아이오와 주 무스카틴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가족
아버지 해롤드 비셔 주니어
어머니 스코티 메이
배우자 리사 비셔
자녀 셸비, 시드니, 제레미
학력
글렌바드 웨스트 고등학교 (졸업)
크라운 대학교 (학사)
종교
개신교
활동 시기
1993년 ~ 현재
링크
파일:IMDb 로고.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1. 개요
2. 특징
3. 연기
4. 출연작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미국의 애니메이션 감독, 작가, 성우. 야채극장 베지테일로 유명하다.

이례적으로 필 비셔 본인이 감독을 맡은 작품에서 주역들로 많이 활동하고 있다. 픽사처럼 3D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나름 고참이다.


2. 특징[편집]


작품 내에 기독교 교육이 담겨 있는데 야채극장 베지테일의 프로그램 Take 38부터가 기독교 교육용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이었다. 이후 발매된 초창기 발매본들도 기독교적 색채가 다소 섞여 있었으며, 2019년부터의 작품들에는 퇴사 이후 복귀해서 스토리 작업을 하고 있어 다시 본래의 주제를 찾아갔다.

1992년부터 야채극장 베지테일을 작업했으며 다리가 달린 오렌지가 걷는 영상, 래리가 폴짝 뛰어가는 영상들로 3D 애니메이션 테스트를 해보기도 하였고 작품 자체가 상업 용도로 만든 작품이다 보니 애니메이팅은 꽤나 정성을 들여서 만드는 편. 오이 래리의 성우인 마이크 나로키와 서로 친분이 있어 같이 작품의 감독을 맡았거나, 성우 활동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다.


3. 연기[편집]


연기 쪽에서는 둔한 연기 톤을 가진 마이크 나로키와는 대비되는 날카롭고 드센 연기톤이 돋보인다. 이 점은 특히 야채극장 베지테일의 파 1과 아치에서 잘 부각되는 점이기도 하며 저음 쪽에서도 잘 보이는 특징이기도 하다.

야채극장 베지테일의 파일럿 공개분에서의 연기 스타일은 2020년 현재의 연기 스타일과 다소 차이가 보이는데 밥과 아치가 예시이다. 파 1의 경우 연기 스타일을 가늘고 드센 스타일, 매우 가는 스타일, 아치와 조금 비슷하고 서부의 사나이 리틀 조 에피소드에서만 활용된 드세고 굵은 스타일 등으로 수 차례 바꾸었다.


4. 출연작[편집]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22:07:34에 나무위키 필 비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